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외식업계, 젊은 층 저격한 이종 결합 신메뉴 선보여

기사입력 2020.03.11 12:08
  • 외식업계가 제품 경계를 허문 이종 간 결합을 강화한 신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이색 재료를 첨가하거나 기존 친숙한 맛에 새로운 맛을 더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층과 호흡하고 있는 것이다.

  •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는 지난해 말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를 출시했다. 칠리 살사 소스를 베이스로 한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피자 조각마다 델리 프랑크 소시지를 그대로 올린 정통 아메리칸 피자이다.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는 전년도에 개최된 '아메리칸 소울 레시피 공모전' 대상작에 착안하여 만든 피자로 고객 취향 반영은 물론, 미국 본토의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피자 조각을 반으로 접으면 핫도그를 먹는 듯한 재미를 느낄 수 있어 출시 초반부터 젊은 고객을 중심으로 SNS상에서 이슈를 모았다.

    미국 현지 반응도 심상치 않았다. 언론과 온라인상에서 한국파파존스의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가 회자될 만큼 관심을 받았다. 미국 네티즌들은 피자 위에 올라간 핫도그 토핑이 신선하다고 입을 모으면서 신메뉴 ‘아메리칸 핫도그 피자’의 아이디어가 획기적이라 호평했다.

  • SPC삼립은 겨울철 대표 국민 간식인 호빵에 여러 음식을 조합해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간식으로만 생각했던 호빵에 식사 메뉴를 접목해 새로운 카테고리를 만든 것이다. SPC삼립이 선보인 신제품 중 달달한 한식 떡갈비를 넣은 ‘담양식떡갈비호빵’, 공화춘 짬뽕 맛을 재현한 ‘공화춘짬뽕호빵’은 제품 장벽을 넘나드는 조합으로 눈길을 끌었다.

  • 화장품에서 모티브를 따 출시한 메뉴도 있다. 팔도는 최근 기존 비빔면에 크림 분말스프를 새롭게 더한 ‘팔도BB크림면’을 출시했다.

    매콤한 비빔장과 고소한 크림의 궁합을 확인할 수 있는 ‘팔도BB크림면’은 제품 특성인 ‘비비다’와 ‘크림’ 맛이 동시에 연상될 수 있도록 ‘BB크림’이라 이름 붙여졌다. 제품명에 따라 패키지 역시 화장품 ‘BB크림’을 연상케 하는 핑크색 꽃무늬로 가득 채워져 화제가 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