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시각AI업체 오드컨셉, 싱가포르 광고사 인수로 아태지역 진출 박차

기사입력 2020.02.06 10:42
  • 오드컨셉의 픽셀(PXL)서비스 / 오드컨셉 제공
    ▲ 오드컨셉의 픽셀(PXL)서비스 / 오드컨셉 제공

    시각지능 기반의 패션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 오드컨셉이 싱가포르 타겟팅 광고사 시크럭스를 인수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오드컨셉의 픽셀(PXL) 서비스는 AI를 활용한 이미지 검색, 분석 기술로 개인 맞춤형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번 인수 합병으로 스타일을 정밀하게 매칭하는 AI 타겟팅 광고까지 사업 영역을 넓혀 아시아 태평양 지역시장의 진출을 꾀하고 있다.

  • 소비자가 보고 있는 웹페이지의 콘텐츠 내용에 부합하는 광고를 노출하는 컨텍스츄얼 타겟팅 광고 스타트업인 시크럭스는 이번 인수 합병으로 오드컨셉의 해외 사업본부로 재편성되고 오드컨셉의 픽셀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한 해외 사업의 전진 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패션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개개인 취향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 패션 상품을 추천해주는 오드컨셉의 픽셀 서비스를 바탕으로 아태지역 내 주요 온라인 커머스 플레이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 김정태 오드컨셉 대표는 “이번 인수합병은 페이스북 APAC 모바일 파트너십 이사이자 카카오(Kakao) APAC 법인장을 역임한 시크럭스의 브라이언 배성우 CEO를 영입한 것이 가장 큰 가치를 갖는다”며 “아태지역 내 사업 전개 가속화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