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미스터 트롯맨’ 잡아라!…임영웅·남승민·영탁 등 광고계 블루칩으로 급부상

기사입력 2020.04.03 09:20
  • 온 국민을 흥과 눈물로 들썩이게 한 미스터 트롯맨이 광고계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트로트 열풍으로 몰고온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이하 미스터트롯)’이 종영된 이후에도 출연자들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특히 친근한 인상, 재치있는 입담,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앞서 방영된 미스트롯에서 송가인이란 대스타가 탄생한 이후 그녀를 발탁한 브랜드들이 매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기 때문이다.

  • 사진제공=쌍용자동차
    ▲ 사진제공=쌍용자동차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진’으로 뽑힌 임영웅은 이미 다양한 브랜드의 광고 모델로 나섰다. 임영웅은 미스터트롯 프로그램 제작 협찬사인 쌍용 자동차 렉스턴의 모델로 활약한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화이트 에디션의 화사하고 럭셔리한 이미지가 대한민국 트로트계의 새로운 주인공 임영웅씨와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또한,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리즈케이’는 트로트 스타로 떠오른 임영웅을 홍보 모델로 기용했다. 임영웅은 방송 초기부터 절절한 감성과 뛰어난 가창력을 겸비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를 광고 모델로 낙점한 리즈케이는 임영웅의 트로트에 대한 애정과 도전정신을 높이 샀다며 모델 발탁 배경을 밝힌 바 있다.

    이 외에도 의류 브랜드 ‘웰메이드’의 바이럴 콘텐츠의 주인공으로 섭외되기도 했다.

  • 사진제공=일화
    ▲ 사진제공=일화

    또한, 최근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국내 대표 보리탄산음료 ‘맥콜’의 광고 모델로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남승민을 전격 발탁했다. 맥콜은 국내 장수 브랜드로, 80년대 당시 최고의 가수였던 조용필을 비롯해 최수종, 이미연, 황광희, 주원, 김수미, 박형식 등 국내 유명 연예인들이 광고 모델도 거쳐갔으나, 트로트 신예를 간판 모델로 내세운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남승민은 이번에 새롭게 제작되는 맥콜 광고에서 트로트 버전의 맥콜송을 직접 부르며, 기존에 보지 못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할 예정이다.

  •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 사진제공=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는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였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자사 홍삼 제품군 리딩 브랜드인 ‘발휘’의 아이덴티티가 일치한다고 판단하고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고 전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선(善)에 선정된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의 노래하는 화면과 제품 음용 컷을 교차 편집해 제작됐다.

  • 사진제공=전자랜드
    ▲ 사진제공=전자랜드

    전자랜드는 미스터트롯 출신 가수 나태주를 TV 광고 모델로 발탁해 광고를 촬영했다고 3일 밝혔다.

    광고는 TV조선 ‘미스터트롯’에 출연했던 나태주의 캐릭터를 활용해 제작됐다. 나태주는 광고에서 화려한 태권도 군무와 함께 시원한 가창력을 선보이며 ‘으뜸효율 텐텐 페스타’ 혜택을 소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