-
코로나19 로 마스크 착용과 환절기까지 맞물리면서 피부 건강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피부 트러블에 대한 고민이 증가함에 따라 피부 진정과 회복을 돕는 화장품을 찾는 소비자들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 CJ 올리브영에 따르면 2월 1일부터 3월 4일까지 피부 트러블 케어 상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증가했다. 트러블 관련 제품은 보통 봄이나 여름철이 특수이지만 최근 마스크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면서 이례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건강한 피부 지켜주는 클렌저 주목클렌징 제품 중에선 특히 약산성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약산성 제품은 피부에 자극이 적고 피부 노폐물을 꼼꼼하게 세정해주기 때문에 예민한 트러블성 피부도 사용하기 좋다.
-
리얼베리어 ‘컨트롤-T 클렌징 폼’은 피부장벽을 지키면서 피부 속 과잉 피지와 미세먼지까지 딥클렌징해주는 저자극 약산성 세안제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특허 성분 세버마이드™를 함유, 과잉 분비된 피부 속 피지를 케어하고 피지 분비 감소에 도움을 준다. 티트리, 어성초 성분을 함유하여 성나고 자극 받은 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젤 타입 제형으로 약산성 세안제 특유의 미끈거림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된다.
바이오더마의 ‘센시비오 H2O’는 핵심 기술인 미셀 솔루션 기술이 피지, 메이크업 잔여물은 물론 깊은 모공 속 미세먼지 제거에 도움을 주고, 피부 수지질막을 보호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함을 유지해 준다. 특히, 약산성의 pH레벨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
티르티르(TIRTIR)의 ‘진정을 부탁해! 워시-오프 마스크’는 무화과추출물, 어성초추출물, 병풀추출물 등 24가지 그린 클렌즈 성분이 피지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고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워시-오프 마스크다. 또한, 1회 사용 분량의 스틱 파우치로 개별 포장돼 있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진정 특화 성분 함유한 화장품 인기어느 때보다 피부를 위한 진정 케어가 필요한 시점이다.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잠재우고 빠른 회복을 돕는 병풀추출물이나 녹차 등의 진정 특화 성분을 함유한 스킨 케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
바닐라코(BANILA CO)의 ‘클린 잇 제로 포어 클래리파잉 토너 패드’는 각질과 모공을 관리하는 핵심 성분으로 피부 노폐물을 한 번에 케어하는 토너 패드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화장솜에 일일이 토너를 적시지 않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티트리 잎 추출물을 85% 함유한 내용물을 머금고 있어 단 한 장으로도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유해 환경에 지친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리얼베리어의 ‘시카릴리프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 ‘해결 크림’으로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48시간 만에 외부 자극에 의해 장벽이 손상된 피부를 진정, 2주 후 손상된 피부 94.5% 완화 등 임상 테스트를 완료했다. 기존 제품 대비 마데카소사이드 함량을 2배로 늘리고,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추출물 50% 및 병풀정량추출물 1,000ppm을 추가 처방해 더욱 효과적이고 빠른 피부 진정에 도움을 준다. -
에스트라 ‘테라크네 365 하이드레이션 토너’는 녹차 추출물과 칼라무스 추출물이 함유돼 과다 분비된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하고 연약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보습감 있는 액상 제형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주고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들어준다.
허스텔러 ‘리틀 드롭스 딜라이트 핸드-키싱’은 가볍지만 오랜 시간 지속되는 보습감과 기분 좋은 허브향을 자랑하는 비건 핸드세럼이다. ‘시트러스 허벌 플라워’의 은은한 아로마 향은 제품을 사용할 때마다 기분 전환을 도와줘 데일리로 쓰기 좋다. 또한, 그리스 크레타 섬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골드 등급 올리브 오일’ 성분이 함유돼 피부에 영양과 빛나는 윤기를 선사하며, ‘프로방스 피치 버터’가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고 탄력을 강화시켜준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