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패션뷰티업계, 마스크·세정제 출시로 활로 모색

기사입력 2020.03.19 15:43
  • 최근 ‘코로나19’로 마스크 대란과 세정제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정부가 면 마스크 사용을 권장하자 패션업계는 일반 면 마스크뿐만 아니라 스포츠 활동 시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필터교체용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등을 발빠르게 출시하고 있다.
  • 형지I&C ‘오가닉 코튼 마스크, ‘무냐무냐’
    ▲ 형지I&C ‘오가닉 코튼 마스크, ‘무냐무냐’

    형지 I&C 유기농 면마스크인 ‘오가닉 코튼 마스크’는 고품질 면원단으로 제작, 세탁 후에도 지속 사용 가능하다. 또한 마스크 착용 후 폐기로 인한 쓰레기 처리 문제 또한 친환경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

    유아동 실내복 브랜드 ‘무냐무냐’는 자사 실내복 원단으로 제품 대신 마스크를 출시했다. 자연 친화적인 텐셀 원단으로 만들어진 이 마스크는 바이러스를 차단할 뿐 아니라 재사용이 가능하며, 아동과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철학 또한 녹아있어 인기를 끌고있다.

  • 사진=아이더
    ▲ 사진=아이더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고급 필터 장착으로 먼지, 꽃가루 등 건강 유해 물질을 효과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성 보호 마스크를 출시했다. 마스크 안쪽에 교체 가능한 필터가 장착되어 있다. 마스크 본체는 외부 오염 시 세탁하여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이때 리필용 필터는 함께 세탁하여 재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 안경을 착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마스크 착용 시 김이 서리는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 이를 최소화시켜 줄 수 있는 코패드가 적용되어 있다.

    레노마 골프는 지난 6일 자외선 및 미세먼지 차단 기능성 필터 교체용 마스크를 출시했다. 장시간 야외활동에도 무리가 없고 피부 보호도 가능, 교체용 필터 2개가 함께 구성되어있어 사용자 환경에 따라 필터 교체가 가능하다. 위비스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지센 마스크’를 제작, 온오프라인 동시에 공급하기로 했다.

  • 더샘 ‘클린 에브리데이 세니타이저 액(에탄올)’,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 스텝솔루션 안심 손소독제 겔’, 키엘 ‘자몽 핸드 워시’
    ▲ 더샘 ‘클린 에브리데이 세니타이저 액(에탄올)’,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 스텝솔루션 안심 손소독제 겔’, 키엘 ‘자몽 핸드 워시’

    글로벌 에코 더샘은 ‘클린 에브리데이 세니타이저 액(에탄올)’을 출시했다. 62% 에탄올을 함유한 이 제품은 식약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은 의약외품이다. 유해균(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을 99.9% 제거한다. 50㎖ 용량으로 휴대성이 좋아 주머니, 파우치 등에 넣고 다니면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 스텝솔루션 안심 손소독제 겔’ 제품은 일반 화장품에 사용되는 등급보다 높은 KP등급의 에탄올을 62% 함유하고 있으며 대장균, 살모넬라, 황색포도상구균 등의 유해 세균을 즉각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투명 겔 제형으로 일상 생활 속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키엘 ‘자몽 핸드 워시’는 상큼한 자몽향의 데일리 핸드 워시로 코코넛 추출 성분을 함유해 손을 부드럽고 깨끗하게 세정 해준다. 카모마일 꽃 추출물과 알로에 베라 잎 즙, 비타민E를 함유하여 손 피부에 건조함을 남기지 않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관리해주며 수딩효과를 선사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