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눈에 통계

[그래픽]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트윗 160만 건 발생, 최다 트윗된 셀럽 1위 ‘봉준호’

기사입력 2020.02.11 14:27
  •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이 시상식 중 최다 트윗된 셀럽 1위를 차지했다.
  •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계정(@ParasiteMovie)에서 아카데미 수상에 감사하는 트윗을 기생충 패러디 이미지와 함께 올렸다. / 사진제공=트위터 코리아
    ▲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계정(@ParasiteMovie)에서 아카데미 수상에 감사하는 트윗을 기생충 패러디 이미지와 함께 올렸다. / 사진제공=트위터 코리아

    트위터는 수상 후보가 발표된 지난달 13일부터 시상식 당일인 10일(한국 기준)까지 발생한 트윗 가운데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과 관련한 글로벌 트윗을 분석해 발표했다.

    한국 영화 최초로 오스카 최우수작품상을 수상하는 등 4관왕의 영광을 기록한 ‘기생충’은 시상식 당일 가장 많이 트윗된 영화 1위에 올랐다. 또한, 지난 24시간 동안 전 세계에서 160만 건의 언급량을 보이며 화제가 됐다.

  • 2위는 호아킨 피닉스가 오스카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영화 ‘조커’가 차지했으며, 3위는 브래드 피트의 남우조연상에 이어 미술상을 수상한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4위는 ‘조조 래빗’, 5위는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한 ‘토이스토리4’가 올랐다.

  • 트위터는 ‘제 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중 가장 트윗량이 높았던 순간 TOP5’도 함께 발표했다. 트윗량이 가장 높았던 순간은 영화 ‘기생충’이 작품상을 수상한 순간으로, 작품상 수상이 확정된 순간 전 세계 트위터에서는 약 50만 건의 관련 트윗이 쏟아져 나왔다.

    기생충과 관련해 봉준호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하던 순간은 트윗량이 높았던 순간 3위에 오르기도 했다. 또한 호아킨 피닉스가 남우주연상 수상자로 호명되던 순간은 가장 많이 트윗 된 순간 2위에 기록됐다. 4위와 5위에는 르네 젤위거가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던 순간과 에미넴의 아카데미 시상식 축하공연이 각각 올랐다.

  • 이 밖에도 봉준호 감독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가장 많이 트윗 된 셀럽 TOP5’에서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시상식이 진행되는 동안 봉준호 감독 관련 트윗은 52만 건에 달했다. TOP5에는 호아킨 피닉스과 에미넴, 브래드 피트, 나탈리 포트만이 순서대로 이름을 올렸다.
  • 아카데미 공식 트위터 계정(@TheAcademy)에 올라온 영화 기생충의 최우수작품상 수상 공지 트윗 / 사진제공=트위터 코리아
    ▲ 아카데미 공식 트위터 계정(@TheAcademy)에 올라온 영화 기생충의 최우수작품상 수상 공지 트윗 / 사진제공=트위터 코리아

    이번 아카데미 시상식 관련 가장 많은 리트윗을 받았던 Top 트윗은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계정 (@TheAcademy)에서 영화 기생충의 최우수작품상 수상을 알리는 트윗이었다.

    오스카 시상식과 영화 ‘기생충' 관련 글로벌 대중의 반응과 더 많은 트위터 콘텐츠를 즐기려면 해시태그 #Oscars, #Parasite, 봉준호 감독의 팬덤을 일컫는 #Bonghive 를 검색하고 아카데미 시상식 공식 트위터 @theacademy 와 영화 기생충 공식 트위터 @PrarasiteMovie 를 팔로우 하면 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