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이것도 게이밍 기기? 머리부터 발끝까지 즐기는 이색 ‘게이밍 기어’

기사입력 2020.03.17 16:04
  • 최근 게임 시장의 규모가 커지며,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음성변조 가능한 게이밍 헤드셋부터 e스포츠 전용 신발까지 게임의 재미를 높여주는 이색 게이밍 기어를 소개한다.

    음성 변조 게이밍 헤드셋 ‘로지텍 G PRO X 헤드셋’
  • 이미지=로지텍
    ▲ 이미지=로지텍

    게임 중 팀원 간 원활한 소통 책임지는 게이밍 헤드셋에 음성 변조 기능을 넣은 제품이 등장했다.

    로지텍 'PRO X' 게이밍 헤드셋은 로지텍 G 게이밍 기어 최초로 마이크 전문 기업 블루 마이크로폰(Blue Microphones) '블루 보이스(Blue VO!CE)' 소프트웨어가 탑재된 제품이다. 실시간 마이크 효과 필터 옵션을 제공해 더 생생하고 전문적인 음성 통신이 가능하며, 개인 취향에 따라 목소리 톤과 볼륨을 조절도 가능하다.

    게이머들은 블루 보이스의 통합 녹음 및 재생 기능을 활용해 사전 설정된 필터 프로파일을 신속하게 선택할 수 있고, 게이머 고유의 목소리 톤과 볼륨에 맞는 최적화된 사운드를 파악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고급 모드에서 컴프레서(Compressor), 디-에서(De-esser), 디-파퍼(De-popper) 등 전문화된 필터를 통해 게이머만의 다채로운 커스터마이징 효과를 즐길 수 있다.

    체험형 게임 플레이를 위한 ‘푸마 게이밍 신발(Active Gaming Footwear)’
  • 이미지=푸마
    ▲ 이미지=푸마

    게임 산업의 확장에 e스포츠 전용화도 출시됐다.

    푸마 게이밍 신발의 외형은 전반적으로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감싸고 있으며, 신발 밑창이 미끄러지지 않는 고무 소재로 되어 있다. e스포츠 선수들이 운동화를 선호하지 않는 점에서 착안한 이 제품은 실내 및 경기장에서 활동을 위해 디자인돼 실내에서 양말처럼 활용할 수 있다.

    밑창과 소재가 여러 활동적인 게임 장르에 적응하는 것을 도와 앉아서 즐기는 PC나 콘솔 게임뿐 아니라 활동량이 높은 체험형 게임 플레이에 적합하다.

    손동작으로 VR콘텐츠 제어 ‘필더세임 장갑형 VR 컨트롤러 몰리센 헨드’
  • 이미지=필더세임
    ▲ 이미지=필더세임

    VR 게임이 증가하며, 콘텐츠를 더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게 만드는 장갑형 컨트롤러도 출시됐다.

    '필더세임 몰리센 핸드'는 VR 게임 개발·유통사 모션디바이스와 공동 개발하고 10개의 관절 센서를 통해 자연스러운 손의 움직임으로 VR 콘텐츠를 제어할 수 있는 장갑형 VR 디바이스다. 유무선 통신 및 즉각적인 반응이 가능하고 전자파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 사용자 만족도와 개선점 등을 보완해 2020년 공식 출시하고 ‘몰리센 핸드’ 기반 VR 게임도 확대할 계획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