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두산밥캣 원격조종 기술, 북미 전문지 '최고 혁신제품' 선정

기사입력 2020.01.29 10:51
현지 장비 렌탈 전문지 주관 '혁신제품 어워즈'서 최고상 수상
업계 최초 iOS 기반 원격조종 기술 상용화…연내 안드로이드용 출시 예정
  • 두산밥캣의 원격조종 기술 맥스컨트롤. /두산밥캣 제공
    ▲ 두산밥캣의 원격조종 기술 맥스컨트롤. /두산밥캣 제공
    두산밥캣이 29일 원격조종 기술 ‘맥스 컨트롤’이 북미 렌탈업계 전문지 '렌탈 이큅먼트 레지스터'가 주관하는 '2019 혁신제품 어워즈'에서 최고상인 골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혁신제품 어워즈는 건설, 조경 등 분야에서 한 해 출시된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인 제품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두산밥캣의 맥스 컨트롤 기술은 건설업계 최초로 애플 iOS 기반의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를 통해 원격으로 제품을 작동시킬 수 있는 기술로, 최근 CES 2020에서도 선보인 바 있다.

    맥스 컨트롤은 높은 제품 호환성과 편의성이 특징이다. 고객들은 장비 추가 구매 없이도 조이스틱 컨트롤 장치만 설치하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2004년 이후 출시된 모든 로더 제품에 이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최대 450미터 반경 내에서 원격 조종이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휴대폰으로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맥스 컨트롤 기술은 험지 작업의 위험성을 크게 낮춰주며 혼자서도 여러 대의 장비를 다룰 수 있어 작업의 효율성도 크게 개선되는 장점이 있다”며 “올해 안에 안드로이드용 애플리케이션 출시와 더불어 전방 카메라 등 추가기능이 탑재된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