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펫푸드부터 의류, 목줄은 물론 건강관리 솔루션까지··프리미엄 넘어 맞춤까지 진화한 '펫코노미 시장'

기사입력 2020.02.20 15:39
  • 반려동물을 가족과 같이 돌보는 펫팸족(반려동물 돌봄족)을 넘어 펫미족으로까지 확장되고 있다. 펫미족은 반려동물을 자신으로 일제화해 아끼고 사랑한다는 의미로 영어 펫(Pet)과 나(Me)의 합성어이다.

    반려동물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 시장 규모 역시 매해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에게 아낌없이 투자하는 반려인들이 많아지면서 반려동물이 먹는 펫푸드부터 용품, 의류와 악세서리는 물론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 브랜드까지 펫 산업군이 다양하게 확대되고 있다.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부터 반려동물을 새긴 상품 제작까지···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은 다른 반려동물과 다른 특별함을 원하는 반려인들이 주목하고 있는 온라인 POD(프린트-온-디맨드)서비스 플랫폼으로 누구나 쉽게 마플의 커스텀 에디터 서비스를 활용해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최소수량제한 없이 주문부터 결제까지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만들 수 있어 반려동물을 위한 제품부터 반려동물을 새긴 커스텀 상품 제작까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때 만들 수 있다.

  • 마플에는 애견을 위한 티셔츠, 후드, 후드 집업은 물론 리드줄, 반다나, 스카프, 목줄까지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상품12가지를 판매하고 있다. 반려동물의 이름, 사진, 캐릭터 등 다양하게 디자인을 적용해 나의 반려동물에 맞춘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커스텀 아이템을 완성시킬 수 있다.

    또한, 오는25일 정식 오픈 예정인 마플의 새로운 1인 커머스 쇼핑몰 마플샵에는 반려동물을 주제로 선보이는 크리에이티브셀러의 비율이 지난 1기 때 보다 대폭 증가했다. 반려동물의 초상화를 그리는 작가들이 대거 입점했으며 반려동물을 자신들만의 디자인으로 재탄생 시켜 핸드폰 케이스, 쿠션, 담요 등에 선보여질 예정이다.

    반려동물 맞춤 서비스 제공하는 ‘호두 스케일’
  • 반려동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두 스케일’은 사전에 등록된 반려동물의 신체정보와 체중정보 등을 클라우드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반려동물별 맞춤 다이어트 솔루션을 제공하는 반려동물 체중계로 반려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사람만 구강 관리? NO! 반려동물의 구강 관리도 필수 ··· 롯데 네슬레 퓨리나 덴탈라이프


    사람도 그렇듯 반려동물도 꾸준한 구강 관리가 필요하다. 사람이나 반려동물이나 치아 건강이 오복 중 하나인 셈이다. 이에 반려인들은 정기적인 양치 후 구강 관리 전용 껌을 급여하며, 반려동물의 구강 건강증진에 적극 앞장선다.

  • 반려인들 사이에서 특히 눈길을 끄는 구강 관리 제품은 세계적인 반려동물 식품 전문 브랜드 네슬레 퓨리나의 ‘덴탈라이프’. 이 제품은 반려견·묘의 치석 및 플러그 제거에 효과적인 기능성 데일리 구강 관리 간식이다.

    1일 1개씩 덴탈라이프를 급여해주면, 치석 형성 억제에 도움이 된다. 특히, 이 제품은 칫솔이 닿기 힘든 치아는 물론 잇몸 끝까지 구석구석 닦아주는 다공성 형태로 효과 만점이다.

    또한, 덴탈라이프는 미국수의구강건강위원회에서 발급하는 VOHC 인증을 받아, 평균 57% 치석 형성 억제 효과가 과학적으로 입증돼 믿고 구매할 수 있다. 종류도 다양하다. 소형견용, 중형견용, 반려묘용 연어맛, 반려묘용 닭고기맛 등이다. 뿐만 아니라, 가벼워 휴대성까지 갖춰, 산책이나 피크닉 때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스토리 담은 '메이크브릭'


    반려동물의 사진을 특별하게 간직하는 방법도 있다. ‘메이크브릭’에서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스토리를 담은 브릭아트를 만들 수 있다.

  • 기존의 브릭아트는 도안 작성을 위해 이미지를 업체에 보낸 후, 완성된 2~3개의 시안 중 하나를 골라 구입하고, 재료를 배송 받아 만드는 온라인 서비스 위주여서 도안 만들기부터 실제로 제작을 시작하기까지 대략 5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됐다면, ‘메이크브릭’에서는 자체 개발한 도안 프로그램 ‘브릭메이커’를 사용해 소비자가 QR코드를 통해 등록한 이미지를 단 1분만에 도안으로 만들 수 있다.

    필요한 재료까지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오기 때문에 도안 만들기부터 재료구매까지 원스톱으로 손쉽게 진행할 수 있다. 현재 '메이크브릭 안녕인사동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연중무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