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2월 17일 월요일

기사입력 2020.02.16 17:00
음력 2020년 1월 24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물고기를 잡으려고 그물을 던졌는데 황금을 얻는 형상이다. 뜻밖의 재물이 굴어 들어오는 좋은 운이다. 

    48년생
    주위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면 좋습니다. 확실하게 결정 내린 것은 번복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욕심을 버리면 마음이 홀 가분 하겠습니다. 너그럽게 이해해주고, 남의 일에 참견하는 사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60년생
    건강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책임을 끝까지 지는 것이 좋습니다. 남에 눈에 눈물 나게 만든다면 당신한테도 그 정도의 난관이 닥쳐올 것입니다. 기분전환으로 가까운 곳으로 여행하기를 권합니다. 

    72년생
    꼭 해야 할 일이 아니면 피하기 바랍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이 많겠습니다. 당신 마음 속에 쌓인 것은 털어 놓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기 바랍니다. 남의 일에 괜시리 뛰어들었다가는 손해보기가 쉬울 것입니다. 돌발적인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바랍니다. 

    84년생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당신한테 막힌 일들이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마음의 변화가 크겠지만 잘 다스릴 수 있는 만큼이니 당신이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물이 좋은 시기입니다.

  • 소띠

    전체운
    자신을 힘들게 하는 일에 대해서 고민하지 말라. 때가 되면 자연히 해결되니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편안하다. 

    49년생
    자신감을 가지고 살기 바랍니다. 너무 융통성 없이 행동하는 것은 자신에게 마이너스만 가져올 뿐입니다. 마음을 넓게 가지고 아랫사람들을 다스리기 바랍니다.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61년생
    누적된 문제들이 많습니다.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연이어 질것입니다. 스스로 모든 문제를 떠안지 말고 주변 인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정사년 생, 신해년 생이 당신에게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73년생
    금전적으로 괜찮은 시기입니다만, 섣부른 투자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너무 내 것만 챙기지 않기 바랍니다. 사업적으로 안정되고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시기입니다. 

    85년생
    가까운 사람과 불협화음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걱정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타입입니다. 마음이 산만하지 않도록 주의를 바랍니다. 집중하면 큰 이익이 있습니다. 주체성과 부단한 노력이 있을 때 부귀의 기회가 나타날 것입니다.

  • 범띠

    전체운
    고민이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구하라. 답은 그리 멀리 있지 않다. 

    50년생
    운동을 가볍게 시작하기에 좋을 시기입니다. 당신이 정작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게될것이고 얻게될것이지만 마음은 좀 공허합니다. 바삐 사는 법을 익히기 바랍니다. 조금 외롭지만 결국 인생은 혼자 사는 것입니다. 

    62년생
    매 순간 선택의 문제에 놓이게 됩니다. 변동이나 이사운세가 있는 것 같은데 변화를 주는 것이 본인에겐 길합니다. 결심했으면 흔들리지 말기 바랍니다. 일 처리에 있어서는 하나하나씩 차분히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74년생
    만사가 행복하고 길한 일들의 연속이군요. 당신이 정한 데로 뜻한바 데로 세계를 넓혀 일할 기회가 옵니다. 몸은 좀 힘들어도 그만큼 당신의 미래가 보장된 일이기에 당신도 힘이 나는군요. 배팅은 적정수준에서 이루기 바랍니다. 

    86년생
    누군가 당신을 무시한다면 본 떼를 보이기 바랍니다. 사회생활에서 만만하게 보이는 것은 일에 있어서 어려운 난관을 하나 더 내포하는 일이기 때문이겠죠. 억지를 쓰라는 말이 아니라 당당하라는 뜻입니다. 

  • 토끼띠

    전체운
    아이디어를 잘 활용하면 큰 공을 세울 수 있으니 생각을 많이 해야 할 때이다. 단 공정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51년생
    자기 앞가림이 힘든 상황입니다. 은근한 맛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남을 너무 닥달하고 어렵게 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기 바랍니다. 꿈이 있는 곳에 희망이 보일 것입니다. 

    63년생
    양지가 음지가 되고 음지가 양지가 되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책임전가를 하기 전에 자신의 의무를 다했는지 먼저 살펴보기 바랍니다. 분주한 시기입니다. 과감하게 투자하면 길합니다. 노란색이 행운의 색입니다. 

    75년생
    듣기 싫은 말이 약이 됩니다. 자신의 고집을 조금 꺾고 윗사람이 하는 얘길 받아들인다면 일은 길한 방향으로 풀리게 될 것입니다. 지난 일은 빨리 잊는 것이 좋겠습니다. 

    87년생
    말로 인한 구설수에 오르기 십상입니다. 매사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짜증이 나도 끝까지 참아야 하겠습니다. 하는 일에 끝까지 몰두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 용띠

    전체운
    어떤 일이 생겼을 때 처음부터 나서지 말고 일의 전후를 살피고 천천히 진행하면 무리가 없다. 

    52년생
    스스로를 낮추면 오히려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즐거운 일들이 생겨나는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은 협동으로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한번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기 바랍니다. 

    64년생
    아프다면 모든 일을 잠시 접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안 되는 일과 도전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하기 바랍니다. 어려울수록 동료들과 화합하기 바랍니다. 답답함을 여행으로 풀기 바랍니다. 

    76년생
    재회의 기쁨이 있는 시기입니다. 즐거움은 스스로 개척하기에 달려있습니다. 자신의 주관을 끝까지 밀고 나가기 바랍니다. 즐거움은 스스로 개척하는 자의 것입니다. 

    88년생
    눈앞의 결과에 연연하게 됩니다. 금전관계에 매달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변사람들과의 대립적인 자세는 옳지 못합니다. 실물수가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처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가까이에 있다. 해결방안을 외부에서 구하지 말라 

    53년생
    슬픔과 기쁨이 엇갈리는 시기입니다. 서로 존중해서 일을 해결해나가기 바랍니다. 쓸데없는 고집은 힘들어 보이는군요. 아무리 화가 나도 참아야 할 것입니다. 자존심이 너무 강하면 손해를 보게 됩니다. 말을 함부로 했다가는 큰 싸움으로 확대될것같아보입니다. 

    65년생
    인생은 혼자 왔다가 혼자 가는 것입니다. 괜히 사람들과 어울리지 않기 바랍니다. 큰 고민이 생겨도 생각하기 나름입니다. 어떤 일에 있어서 너무 오고 가는 소득을 계산해서 행동하면 나쁜 결과를 초례 하게 됩니다. 고립되는 것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77년생
    쉼 없이 달려왔습니다. 여유와 휴식을 충분히해야할 시기입니다. 미래를 위해서 재정적인 투자를 아끼지 말기 바랍니다. 빠른 결정은 큰 실수를 낳게 됩니다. 모든 일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긍정적인 방편을 마련하기 바랍니다. 

    89년생
    마음이 즐거우니 모든 일에 있어서 최대한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로운 도전과 승리가 목전에 있는 것 같군요. 대인관계에서 약간 어려움을 느낄 수 있으나 능히 스스로 극복할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

  • 말띠

    전체운
    어려운 일이 있더라도 문제가 생길 때 마다 도와주는 귀인이 있다. 잊지 말고 감사의 표현을 해야 한다. 

    54년생
    상대를 위하고 같이 함께 이기는 win-win전략이 필요하겠습니다. 

    66년생
    실력적으로야 무조건 당선의 레벨 이긴 하지만 운적인 측면에서 못되어 간혹 당선되지 못한 면이 있겠습니다. 

    78년생
    당신의 처신이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변화에도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90년생
    직장인들은 승진 때문에 오랜 기간 속을 태우던 일들에 대한 결과가 발표될 것입니다. 차분히 결과에 승복하는 편이 좋겠습니다.

  • 양띠

    전체운
    정해진 법과 규칙을 준수한다면 행운이 다가오지만 편법을 쓴다면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생기는 시기이다. 

    55년생
    사람이 많이 따르는 날입니다. 명예와 권위가 높아집니다. 횡재수가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시간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주지는 않습니다. 적극적으로 의견개진을 하기 바랍니다. 

    67년생
    자기 분수를 지키기 바랍니다. 그러면 마음의 근심도 사라질 것입니다. 기다림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당분간은 자중하기 바랍니다. 자기 분수를 지키는 것이 이롭다. 

    79년생
    오랜만에 크게 웃는 시기가 됩니다. 다이어트에도 좋은 시기이며, 어떤 일을 시작하기에 유쾌한 날들입니다. 평안하고 안정적인 시기를 보내게 되는군요. 재정적으로 길한 운입니다. 

    91년생
    많은 사람들이 당신에게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쓸데없이 오해를 살만한 행동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에 유의하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너무 많은 생각은 혼란을 가져올 뿐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불의와 타협하지 말고 맞서 싸워야 타인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으니 당당해질 필요가 있다. 

    56년생
    몸은 늙었어도 마음은 청춘으로 즐기는 시기입니다. 행운의 여신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동쪽에서 기대하지 않은 기쁜 소식을 들을 수 있습니다. 당신은 이 시기에 귀인의 도움으로 어려움이 해소될 수 있습니다. 

    68년생
    친구간 의리는 반드시 지키기 바랍니다. 당신의 운은 아주 열려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실력을 거침없이 발휘하면 좋습니다. 불로소득이 생기는 시기이므로 특히 남들을 위해 필요한 일꾼이 되면 더 길한 결과를 낳을 수 있습니다. 예상치 않은 여행의 기회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80년생
    뜻밖의 부상을 당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생각이 너무 앞서면 마음만 괴로울 뿐 해결되는 것은 없습니다. 당신의 문제를 고민하지 말고 털어 버리기 바랍니다. 음주운전의 위험이 있습니다. 특히 자제하기 바랍니다. 일적 인 결과가 빨리 나타나지 않는 시기입니다. 

    92년생
    너무 흥분하면 일이 난관에만 부딪힐 것입니다. 하고 있는 일에 프라이드를 높여야 할 것입니다. 당신은 주변을 면밀히 살피고, 천천히 움직일수록 이득이 올 것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다. 현재의 위치에서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면 끝내 소원을 이루게 된다. 

    57년생
    말이 많은 사람을 가까이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집안의 큰 경사가 있습니다. 장애물이 있기는 하나 무난하게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69년생
    공정하게 일을 처리하기 바랍니다. 잘못된 행동을 보였다면 고치고 다시 정정하면 됩니다. 실천이 따라줄 수 있는 당신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자신감을 보이기 바랍니다. 

    81년생
    남의 일에 간섭하지 마십시오. 무리하게 부탁하는 일을 하지 않기 바랍니다. 당신 역시도 다른 이의 일에 무리하게 나섰다가 원망만 들을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93년생
    동업은 좋지 않습니다. 당신이 리더가 된다면 그나마 괜찮은 사업으로 발전할 수도 있겠군요. 이성관계에선 상대가 당신을 어렵고 힘들게 만들 것입니다. 단단히 마음가짐을 해야 할 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바쁘게 움직이는 시기이지만 실속이 없으니 현재의 주변상황을 유심히 살펴서 움직여야 할 필요가 있다. 

    58년생
    기분 좋게 친구와 만나는 날이 많아집니다. 가족간의 서로의 생각의 차이를 인정해야 할 것입니다. 어려운 시간이 계속됩니다. 뜻대로 모든 일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동서남북 진퇴양난의 길에 있으니 당분간 실행을 멈추고 계획을 면밀히 하기 바랍니다. 

    70년생
    괜히 훈수 들다가 싸움이 커질 수 있습니다. 너무 급하게 서두르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엉뚱한 구설수를 조심하기 바랍니다. 자기 일에만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모든 일에 로비가 개입되어야만 일이 성사될 것입니다. 

    82년생
    하는 일 없이 분주한 시기입니다. 바쁘게 살면 걱정도 사라질 것입니다. 여행 운이 있으니 전환점을 삼아도 좋겠습니다. 돌발적인 상황에 대처를 잘할 수 있어야 할 것입니다. 

    94년생
    현실적으로 상황파악을 하기 바랍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하루쯤 푹 쉬는 것도 좋겠습니다. 어려운 일에는 시간을 많이 투자해서 시행해야 할 것입니다. 현상 유지에만 몰두해도 어려운 시기입니다.

  • 돼지띠

    전체운
    본인의 실력을 인정받을수 있는 때이니 지금처럼만 묵묵히 일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다. 

    59년생
    가족들의 관계에서 소외당하는 느낌이 들것입니다. 명예를 지키기 보다는 실리를 찾기 바랍니다. 심사숙고해서 일을 처리한다면 분명히 좋은 결과가 나오리라 생각됩니다. 투자에 길한 방향은 서쪽입니다. 
    71년생
    먼저 일을 하는데 있어서 계획성을 잘 짜기 바랍니다. 계획없이 서두르다가 잃는 것이 훨씬 많아질수 있을 것 같군요. 주변에 허영심이나 허풍이 많은 사람이 있으니 그 사람을 경계하기 바랍니다. 머지않은 장래에 당신의 장애로 나타나게 될것입니다. 

    83년생
    막막했던 앞날이 아주 환하게 비추게 됩니다. 부모님과 가족과의 관계가 여유로워지고 그동안의 일들도 모두 인정받게 되는듯 싶군요. 마음먹는데로 끈기로 밀어붙인다면 결실이 클것입니다. 

    95년생
    새로운 곳에서 새 희망을 찾게 될것입니다. 남들이 하는 소리에 귀 기울이지 않기 바랍니다. 당신의 뜻데로 일을 추진하기에는 시기가 좋지 않군요. 대인관계를 특별히 주의하기 바랍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