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기 양평, 서울 종로·홍대, 제주 등 이색 액티비티 즐기기 좋은 곳

기사입력 2020.01.23 15:00
  • 올해는 설 연휴가 짧아 장거리 여행을 계획하기엔 쉽지 않다. 하지만 꿀 같은 연휴를 집에서 방콕 하며 보내기엔 아쉬움이 크다. 이런 아쉬움을 달래줄 액티비티가 있다면?! 트립닷컴은 경기 양평부터 서울, 제주까지 전국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액티비티’ 4선을 추천했다. 

    경기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


    국내 최고 고도인 862m 높이를 자랑하는 ‘양평 패러글라이딩 비행 체험’은 상공을 가르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자유롭게 하늘을 날며 용문산, 소리산 등 경치 좋은 국내 명산들의 겨울 풍경을 만끽할 수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추천한다.

  • 안전이 제일인 스포츠인만큼 비행 전, 전문가의 교육은 필수로 진행된다. (단, 체중 20kg 이상 100kg 이하의 조건 충족 필수) 기본 활강, 커플 활강, 다이내믹 촬영 등 여러 코스가 마련돼 있으며 상품 옵션에 따라 동영상과 사진 촬영이 포함된다. 대중교통 이용 방문객들을 위해 양평역, 아신역 등에서 왕복 픽업 서비스도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울 종로 ‘페인터즈’ 공연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액티비티를 찾고 있다면 공연 '페인터즈'를 추천한다. 페인터즈는 라이브 드로잉과 미디어 아트가 결합된 공연으로, 4명의 배우가 75분 동안 환상적인 아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 알록달록한 미술 작품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표현한 이 작품은 입체영상, 마임, 춤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또한, 공연에서 선보이는 그림들의 주제는 각 나라의 대표 영웅이라는 점도 눈길을 끈다. 공연의 시작부터 끝까지 잠시도 지루할 틈이 없는 페인터즈는 탄탄한 작품성을 자랑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19개국 122개 도시에서 공연된 바 있다. 서울에서는 종로에 위치한 서울극장의 전용관에서 관람할 수 있다.

    서울 홍대 ‘HIT VR’


    설날 전후로 찾아오는 명절 증후군을 해소하고 싶다면 실내에서 즐기는 VR 체험은 어떨까. 홍대에 위치한 ‘HIT VR’에서는 9가지 테마의 VR 게임을 만날 수 있다.

  • 이곳은 크게 놀이공원에서 느낄 수 있는 짜릿함을 선사하는 ‘VR 어트랙션’,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VR 체험관’, 서바이벌 VR을 즐길 수 있는 ‘STAGE(스테이지)’ 등으로 구성돼 있다. 4D 카레이싱으로 1:1 게임도 가능한 레이싱 VR, 앞뒤로 90도 낙하, 360도 회전하는 스릴 만점 VR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또한, 내부에 별도로 영화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테마로 한 카페를 오는 2월 28일(금)까지 운영한다. 게임과 소소한 휴식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HIT VR은 이색적인 실내 놀거리, 데이트 코스로도 제격이다.

    제주 ‘실탄사격장 사격 체험’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릴 수 있는 사격은 이색적이면서도 짧은 설 연휴 기간 즐기기 좋은 안성맞춤 액티비티다. 표적에 집중하고 방아쇠를 당겼을 때의 쾌감, 여기에 명중까지 더해지면 그 재미는 더 커진다.

  • 끝까지 긴장을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사격의 묘미다. 제주에도 이러한 사격 체험이 가능한 ‘제주실탄사격장’이 있다. 제주 내 유일한 사격장으로, 중문관광단지 인근에 있어 접근성도 좋다. 실탄, BB탄, 시뮬레이션 사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사격이 처음인 이들도 재밌게 입문할 수 있다. 전문가의 지도 아래 안전하게 사격을 배울 수 있으며, 사격에 필요한 각종 장비도 구비돼 있다. 색다른 제주 액티비티를 찾고 있는 여행객들에게 특히 추천한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