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2020 아카데미 24개 부문 후보로 선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은?

기사입력 2020.02.02 07:00
  •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총 6개 부문의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 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넷플릭스가 스트리밍 서비스로는 처음으로 최다 노미네이션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은 영화,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총 24개 부문에 후보작으로 선정됐다.

  • ‘아이리시맨’ 스틸컷 /사진 제공=넷플릭스
    ▲ ‘아이리시맨’ 스틸컷 /사진 제공=넷플릭스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로 선정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은 ‘아이리시맨’, ‘결혼 이야기’, ‘두 교황’, ‘내 몸이 사라졌다’, ‘클라우스’, ‘아메리칸 팩토리’, ‘위기의 민주주의: 룰라에서 탄핵까지, ‘체념 증후군의 기록’ 등 총 8개 작품이다.

    특히, 2019년 아카데미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영화 ‘로마’를 이어,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완성도와 작품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아이리시맨’이 10개 부문에, ‘결혼 이야기’가 6개 부문에 유력 수상 후보에 올라있다.

  • ‘결혼 이야기’ 스틸컷 /사진 제공=넷플릭스
    ▲ ‘결혼 이야기’ 스틸컷 /사진 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아카데미 24개 후보에 오른 오리지널 작품 외에도 지금까지의 다양한 수상작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넷플릭스 검색창에 “아카데미 시상식 백배 즐기기”를 입력하면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인 ‘아이리시맨’’, ‘두 교황’, ‘로마’ 외에도 ‘문라이트’, ‘다크나이트’,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과 같이 역대 수상작과 후보작을 찾아볼 수 있다. 영화 외에도 2017년과 2019년에 각각 아카데미 단편 다큐멘터리상을 받은 ‘화이트 헬멧: 시리아 민방위대’와  ‘피리어드: 더 패드 프로젝트’, 2018년 아카데미 장편 다큐멘터리상을 받은 ‘이카루스’까지 다른 곳에서는 찾기 어려운 다큐멘터리 수작도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넷플릭스 아카데미 후보작’을 입력하면, 올해 후보작으로 오른 넷플릭스 오리지널을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