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메종 글래드 제주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 4월 한 달간 필환경 캠페인 진행

기사입력 2020.03.31 16:51
  • 메종 글래드 제주 에코백
    ▲ 메종 글래드 제주 에코백

    메종 글래드 제주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4월 1일부터 친환경 숙박 문화를 통한 고객과 제주 관광객들의 인식 변화를 위해 에코 프로젝트인 ‘마이 에코 트립 챌린지’를 시작한다.

    약 한 달간 진행되는 ‘마이 에코 트립 챌린지’는 업사이클링 스타트업 레미투미와 함께 진행하며, 설문 조사에 참여한 모든 투숙 고객에게 각 호텔의 폐린넨을 활용한 에코백을 증정한다. 설문 조사는 친환경 숙박 문화에 대한 내용으로 이를 바탕으로 제주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 실천 가능한 행동에 대한 의견 등을 수렵해 추후 캠페인을 위한 데이터를 도출할 예정이다.

  • 라마다프라자 고그린 에코백
    ▲ 라마다프라자 고그린 에코백

    메종 글래드 제주와 라마다프라자제주호텔은 각각 친환경 캠페인을 지속해오고 있는 만큼 그 각각의 디자인을 에코백에 반영했으며, 각 호텔 체크인 시 무료로 모든 고객에게 선물하여 실제 여행 기간 동안 비닐봉지 대신 호텔 제공 에코백을 사용하도록 독려 할 예정이다.

    각 호텔에서 나오는 폐린넨은 면 100%의 고급 침대시트와 이불커버에서 찢어짐 등의 손상으로 폐기되는데 지난 한 해 동안 만 각 호텔에서 약 1톤 가량이 수거 되었으며, 레미투미에서는 이를 활용하여 반려동물을 위한 친환경 쿠션을 제작, 판매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