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용품도 깐깐한 체크슈머, 편안함·안전함 고려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

기사입력 2020.03.13 15:07
  • 안전하고 건강한 제품이나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상품 구매 전 꼼꼼히 확인하는 ‘체크슈머(Checksumer)’가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평소 자주 소비하는 생활용품의 경우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고, 피부에 직접 닿는 경우도 많고,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하기에 제품의 안전성을 깐깐하게 확인하게 된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해 원료에서부터 생산 공정까지 까다로운 기준을 적용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아이템들의 출시가 잇따르고 있다.

  • 세심한 세정이 필요한 청결제는 아이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제품을 선택

    약산성 환경의 Y존은 라이프스타일 변화 및 외부 자극에 의해 스트레스 받으면 밸런스가 무너지기 쉽기 때문에 여성청결제 사용을 통한 Y존 케어 관리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특히, 여성청결제를 선택할 때에는 성분과 함께 자극이 없는 순한 사용감도 꼭 확인해야 한다.

  • 사진 제공=유리아쥬
    ▲ 사진 제공=유리아쥬

    유리아쥬 ‘진피 마일드 폼’은 마이크로 버블 폼 타입으로 약산성의 락틱애드씨드가 함유된 부드럽고 자극 없는 사용감의 데일리 여성청결제이다. 유리아쥬만의 독자 성분인 ‘글리코-진 콤플렉스’와 천연등장액 온천수 속 수분 보습 인자가 건조감 없는 부드러운 세정을 도와 Y존의 소프트닝과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프랑스 부인과 테스트를 완료하고 파라벤 7종 무첨가 제품으로 4세 이상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자주 사용하는 티슈류는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안전한 제품 선택

    일상에서 쉽게 사용하는 티슈 제품들은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제품을 선택할 때 소재의 안정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특히 성인보다 피부가 약한 아이들이 있는 가정에서는 롤, 물티슈는 물론 식기와 식재료에 사용하는 키친타월까지 원재료와 화학성분 함유 여부 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 사진 제공=교원더오름
    ▲ 사진 제공=교원더오름

    교원그룹의 라이프스타일 기업 교원더오름(TheORM)에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안심하고 매일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저자극의 ‘더오름 티슈’ 5종을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브랜드의 정직한 생각을 바탕으로 좋은 품질의 원료로 선보이는  롤티슈를 비롯해 순수 천연펄프로 부드러운 촉감을 자랑하는 미용 티슈, 고온 살균 공법으로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키친타월 등이 있다. 또한, 자연에서 생분해되는 100% 레이온 원단을 적용한 물티슈 제품도 있다. 모든 제품은 식물성 알로에베라 잎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4가지 유해한 화학성분 무첨가 및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저 자극 제품으로 아이들까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편안하고 건강한 온 가족 잠자리를 위한 친환경 소재 침구를 선택

    하루 24시간 중 최소 8시간을 함께하는 침구는 가장 무방비 상태에서 오랜 시간 피부가 노출되는 제품이면서 하루의 컨디션을 좌우하는 수면을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더욱 깐깐한 기준으로 선택해야 한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한 침구는 자연소재가 주는 부드러운 촉감의 물론, 수면 시간 동안 건강을 챙길 수 있어 소비자들의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사진 제공=이브자리
    ▲ 사진 제공=이브자리

    이브자리의 ‘인라인’은 친환경 소재를 대폭 강화 적용한 라인 중 하나로 너도밤나무를 주원료로 한 면모달과 유칼립투스 셀룰로오스에서 추출한 텐셀을 사용한 면텐셀로 친환경 제조공법을 사용했다. ‘인라인’은 차콜 컬러의 세련된 무지 스타일로, ‘40수 면모달(면 30%, 모달 70%)’ 제품이다. 부드러운 감촉과 자연소재의 뛰어난 통기성, 흡수성이 특징이며 선명한 색상도 오래도록 지속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