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장시간 마스크 착용, 지친 피부를 위한 클렌저도 중요!

기사입력 2020.03.16 18:22
  • 외출 시 마스크는 착용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 마스크를 오래 착용할 경우 착용 부위에 습기가 차면서 세균이 번식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더욱이 색조화장을 하는 여성들의 경우 모공 속에 남아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부를 자극해 트러블을 일으킬 수 있어 클렌징 시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또한,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에 각질을 비롯한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하면서 보습까지 챙길 수 있는 클렌징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는 환절기에 장기간 마스크 착용까지 겹친 요즘, 스킨케어의 첫 단계 클렌징이 더욱 중요하다.

    수분 밸런스 유지와 항산화 효과까지 더해진 저자극 클렌징
  • 유사나헬스사이언스 ‘젠틀 밀크 클렌저’
    ▲ 유사나헬스사이언스 ‘젠틀 밀크 클렌저’

    유사나헬스사이언스(이하 유사나)의 스킨케어 라인 셀라비브에서 선보인 ‘젠틀 밀크 클렌저’는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콩추출발효여과물을 베이스로 사용해 피부 상태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저자극 클렌징 로션이다. 유사나만의 독자적인 올리브오일 추출방식에서 얻은 ‘올리볼(Olivol)’을 함유해 강력한 피부 항산화 효과는 물론 피부 보습 유지에도 도움을 주는 장점은 눈여겨볼 만하다.

    여기에 세라마이드, 스쿠알란, 렌즈콩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식물 성분을 함유해 세안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하고 산뜻한 클렌징을 도와준다. 또한 파라벤 프리, 인체적용 알레르기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피부장벽 손상을 막아 건조함 개선
  • 솝퓨리 ‘네버드라이 페이셜바’
    ▲ 솝퓨리 ‘네버드라이 페이셜바’

    외부 자극·건조함으로 피부가 쉽게 민감해지는 시기에는 ‘저자극 클렌저’ 찾게 되기 마련이다. 솝퓨리의 ‘네버드라이 페이셜바’는 천연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와 같은 pH농도를 구현해 피부장벽의 손상 및 건조함을 개선해 주는 제품이다.

    아마존의 소문난 수분탱크 ‘쿠푸아수버터’를 함유해 충분한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고, 선인장씨드 오일, 아보카도 오일 등을 함유해 수부지 피부도 촉촉하게 케어해 준다. 같은 무게의 일반 액체 클렌저 대비 순수 비누분을 함량이 높아 순하지만 확실한 세정력을 자랑한다. 민감성 피부는 물론 ,어린아이를 포함한 온가족이 함께 사용하기에도 좋다.

    풍부한 영양 가득 촉촉 엠보싱 코튼 티슈
  •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

    짙은 화장이나 포인트 메이크업을 지우고 싶다면 클렌징 티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2013년 출시 후 새롭게 리뉴얼된 더페이스샵 ‘망고씨드 클렌징 티슈’는 망고 추출물과 망고씨드 버터의 풍부한 영양성분이 함유돼 클렌징 후에도 당김 없이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엠보싱 코튼 티슈형 클렌저로 피부에 닿을 때도 자극 없이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말끔하게 제거해준다. 메틸파라벤 등 8가지 피부 유해 우려 성분을 배제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쓸 수 있다.

    세안과 동시에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
  • 리리코스 ‘마린 에너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
    ▲ 리리코스 ‘마린 에너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

    유분기가 많은 지성피부나 산뜻한 마무리를 원한다면 클렌징 워터를 추천한다. 피부 진정 효과와 정화에 도움을 주는 원료로 알려진 하얀 바다 소금을 함유한 리리코스의 ‘마린 에너지 깊은 바다 소금 클렌징 워터’는 ‘약산성 흡착’ 클렌징 워터 제품이다.

    메이크업 등 피지, 각질 등을 제거하는 동시에 피부를 약산성으로 유지시켜 클렌징과 함께 순한 피부로 정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하며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한다. 또한 동물성 원료, 향료 등 10가지 성분을 포함하지 않았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