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하나쯤은 필수! ‘스니커즈’로 알아보는 다양한 스타일링

기사입력 2020.03.02 11:14
  • 가볍고 산뜻한 스니커즈를 꺼내 신어야 할 계절 봄이 코앞에 다가왔다. 스니커즈는 페미닌룩부터 매니시룩까지, 원색부터 무채색까지 모든 스타일과 매치가 가능하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한 번 신으면 빠져나올 수 없는 활용도 갑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 사진 제공=무크&엠무크
    ▲ 사진 제공=무크&엠무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사람들의 옷차림도 한층 가벼워지는 봄, 발에도 무게의 부담이나 답답한 제약이 없는 플렉시블 한 소재를 적용한 스니커즈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스트레치감이 좋은 니트 소재나 통풍성이 좋은 매시 소재 스니커즈가 주목할만하다. 함께 고려해야 할 부분이 바로 착화감인데, 레트로 유행을 타고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어글리 슈즈가 특화돼있다고 볼 수 있다. 어글리 슈즈는 높고 푹신한 굽과 함께 튼튼한 아웃솔을 특징으로, 오랜 시간 착용해도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 사진 제공=신발 무크&엠무크, 가방 오야니, 그 외 H&M
    ▲ 사진 제공=신발 무크&엠무크, 가방 오야니, 그 외 H&M
    청키하고 볼드한 실루엣이 강조된 어글리 스니커즈는 데님 팬츠 등과 착용해 노멀한 스타링일을 완성할 수도 있지만 팬츠보다는 원피스, 스커트와 매치하는 것이 상반된 매력을 강조시켜 더욱 패셔너블해 보이는 효과를 가져온다. 걸리시한 디테일이 돋보이는 원피스에 길이감이 있는 삭스와 어글리 슈즈를 매치하면 귀여운 매력을 한층 배가시킬 수 있다.
  • 사진 제공=신발 무크&엠무크, 가방 오야니, 그 외 H&M
    ▲ 사진 제공=신발 무크&엠무크, 가방 오야니, 그 외 H&M
    베이직한 스니커즈는 어떤 코디든 조화롭게 어울리지만, 와이드 슬랙스나 블레이저와 함께 착용해 시크하면서도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해보길 추천한다. 마지막으로 컬러 배색이나 패턴이 적용된 스니커즈의 경우, 스타일링에 임팩트 있는 포인트 요소가 되니 캐주얼하고 심플한 데일리룩에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을 살리고 완성도 높은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