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설 연휴에 뭐 볼까? 주지훈, 류승룡, 아이유 등 배우들의 넷플릭스 추천작

기사입력 2020.01.23 14:14
  • 이번 설 연휴에 뭘 볼지 고민하고 있다면, 배우들이 추천한 작품을 살펴보는 건 어떨까? 주지훈, 류승룡, 아이유, 이승기 등 배우들이 인터뷰와 SNS 등을 통해 배우들이 직접 꼽은 넷플릭스 추천작을 소개한다.

    주지훈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힙합 에볼루션

    힙합이라는 장르의 시작부터 발자취를 따라가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시즌에 따라 시대별, 지역별 힙합의 시초를 따라가는 ‘힙합 에볼루션’은 전직, 현직 힙합 거물들이 직접 출연하는 인터뷰로 흥미를 자극한다.

    원 데이 앳 어 타임

    두 자녀를 둔 쿠바계 열혈 싱글맘 페넬로페의 일상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시트콤이다. 1970년대 미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동명의 시트콤을 리메이크했다.

    류승룡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종이의 집

    한 명의 천재와 8명의 범죄자가 거액의 돈을 빼돌리기 위해 스페인 조폐국을 상대로 벌이는 인질극을 담은 스릴러다. 수사망을 피해 가는 치밀한 계획과 예측 불가한 전개로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았다.

    우리의 지구

    지구의 진기하고 경이로운 자연을 탐사하는 8부작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다. 600명이 넘는 제작진이 참여, 전 세계 50개국을 오가며 대양의 심해와 북극의 오지, 아프리카의 초원과 남미의 정글 등에 숨겨진 지구의 다양한 신비로움을 담았다.

    배두나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빌어먹을 세상 따위

    진짜 아버지를 찾아 길을 떠나는 소녀와 소녀를 따라나서는 사이코패스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영국 특유의 냉소적인 유머와 예측 불가한 전개, 충격적이면서도 신선한 이야기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로마

    1970년대 초반 혼란의 시대를 지나며 여러 일을 겪어야 했던 멕시코시티 로마 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따라가는 영화다. 세계적인 거장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은 ‘로마’는 제75회 베니스영화제에서 심사위원 만장일치로 황금사자상을 수상한 명작이다.

    센스8

    서로 다른 도시에 사는 8명의 남녀가 어느 날 갑자기 서로의 감각과 감정을 공유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SF 드라마다. ‘매트릭스’의 워쇼스키 자매가 공동 각본, 연출, 제작에 참여한 작품으로 배두나가 대기업 재무이사이자 무술에 능한 걸크러쉬 캐릭터 박선 역할을 맡았다.

    김소현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빨간 머리 앤

    아름다운 시골 마을의 초록 지붕 집으로 입양된 빨간 머리 소녀 ‘앤’의 성장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성적인 스토리로 전 세계 시청자를 사로잡았던 앤의 이야기는 최근 세 번째 시즌으로 아름다운 피날레를 맞았다.

    버드 박스

    넷플릭스 영화 ‘버드 박스’는 눈을 뜨고 세상을 보면 끔찍하게 변해버리는 괴현상으로 인해 인류가 종말을 향해 치닫는 지옥 같은 상황에서 두 아이를 지켜야 하는 엄마의 사투를 그린 이야기다.

    먼 훗날 우리

    기차에서 우연히 알게 된 두 청춘 남녀의 꿈과 사랑, 이별 그리고 재회를 그린 감성 멜로다. 현실의 장벽 앞에서 가슴 아픈 이별을 하지만 10년 뒤 운명 같은 재회를 하는 두 주인공의 섬세한 연기가 아련한 첫사랑의 기억을 떠올리게 하는 수작이다.

    정가람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나르코스

    1980년대 악명 높은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실화를 기반으로 한 범죄 시리즈로 콜롬비아 마약 조직의 치열한 권력 다툼과 이들을 막으려는 마약 단속국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상 최악의 교도소에 가다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지상 최악의 교도소에 가다’는 실제 재소자의 입장으로 교도소를 체험하는 저널리스트들의 모습을 담았다. 열악한 환경부터 놀랍도록 체계적인 시스템까지, 전 세계 각양각색의 교도소를 체험하며 흥미롭고 리얼한 교도소 이야기를 들려준다.

    송강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당신과 자연의 대결

    영국의 모험가이자 생존 끝판왕 베어 그릴스의 생존기를 담은 인터랙티브 콘텐츠다. 낭떠러지에 매달린 베어 그릴스가 까마득한 절벽 아래로 뛰어내릴지, 아니면 맹수들이 눈을 번뜩이는 낭떠러지 위로 올라갈지 시청자들이 직접 선택 할 수 있는 새로운 형식의 콘텐츠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브루클린 99구역의 경찰서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개성 강한 여러 경찰들의 이야기다. 각양각색 캐릭터들이 만들어가는 이야기와 허를 찌르는 개그 포인트로 많은 마니아를 확보한 작품이다.

    옥자

    넷플릭스 영화 ‘옥자’는 비밀을 간직한 채 태어난 거대한 동물 ‘옥자’와 강원도 산골에서 함께 자란 소녀 ‘미자’의 우정을 다룬 작품이다. 생명윤리에 대한 부조리를 강원도 산골 소녀와 그녀의 십년지기 친구이자 가족인 돼지 옥자의 눈물겨운 우정을 통해 그려낸다. ‘기생충’으로 세계 영화계를 휩쓸고 있는 봉준호 감독과 넷플릭스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작품이다.

    아이유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블랙 미러

    근미래를 배경으로 다양한 기술이 인간의 욕망을 실현해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어두운 상상력으로 풀어낸 SF 시리즈다.

    굿 플레이스

    ‘살아서 한 모든 행동에 점수가 매겨져 그 점수에 따라 굿 플레이스(천국)행과 배드 플레이스(지옥)행이 정해진다면?’이라는 흥미로운 설정의 시리즈다. 도덕과 윤리에 대한 메시지와 현실 웃음 터지는 코미디로 평단과 대중의 사랑을 골고루 받고 있다.

    이승기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아이리시맨

    20세기 미국 정치 이면에 존재했던 악명높은 인물들과 연루된 한 남자의 시선으로 장기 미제 사건의 대명사 ‘지미 호파 실종 사건’을 그린 넷플릭스 영화다.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 조 페시 등 영화사에 길이 남을 마스터들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은 ‘아이리시맨’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10개 부문 후보에 오르며 작품성을 입증했다.

    하우스 오브 카드

    백악관을 배경으로 정계의 야망, 음모, 비리 등 치열한 암투를 그려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데이빗 핀처 감독이 전체 시리즈를 총괄 제작했으며 스릴 넘치는 전개와 현실감 넘치는 설정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공효진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상류층 뉴요커 ‘파이퍼’가 과거의 범죄에 발목 잡혀 교도소에 수감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여성 수감자들의 과거와 그들 사이의 관계를 치밀하게 그려내 공감과 연민을 자아내며 사랑을 받았다.

    설현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블랙 미러

    설현이 추천한 ‘블랙 미러’ 시리즈 중 ‘추락’은 소셜 미디어 점수로 삶의 모든 것이 결정되는 세상 속 다른 사람의 시선과 평가에 따라 휘둘리는 현대인의 초상을 그린 작품이다.

    이청아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

    프랑스 파리의 대형 탤런트 에이전시 소속 에이전트 4인방의 삶을 그린 이야기다. 모니카 벨루치, 이자벨 위페르 등 실제 프랑스 배우들이 본인 역으로 출연해 더욱 생생한 재미를 살렸다.

    익스플레인

    암호화폐부터 케이팝까지 다양한 주제를 빠른 시간 안에 쉽게 설명해주는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한예슬 추천
  • 사진 제공=넷플릭스
    ▲ 사진 제공=넷플릭스
    위쳐

    엘프, 인간 그리고 괴물이 함께 사는 암흑의 시대를 배경으로 냉혹한 위쳐 게롤트와 특별한 능력이 있는 왕족 시리 그리고 마법사 예니퍼가 거대한 재앙과 맞닥뜨리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