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어비앤비 데이터에 따르면, 설 연휴를 포함한 1월 23일부터 29일까지의 기간에 아시아 지역 여행자의 85%가 가족여행을 떠나고, 74%는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시아 지역 여행자가 설 연휴 기간에 예약한 여행은 다른 평균 여행 기간 대비 280% 길었다. 국가별로 싱가포르 가족여행객은 평균 10여 일로 가장 긴 휴식을 가질 예정이며, 이어 홍콩 가족 여행객들이 평균 한 주의 휴가를 냈다.
-
동기간 예약된 체험 중 ‘식음료’ 카테고리가 가족 여행자들에게 가장 인기이다. 여행자들은 각국의 명절 음식을 가족들과 맛보며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예술’, ‘자연’, ‘역사’, ‘스포츠’가 뒤를 이었다.
-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홍콩, 대만 가족여행객들이 구정 연휴 가장 예약을 많이 한 도시는 다음과 같다. 홍콩, 대만 여행자들은 서울을 2위로,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여행자들은 5위로 서울을 많이 예약했다. 서울은 유일하게 5개 지역 출신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예약한 상위 5개 도시 순위에 모두 포함되었으며 아시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했음을 알 수 있다. 이는 서울이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K-pop이 이끄는 트렌디한 문화, 편리한 대중교통 등 가족 단위 여행자들이 여행하기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에어비앤비가 설 연휴를 맞아 가족여행객들에게 추천하는 아시아 대표 도시별 이색 숙소와 체험을 소개했다.
인도네시아 발리 -
발리 북부 평화로운 마을의 럭셔리 빌라는 언덕에서 바라보는 180도 오션뷰가 장관이다. 우붓의 전통가옥에서 진행하는 목공예 워크숍을 통해 전통 예술작품을 만들 수도 있다.
태국 방콕 -
사계절이 있는 타운하우스는 다양한 방콕 명소를 방문하기에 용이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90평 규모의 6층 집은 거실과 식당, 3개의 개인 침실, 옥상 정원 등을 갖추고 있어 아이를 둔 가족여행객들에게 적합하다.
홍콩 -
어촌마을의 아늑한 선상가옥에 머물고, 보트 투어와 선상가옥 방문 체험을 통해 항구 주변의 랜드마크를 둘러보고 전통적인 선상가옥에서 맛있는 현지 주류와 간식을 즐기면서 홍콩 어부들의 삶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다.
대만 화롄 -
일본과 덴마크식 건축양식이 섞인 레트로한 멋을 간직한 집은 오래된 집이지만 현대적인 편의시설을 모두 제공한다. 가족들과 대만의 과거로 여행을 떠나 지역민과 호스트로부터 따뜻한 대만식 환대를 즐겨볼 수 있다.
서울 -
1930년대에 지은 북촌 한옥 자운당은 현대적으로 개조되어 편하게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다. 초보자도 쉽게 그릴 수 있는 나만의 동양화 작품 체험을 통해 그린 민화는 가족을 위한 기념품으로 선물할 수 있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