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환절기와 더불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면역력 향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식품외식업계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나 영양소를 극대화한 건강기능식품을 활발하게 선보이고 있다.
-
일동후디스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는 소화가 잘 되는 산양유 단백질 등 고품질 단백질과 아연, 비타민D 등 8가지 기능 성분을 배합한 단백 보충식이다. 동물성 단백질과 식물성 대두 단백의 비율을 6대 4로 균형 있게 다.
이와 함께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 비타민D와 장 건강과 배변에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 프락토올리고당, 뼈 건강에 중요한 칼슘, 마그네슘까지 하루 한 컵의 하이뮨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브랜드 ‘본도시락’이 지난달 선보인 봄 신메뉴 3종이 출시 1달 만에 15만 개 이상 판매를 기록했다. 신메뉴는 ‘봄달래주꾸미우삼겹 도시락’,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된장덮밥’ 등으로, ‘봄 내음 가득, 잘 차린 한 상’을 콘셉트로 봄 제철 식재료인 주꾸미, 냉이, 달래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제철을 맞은 주꾸미는 피로 회복에 효과가 있는 타우린을 다량 함유하고 있고, 냉이와 달래 역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해 봄철 기력 보충 및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본도시락 봄 신메뉴 3종은 전국 350여 개 매장은 물론 본아이에프의 공식 모바일 앱 ‘본오더’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배달비 0원 이벤트’를 통해 배달비 부담 없이 배달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
천호엔케어는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는 스틱 형태의 건강식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특히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잘 알려진 홍삼이나 마늘을 함유한 제품이 대표적이다.
홍삼을 원료로 한 ‘녹용홍삼진’은 뉴질랜드산 녹용에 국내산 6년근 홍삼을 배합하여 정성껏 만든 스틱 형태의 프리미엄 건강음료다. ‘하루활력 홍삼청’ 역시 스틱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6년근 홍삼에 귀한 인삼 열매, 14종의 식물성 원료까지 스틱 1포에 모두 담은 건강식품이다.
마늘을 원료로 한 스틱형 제품인 ‘하루활력 흑마늘청’은 흑마늘과 9종의 식물성 원료를 1포에 담아낸 건강식품이다. 양질의 토양에서 자란 100% 국산 흑마늘만 엄선하여 사용했으며 마늘 특유의 냄새를 잡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
-
쥬씨 ‘오렌자이저 시리즈’는 비타민C 함유량이 높고 펙틴, 구연산, 루틴 등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 들어있어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오렌지를 기본 베이스로 했다.
오렌자이저 시리즈는 ‘오렌젤리에이드’, ‘오렌진저에이드’, ‘오렌지말차’, ‘오렌지밀크’, ‘오렌지카페라떼’, ‘오렌지쏙’ 등으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으로 혈액순환과 대사기능을 돕는 생강과 풍부한 카데킨 성분으로 항산화 작용을 하고 혈관 건강을 지키는 말차 등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빽다방’은 간편하게 비타민C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신메뉴 ‘에너지스무디’와 ‘프로틴쉐이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는 바쁜 일상생활 속에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C와 단백질을 음료 한 잔으로 간편하게 챙길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맛과 풍부한 영양을 갖춰 실내 생활이 부쩍 늘어난 요즘 같은 시기에 색다른 음료를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