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도는 1989년 해외여행 전면 자유화 이전까지 신혼여행의 메카였지만 90년대 이후 해외 신혼여행이 보편화되면서 허니문 관광객은 찾아보기 어려워졌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원조 신혼여행 메카’인 제주가 재부각됐고 안심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양지로 인기를 얻고 있다.
많은 하객을 초대하는 결혼식 대신 소규모 결혼식을 하게 된 신혼부부들은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신혼여행을 상반기 국내, 하반기 해외로 가는 ‘상.한.가(상반기엔 한국 가요)’가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제주도의 특급호텔들은 신혼부부들을 위해 그 어느때 보다 달콤한 혜택들로 구성한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인다.제주 허니문 호텔 패키지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5월 31일까지 신혼부부를 위해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를 선보인다.
아름다운 제주의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오션뷰 객실에서의 1박, 섬모라에서의 풍성한 조식 뷔페 또는 객실에서 느긋하게 즐기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룸서비스 조식 중 선택할 수 있다. 둘만의 로맨틱한 시간을 만들어 줄 생크림 홀 케이크와 스파클링 와인 1병이 룸서비스로 제공되며, 대형 욕조에서 배스타임을 즐기며 여독을 풀기 좋은 러쉬 배스밤 1종이 준비된다. 또한 번잡한 로비에서 체크인을 하는 대신 배정된 객실에서 체크인을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체크인 서비스로 배려를 더했다. 허니문의 추억을 오래도록 기억할 수 있도록 요청 시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대여해 준다.
2박 시, 바99에서 커플 칵테일 2잔과 라이트 스낵이 제공되며, 3박 이상 투숙 시, 프리오라 고급 수면 안대 1개 또는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가 제공된다. 3박 스위트룸 투숙 시에는 제네시스 G70 차량 무료 렌트 혜택을 준다. 가격은 1박 당 34만 7천원 부터다.더쇼어호텔제주 -
더쇼어호텔제주의 ‘허니문 스냅’ 패키지는 부모님에게 또는 소중한 연인에게 사랑을 맹세했던 아름다운 순간으로 돌아가 다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제주에서도 가장 아름답기로 소문난 시사이드 채플을 30분간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포함한다. 제주의 이국적인 풍광이 펼쳐지는 채플에서 소중한 사람과 함께 로맨틱한 시간을 보내보자. 본 패키지는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시사이드 채플 대관 30분을 비롯해 객실 1박, 웰컴 어메니티로 더쇼어 추천 와인 1병과 치즈 플레이트,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성인 2인 사우나 쿠폰, 수영장 및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호텔제주 -
롯데호텔제주는 신혼부부들을 위해 ‘마이 웨딩 데이(My Wedding Day)’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특히 프로포즈를 연상케 하는 롯데호텔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로버트 인디애나(Robert Indiana) 작가의 조형물 ‘러브(LOVE)’를 모티브로 한 사랑스러운 케이크와 와인이 웰컴 커티시로 준비되며, 축하 메시지가 적힌 손편지와 형형색색의 풍선으로 데코레이션된 객실이 신혼부부를 맞는다.
‘프리미엄형’은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는 프리미어 오션 룸이, ‘슬림형’은 아름다운 한라산의 장관이 한눈에 들어오는 디럭스 마운틴 룸이 제공된다. 또한, 들꽃 향을 담아 특수 제작한 카드 키 홀더와 유칼립투스, 스토크로 만든 미니 꽃다발, 얼리 체크인(오후 12시)과 레이트 체크아웃(오후 2시), 조식, 풍차라운지, 김포 롯데몰 무료 주차가 기본 혜택으로 주어진다.
2박 투숙 시에는 야외 뷔페 레스토랑 ‘레이크 플라자’ 디너 2인의 특전이 추가되며, 3박 투숙 시 프리미엄형은 ‘브이스파(V SPA)’ 트리트먼트(70분) 1인과 발몽 트래블 키트 3종이, 슬림형은 디럭스 테라스 오션 룸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상기 패키지의 가격은 프리미엄형 37만원부터, 슬림형은 28만원부터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제주신라호텔 -
제주신라호텔은 신혼부부들의 수요에 맞춰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당초 계획보다 2개월 연장해 6월까지 운영하기로 했다. 제주신라호텔의 '스위트 허니문'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호평을 받는 서비스는 신혼여행의 추억을 사진과 앨범으로 남겨주는 '스위트 숨비포토'다.
제주신라호텔은 '뉴트로' 콘셉트를 반영해 연회장을 과거,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떠나던 시절인 1980년대 예식장 분위기로 장식했다. 신혼부부가 가족앨범에서 보던 부모님의 결혼 사진과 비슷한 모습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이 외에도 호텔의 우아한 실내 장식이나 유채꽃이 흐드러진 숨비정원에서 허니문의 추억을 사진으로 남길 수도 있다.
부케, 베일, 부토니아 등 간단한 소품도 대여해주고 호텔 직원이 촬영을 진행해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스위트 숨비포토'는 2박 이상 투숙객에게 제공된다.
호텔 정원에 마련된 캠핑존에서 바비큐 파티의 낭만도 즐길 수 있다.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로 3박 이상 투숙할 경우 캠핑 빌리지 디너 또는 글램핑 빌리지 디너가 제공된다. 아늑한 텐트에서 호텔에서 마련한 고급 식재료를 구워먹으며 캠핑 나이트의 재미를 더하게 된다. 텐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프리미엄 상품 이용객에게는 카바나 스타일의 넓고 아늑한 텐트에서 진행되는 '글램핑(글래머러스+캠핑) 디너'가 제공된다. 글램핑 빌리지에는 텐트 안에 넓은 탁자와 소파가 마련돼 있으며 벽난로 장식까지 더해 안락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수영장 쁘띠 카바나도 제공돼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저녁에는 꽃으로 장식된 '플라워 테라스 가든'에서 보내는 '스타리 나이트 와인파티'에 초대돼 와인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를 이용하는 신혼부부들이 여유롭게 호캉스를 즐길 수 있도록 '올래' 바에서 오후 12시부터 4시까지 '프라이빗 체크인'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오후 2시)를 제공한다.
'스위트 허니문' 패키지 프리미엄형 투숙객에게는 바다 전망 디럭스 객실과 룸서비스 웰컴 케이크&하우스 와인, 라운지S 2인, 쁘띠 카바나 2시간, 조식 또는 중식 2인 등이 제공된다. 2박 이상 투숙하면 스위트 숨비 포토에 더해 와인파티(2인)도 투숙중 1회 제공되며 3박 이상 투숙할 경우, 글램핑 빌리지 디너도 추가된다.
메종 글래드 제주 -
호텔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특별한 허니문 여행을 위한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선보인다. ‘허니문 클라쓰’ 패키지는 잊지 못할 허니문을 즐길 수 있도록 럭셔리하고 편안한 휴식을 위한 주니어 스위트 또는 글래드 스위트 1박과 함께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한식, 전복죽 정식 중 택하여 즐길 수 있는 룸서비스 조식을 제공한다.
또한, 유럽 올해의 차로 선정된 푸조 차량의 렌터카 서비스(자차 보험 제외), 맥주, 삼다수, 흑돼지 육포 등이 포함된 미니 바 무료 제공, 레이트 체크아웃 3시 서비스 등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연박 프로모션도 준비되어 있는데 2박 이상 투숙 시, 로맨틱한 무드를 위한 로제 스파클링 와인인 버니니 벨라와 샴페인 잔이 제공되며, 3박 이상 투숙 시 글래드 호텔의 베스트 아이템인 커플 배스로브가 제공된다. 가격은 주니어 스위트 21만5천원부터, 글래드 스위트 35만5천원부터이며 세금 포함 금액이다.
WE 호텔 제주 -
WE 호텔 제주는 신혼부부를 위한 스윗 & 스윗 허니문 패키지를 Slim’과 ‘Premium’ 2가지 타입으로 구성하여 2연박 패키지로 선보인다.
‘허니문 패키지 Slim’은 슈페리어룸 바다전망 2박과 ‘다채’ 레스토랑 웰빙 조식뷔페 2인 2회, 로비라운지 ‘아잘리아’에서 딸기 모히또 또는 디톡스 주스 2잔 1회, 그리고 프리미엄 와인 한 병과 치즈 플래터 객실 내 무료 제공 1회, ‘WE with you, 힐링 포레스트’ 숲 산책 프로그램 제공과 여유로운 오후 1시 체크아웃을 제공한다. 더불어 피부에 좋은 천연암반수로 채워진 실내 수영장과 야외 자쿠지 그리고 피트니스룸을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40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세금은 별도다.
‘허니문 패키지 Premium’은 스위트룸 2박과 허니문 패키지 ‘Slim’의 혜택에 더해 천연암반수 사우나 이용 그리고 웰니스 센터의 프로그램인 ‘로맨틱 플로팅’과 메디컬 스파의 프로그램인 ‘로맨틱 케어’ 2가지 모두를 2인이 1회 이용할 수 있다. ‘로맨틱 플로팅’는 수중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설계된 돔 형식의 편안한 메디테이션 풀에서 진행하며, 부유기를 이용해 몸을 띄운 상태에서 물의 흐름을 이용한 스트레칭 등 하이드로 테라피와 명상 치유를 통해 심신의 안정과 신체의 긴장 완화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로맨틱 케어’는 온열 치료와 바디 또는 페이셜 관리를 제공한다. 가격은 60만원부터 이용 가능하며, 세금은 별도다.
또한, 허니문 패키지는 3연박 시 혜택으로 미니바 5종과 객실 내에서 로맨틱하게 즐길 수 있는 ‘캔들 라이트 디너’를 2인에게 제공한다. 웰빙 조식은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차원에서 4월 23일까지는 객실 내에서 또는 다채 레스토랑에서 단품 메뉴 4가지(아메리칸 조찬, 성게 미역국 반상, 전복죽 반상, 해장국 반상) 중에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한다.
제주신화월드 -
제주신화월드의 ‘스위트 & 러브 패키지’는 로맨틱 허니문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단번에 해결해주는 풀 패키지로 마련됐다.
메리어트 디럭스 스위트 룸은 물론, 공항 왕복 VIP 서비스, 웰컴 드링크, 인룸 조식, 와인 & 케이터링 서비스, 얼리 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까지 완벽한 신혼여행의 안성맞춤 패키지이다. 2박부터는 제주신화월드 식음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신화 크레딧 십만 원권과 함께 추가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스위트 & 러브 패키지’는 허니문 여행뿐 아니라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싶은 커플 여행객들에게도 매력적인 구성이다. 예약은 4월 6일부터 12월 29일까지 가능하며, 4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숙할 수 있다. 가격은 1박 2일 패키지 온라인 특가 기준 48만원이다.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
롯데리조트는 예비 부부들을 위해 청정 자연 속 둘만의 오붓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제주 ‘허니문’ 패키지 를 선보인다. 밤하늘의 별이 쏟아질 듯 보이는 1100고지 자락에 위치한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는 프라이빗한 풀빌라 신혼여행 패키지 ‘허니문 아일랜드(Honeymoon Island)’를 오는 4월 29일까지 선보이고 있다.
이번 상품의 객실은 롯데리조트제주 아트빌라스 내에서도 가장 인기가 좋기로 손꼽히는 켄고쿠마 디자이너 63평 또는 74평, 그리고 딱 한 채뿐인 154평 초호화 펜트하우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신혼여행의 묘미인 오픈카 렌트 72시간 이용권과 제주에서의 밤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들어주는 모엣샹동 샴페인 1병,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후지필름 이어앨범 이용권 1매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서귀포 바다의 파도 소리를 들으며 쏟아지는 제주의 별을 감상할 수 있는 야외 자쿠지가 각 빌라마다 갖춰져 있어 이를 더욱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프랑스 니치 퍼퓸 브랜드 딥디크 어매니티 5종 세트와 러쉬 배스밤 2구 세트 같은 달콤한 신혼여행의 ‘필수템’들이 같이 제공된다.
추가옵션으로 제주 현지 전문작가와 함께 하는 웨딩스냅 촬영까지 함께 한다면 세계 어느 장소 못지 않은 낭만 가득한 신혼여행이 완성된다. 추가옵션을 제외한 이 모든 혜택들이 포함된 해당 패키지는 132만 5천원(VAT포함)부터 시작한다.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 -
유채꽃으로 봄의 절정을 이루고 있는 휘닉스 제주 섭지코지에서는 페이퍼 아티스트 이지희 작가와의 콜라보로 조성된 플라워 룸에서 특별한 허니문을 보낼 수 있다. 객실 가득 유채꽃과 홍매화 등 봄의 향기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도록 조성했고, 달팡 기초케어세트와 직접 제작한 휘닉스 제주의 시그니처 비누가 들어간 웰컴 기프트를 제공하여 봄의 섭지코지를 찾은 신혼부부의 만족도를 더욱 높였다.
2박 이상 투숙하는 신혼부부에게는 미슐랭가이드에 선정된 김진래 셰프가 운영하는 민트 레스토랑의 런치코스를, 3박 투숙하는 신혼부부에게는 해랑 디너 혹은 불턱BBQ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플라워 룸 내 스페인산 스파클링 와인과 과일, 치즈 플레이트가 제공되어 로맨틱한 허니문을 한껏 누릴 수 있다.
또한, 섭지코지 자연을 배경으로 휘닉스 인생샷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유원지 어트랙션 이용권으로 자전거, 세그웨이, 전기카트 등을 타며 섭지코지를 투어할 수 있다. 유민미술관과 수영장 및 사우나는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한편, 4월 투숙 시에는 신규 오픈한 모들 카페 아메리카노 2잔이 휘플위크 특전으로 주어진다. 휘닉스 로맨틱 허니문 패키지는 6월 30일까지 판매한다.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 -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국내 신혼부부들을 위한 올인클루시브 허니문 패키지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인다. 지난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약 두 달간 선보이는 허니문 패키지는 공항에 인접해 있는 점,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객실의 장점을 활용, 웨딩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포함시키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에는 오션뷰 객실, 레스토랑 아침 식사 2인 또는 브런치를 위한 점심 식사 2인 중 택1, 저녁 다이닝 뷔페 2인, 스포츠센터 이용권, BMW 렌터카 서비스, 와인 딜리버리, 얼리체크인과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 몰튼브라운 어매니티 트래블키트가 포함되어 있어 호텔 내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허니문을 즐길 수 있도록 고객 동선을 배려했다.
또한, 이번 패키지는 파티 전문업체 리틀램테이블의 데코레이션 서비스를 추가로 예약할 수 있는데 '윌 유 비 마이 레드? Will you be my Red?'라는 테마로 호텔 컬러인 레드를 로맨틱하게 재해석 장식한 객실에서 더욱 특별하고 뜻 깊은 허니문 이벤트를 경험 할 수 있다. 데코레이션이 추가로 가능한 점과 가성비 덕분에 허니문뿐 아니라, 도내 외 고객들의 깜짝 프러포즈를 위한 예약 문의도 이어지고 있으며, 이번 허니문 패키지는 체크인 시간 확인 및 렌터카 예약 확인으로 인해 유선 예약만 가능하다.
소노캄 제주 -
소노캄 제주는 천혜의 환경 제주에서 인생의 2막을 시작하는 허니문 패키지를 4월 한 달간 판매한다.
4월부터 최대 6월 말까지 투숙할 수 있는 이번 허니문 패키지는 소노캄 제주 정원에서 보이는 한라산의 화려한 경관과 해돋이, 해넘이의 장관을 바라볼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하고 신혼부부들이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 액자 등을 포함시켜 합리적인 가격으로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패키지는 객실, 조식2인(한식단품 또는 조식뷔페), 와인세트, 아닉구딸 어메니티세트로 구성되는 허니문 베이직 패키지와 이에 추가로 피로를 풀고 이완할 수 있는 페이셜 테라피(2인),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해 뜻 깊은 허니문을 보낼 수 있는 메탈액자인화 서비스가 제공되는 허니문 플러스로 구성된다. 국내에서 안전하고 편안하게 허니문을 보내기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매력적인 상품을 선보인다. 가격은 허니문 베이직은 14만 9천원, 플러스는 26만원부터이며 유선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본 패키지는 4월 29일 수요일부터 5월 4일 월요일까지의 연휴 기간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 허니문 베이직 패키지는 6월 말까지, 허니문 플러스 패키지는 5월 말까지 투숙 가능하다. 또, 2박 이상 이용시 잔여 객실에 한해 오션뷰 객실을 무료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여 제주의 에메랄드 빛 바다와 청명한 자연을 물씬 느낄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