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인공지능 기업 인라이플, 선관위와 '선거가이드' 서비스 시행

기사입력 2020.04.07 18:45
  • 사진제공=인라이플
    ▲ 사진제공=인라이플

    인공지능 챗봇 선거상담원 '선거가이드 바루' 서비스가 시행된다.

    인공지능 챗봇 전문기업 인라이플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와 함께 대국민 선거 참여 활성화 및 올바른선거정보 안내를 위해 시작되는 '선거가이드 바루' 서비스는 3월 15일부터 선거특집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다. 

    선거가이드 바루 서비스는 선거일정, 선거정보, 대외자료, 신청 및 신고 등 각종 선거관련 안내에 대한 24시간 무인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기관이 직접 챗봇을 도입하여 인공지능을 선거 안내에 활용하는 최초 사례이기에 더욱 의미를 가진다.

  • 선거가이드 바루에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을 제공한 인라이플은 광고 플랫폼 기업으로 시작하여 온라인 광고분야 선두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축적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활용 노하우와 자체기술력을 바탕으로 2019년 10월 인공지능 챗봇 플랫폼 '아이봇'을 런칭했다.

    아이봇은 서비스 시작 6개월 만에 공공기관, 쇼핑, 제1금융권, 병의원, 광고, 홍보/마케팅, 유통, IT, 통신 등 다양한 분야에 빠르게 도입되어 운영되거나 도입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다.

    아이봇은 클라우드 기반의 챗봇 플랫폼 서비스로, 챗봇 도입을 위해 서버 등의 인프라를 따로 구비하지 않아도 된다.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쳐 계정을 생성한 후 어드민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직접 시나리오 작성에서 챗봇 배포 및 관리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챗봇 도입을 통한 효과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웹메신저 스킨(아이스킨), 디자인과 기능 확장을 위해 블록처럼 기능을 쉽게 넣고 뺄 수 있는 모듈화된 기능 세트(아이블록), 시각화된 시나리오 작성 방식 및 작성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시뮬레이터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한 번의 챗봇 작성을 통해 일반 웹페이지, 모바일 웹페이지, 모바일 앱에 동시 배포가 가능한 스크립트 및 API 등 챗봇을 만드는 사람과 이용하는 사람 모두에게 최적화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적인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또한 인공지능이 사용자가 보고 있는 상품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주는 아이엔서, 내가 서비스하는 페이지에 유입된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상황별 안내 및 정보를 양방향으로 제공하여 고객이탈 방지 및 상품/서비스 이용을 유도하는 지능형 팝업 서비스 아이바이저, 버튼 기능 이외에 채팅창에 직접 사용자가 입력한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답변을 제시하며 시나리오를 자동확장하는 인공지능 자연어 처리 기술(NLP) 등을 모두 자체기술력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라이플은 자사의 챗봇인 아이봇이 공공, 금융, 쇼핑, 서비스 분야 등에 널리 적용되어 챗봇 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 모두 만족하는 인공지능 무인 정보제공 및 상담 서비스가 되길 기대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기술개발과 업데이트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