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 사로 잡을 외식업계 신메뉴

기사입력 2020.04.02 16:44
  • 외식업체들이 젊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해 신메뉴를 내놓고 있다. 최근 코로나19로 위축된 상황에서도 외식업계에는 봄 시즌을 맞아 색다른 신메뉴를 선보이며 고객 입맛 잡기에 나서고 있다.

  • 외식기업 디딤이 운영하는 주점 프랜차이즈 ‘미술관’에서는 색다른 튀김 요리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봄 시즌 메뉴로 출시된 ‘크림새우’, ‘롱치즈쫄까스’, ‘빠다마요감튀’은 일반적인 튀김 요리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크림새우’는 고소한 새우튀김에 부드러운 크림소스가 곁들어져 있으며, ‘롱치즈쫄까스’는 치즈가 듬뿍 올려진 두툼한 돈까스와 쫄면의 조화가 돋보인다. ‘빠다마요감튀’ 역시 감자튀김에 달달한 버터마요소스를 더해 특별함을 더했다.

  • 국밥 브랜드 ‘육수당’은 소사골 육수에 집된장, 국산 시골된장, 청국장 등 3종 된장과 함께 봄 내음 가득한 달래와 고소하고 깊은 맛을 자랑하는 우삼겹이 들어간 ‘수원고깃집 된장국밥’을 선보였다.

    찌개 형태로 많이 먹는 된장을 국밥으로 새롭게 재해석한 점이 특징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식재료를 사용해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이 메뉴는 고객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재출시된 메뉴다.

  •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를 출시한다. 파파존스 피자는 전속 모델인 헨리와 미나가 각각 추천하는 피자와 사이드 메뉴 조합으로 구성된 시그니처 세트를 출시했다. 헨리 세트는 라지사이즈 치즈롤 페퍼로니 피자와 치즈 스틱, 코카-콜라 500mL로, 미나 세트는 라지사이즈 오리지널 스파이시 치킨랜치 피자와 파파스 파스타(미트), 코카-콜라 500mL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헨리&미나 시그니처 세트는 연말까지 판매 예정이며 파파존스 피자의 온라인 채널(PC, 모바일웹·앱)을 통해 주문 가능하다. 정상가 대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책정되어 헨리 세트는 3만 5백 원, 미나 세트는 2만 9천 원에 만나볼 수 있다.

  • 피자 브랜드 피자알볼로는 신메뉴 ‘옥수수피자’ 출시했다. 피자알볼로 옥수수피자는 쫀득한 통옥수수에 부드러운 고구마, 상큼한 파인애플이 함께 들어가 옥수수의 톡톡 터지는 식감에 달콤하고 부드러운 풍미를 더했다. 주재료인 통옥수수는 유전자 조작을 하지 않은 ‘Non-GMO’ 옥수수를 사용해 고객들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었다.

  • 교촌에프앤비는 ‘교촌신화(辛火)’ 2종 및 사이드메뉴 ‘교촌에그마니샐러드’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교촌신화’는 불맛을 선호하는 고객 니즈에 대응해 출시한 제품으로 24가지 재료를 블랜딩해 완성한 스모키한 불맛이 특색이다.

    ‘교촌신화’ 2종은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의 한 마리 치킨인 '교촌신화오리지날'과 부드럽고 촉촉한 국내산 정육 순살에 은은하게 매콤한 불맛을 입힌 순살치킨인 '교촌신화순살' 2종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이드메뉴인 ‘교촌에그마니샐러드’도 함께 출시된다. 계란과 감자의 풍부한 부드러움을 자랑하는 교촌에그마니샐러드는 교촌신화의 매운 불맛을 잡아줘, 함께 즐길 시 두 메뉴의 풍미를 배가시켜준다. ‘교촌신화’ 2종 및 ‘교촌에그마니샐러드’는 출시 일인 2일부터 전국 가맹점에서 주문이 가능하다.

  •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KFC는 ‘켄터키치킨버거’ 스파이시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켄터키치킨버거 스파이시’는 기존 클래식 버전과 같이 촉촉한 브리오슈 번 사이에 큼직하고 부드러운 통다리살 치킨 필렛, 아삭한 피클로 구성됐으며, 여기에 색다르게 매콤한 맛을 자아내는 스파이시 소스가 더해져 매콤하면서도 진한 치킨 버거 본연의 맛을 자랑한다.

  • 탐앤탐스는 오는 6일 '빠네 크림 치즈 떡볶이'를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된 '빠네 크림 치즈 떡볶이'는 떡볶이를 탐앤탐스 스페셜티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메뉴로 크림 치즈 떡볶이의 소스에 담백한 하드롤을 찍어 먹을 수 있어 브런치 또는 한끼 식사로 충분한 메뉴다.

    '빠네 크림 치즈 떡볶이'는 크림 소스, 쫄깃한 쌀떡과 2종의 치즈(모차렐라, 체다 치즈)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청양고추 분말을 사용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크림 떡볶이에 깔끔한 맛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해당 메뉴는 주문 즉시 제조, 오븐에 구워서 나오기 때문에 매운맛을 원하지 않는 고객들은 청양고추 분말의 양을 조절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