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방탄소년단, 현아, 청아 등...기업 철학에 부합하는 모델로 브랜드 가치 상승↑

기사입력 2020.02.07 16:19
  • 연초부터 패션업계에서는 브랜드 모델을 통해 브랜드와 제품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활발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모델이 갖고 있는 인기와 이미지를 넘어 실제 라이프 스타일이 얼마나 브랜드의 철학과 가치에 부합하는지에 따라 대중들의 신뢰 여부가 갈리기 때문이다.

    브랜드와 가까이 맞닿아 있는 모델을 발탁해 브랜드 가치를 진정성 있게 전달하고, 소비자와 브랜드 간 감정적 결속을 다지는 추세다.

  • 휠라,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2020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화보’ / 사진제공=휠라 코리아
    ▲ 휠라,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2020 원 월드 원 휠라(One World, One FILA) 화보’ / 사진제공=휠라 코리아

    휠라코리아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모델로 방탄소년단(BTS)을 발탁했다. 화보를 부분적으로 공개하며 원 월드 원 휠라를 본격적으로 구현하고 전 세계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화보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개성이 돋보이는 포즈와 표정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발산하며 각자 다른 색깔을 내면서도 특유의 조화를 보인 점이 휠라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살렸다는 평을 받았다.

  • ‘MLBX디즈니(DISNEY)’ 콜라보레이션 화보 / 사진제공=MLB(엠엘비)
    ▲ ‘MLBX디즈니(DISNEY)’ 콜라보레이션 화보 / 사진제공=MLB(엠엘비)

    에프앤에프는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MLB의 2020년 글로벌 앰버서더로 가수 현아를 발탁했다. 관계자는 현아의 스타일리시한 라이프스타일 컨텐츠와 글로벌 영향력이 디지털 제너레이션에게 많은 영감을 주며, 브랜드가 추구하는 방향성과 일치한다며 단순 광고 모델을 넘어 브랜드 아이콘으로서 컨텐츠 기획부터 참여까지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기념해 MLB는 2020년 쥐띠 해를 맞아 현아와 함께한 ‘MLBX디즈니(DISNEY)’ 콜라보레이션 화보를 공개하고, 컬렉션 일부 제품은 조기 완판되는 성과를 이뤘다.

  • 사진제공=올리비아로렌
    ▲ 사진제공=올리비아로렌

    세정은 최근 올리비아로렌(Olivia)의 새로운 모델로 배우 김태희를 선정했다. 관계자는 김태희에 대해 대한한국을 대표하는 미인으로 변함없는 아름다움과 지적인 우아함을 지닌 그녀의 모습은 올리비아로렌이 추구하는 아름다움과 부합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소비자의 변화에 맞춰 끊임없이 새로운 도전을 지속하고, 활발히 소통하는 올리비아로렌의 방향성에 있어 그녀의 발탁은 좋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무자크
    ▲ 사진제공=무자크

    패션랜드는 지난해 청하를 전속모델로 발탁하고 지난해 겨울 화보를 공개하며 다채로운 모습을 보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청하는 아티스트로서 춤이면 춤, 노래면 노래, 뭐 하나 빠지지 않는 실력으로 남녀노소 전 연령대에 걸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그녀만의 독보적인 분위기와 카리스마, 스타일리시한 면모 와 동시에 귀엽고 사랑스러운 모습의 친근한 매력 등 강하지만 부드러운 반전매력이 무자크와 이프네 브랜드와 잘 부합한다 고 모델 선정 에 대한 이유를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