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리조트

겨울철 레저 스포츠 즐기러 가기 좋은 호텔·리조트 12곳

기사입력 2020.01.22 17:26
  • 겨울철 레저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인기다. 그 중에서도 안락한 휴식을 취하며 레저 스포츠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호텔들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호텔 내 아이스링크가 자리하고 있어 스케이트는 물론 눈썰매도 탈 수 있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제주의 숨은 명소로 탐방을 떠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 밖에도 롯데호텔제주을 비롯해 여러 호텔들이 이색적인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아이스 스케이트와 눈썰매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을 위한 겨울철 나들이 명소로 거듭난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를 오는 2월 23일까지 운영한다.

  • 반얀트리 서울은 여름 동안 야외 수영장으로 운영한 오아시스를 겨울을 맞아 아이스링크로 탈바꿈해 운영한다.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의 규모는 가로 63m, 세로 15m로 약 300평에 달해 겨울철 스포츠를 즐기기에 좋다. 또,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에는 길이만 30.5m인 슬로프를 갖춘 눈썰매장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어린 자녀를 동반한 고객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좋다. 눈썰매장은 썰매를 자동으로 올려주는 튜브 리프트도 설비되어 있어 뛰어난 편의성을 자랑한다. 

    남산의 설경으로 둘러싸인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크리스마스 조명과 형형색색의 장식으로 꾸며질 뿐만 아니라 오아시스 아이스링크 중앙에는 크리스마스 트리가 설치되어 있어 환상적인 겨울 분위기가 조성된다.

    더불어, 오아시스 아이스링크에는 허기진 배를 채울 수 있도록 아웃도어 키친도 펼쳐진다. 아웃도어 키친에서는 꽁꽁 언 몸을 녹일 마라 짬뽕과 어묵을 비롯해 소시지와 치즈를 떡과 함께 꼬치에 끼워 먹는 소떡 치떡 등 10여 가지의 메뉴를 맛볼 수 있다. 음료로는 겨울이면 생각나는 핫초코, 자색 고구마 라테, 청귤차 등이 마련되며, 그 밖에도 와인과 맥주도 준비된다.

    오아시스 아이스링크는 오는 2월 23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운영 시간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입장료는 성인과 어른 관계없이 주중 1만 7천원, 주말 2만 9천원이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1만 5천원이다.

    롯데호텔제주

    롯데호텔제주는 ‘키캉스(키즈+바캉스)’의 선두주자로 손꼽히는 호텔답게 VR존, 패밀리 락 볼링장,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 클럽으로 구성된 제주 최대 실내 테마파크 ‘플레이토피아’, 전문 레저 엔터테이너팀 ‘에이스(ACE, Active & Creative Entertainer)'가 함께 하는 키즈 프로그램, ‘헬로키티 캐릭터 룸’ 등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공간과 서비스로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아 왔다.

  • 롯데호텔제주는 그동안 꾸준히 인기를 얻었던 혜택으로만 구성된 ‘스테디셀러(Steady Seller)’ 패키지를 출시했다. 상기 패키지 특전으로 선정된 ‘2019 롯데호텔제주 특전 톱(TOP) 5’는 가족형 객실 디럭스 가든 패밀리 트윈 룸, 플레이토피아의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클럽 ‘챔피언 R’ 입장권, 미니바 무료 혜택, 쏭레브 키즈 트래블 키트, 해온 스위밍 쿠션이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클럽 ‘챔피언 R’ 입장권이다. 2018년 12월 오픈 후 1년 동안 챔피언 R 개별 이용객을 제외한 입장권 포함 패키지 판매실수가 4,000실에 달하며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스테디셀러에 포함됐다.

    ‘디럭스 가든 패밀리 트윈 룸’은 야자수로 둘러싸인 이국적인 야외 정원 전망과 더블 베드, 싱글 베드가 함께 비치돼 있어 가족 단위 여행객이 선호하는 객실이다.

    미니바 무료 혜택은 클라우드를 포함한 맥주 3종과 감귤 주스, 소프트 드링크, 육포 등 총 11종의 음료와 스낵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우리만의 인룸파티를 열기에 제격이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자연주의 화장품 ‘쏭레브 키즈 트래블 키트’, 물놀이에 빠질 수 없는 롯데호텔제주의 시그니처 튜브 ‘해온 스위밍 튜브’까지 제공된다.

    패키지 요금은 23만원부터이며, 온라인 예약 시 박당 1만원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투숙은 2월 29일까지, 예약은 1월 31일까지 가능하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는 레저 전문가로 구성된 익스플로러팀과 함께 제주의 숨은 명소로 일일 탐방을 떠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익스플로러팀에서는 자연 상태 그대로 보존되어 있는 제주도의 오름과 숲길 등을 트레킹하며,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첫 번째로 ‘사라오름 눈꽃 트레킹’은 백록담 아래 위치한 사라오름(1324m)을 오르는 코스이다. 사라오름은 제주도 내 가장 높은 오름으로, 정상 분화구에 물이 고여 있어 ‘작은 백록담’으로 불리기도 한다. 특히, 사라오름은 겨울이면 상고대(나무나 풀 위에 눈처럼 내려 앉은 서리)가 눈부시게 펼쳐져 한라산의 색다른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경사가 완만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오를 수 있어 가족 여행 시 들러보면 좋을 코스이다. 참가자들에게는 트레킹에 필요한 아이젠, 등산스틱, 장갑 등 등산 용품 등이 대여된다. 참가비는 1인당 6만원이며, 13세 이상 65세 이하 고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테마가 있는 숲길 이야기’는 서귀포시 수망리에 위치한 물영아리오름의 둘레길인 물보라길을 둘러보는 코스로 드넓은 초원이 펼쳐진 ‘푸른목장 초원길’, 울퉁불퉁한 ‘소몰이길’, 노란 복수초 군락지를 만날 수 있는 ‘잣성길’ 등 6가지 테마의 숲길을 한 번에 둘러 볼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며, 소요시간은 3시간이다.
     
    이 밖에도 제주 동부 대표관광지 일출랜드에서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겨울여행 일출 랜드’, 남원읍 최남단 감귤 체험 농장에서 감귤따기와 동물농장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팜투어’ 도 준비되어 있다. 해비치 익스플로러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전일 오후 8시까지 예약이 가능하다.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호텔은 따뜻하게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이용권을 제공하는 패키지를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겨울 방학 패키지는 객실 1박, 실내 스포츠(스크린 야구, 볼링, 사격, 양궁) 자유이용권 3만 원권, 휘트니스 클럽, 실내 수영장 그리고 사우나 혜택이 제공된다. 가격은 슈페리어 객실을 기준으로 9만 9천 원(세금 별도)부터다.

  • 실내 스포츠 자유 이용권은 노보텔 앰배서더 독산 3분 거리에 위치한 레전드 스크린 야구존 독산 롯데시네마점에서 이용 가능하다. 스크린 야구, 볼링, 사격, 양궁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제공된 이용권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종목을 선택하여 실내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이용 시간은 주중 11시~03시, 주말 11시~05시이며, 사전 예약 후 방문하는 것이 좋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보타닉 파크 호텔은 겨울 방학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호캉스하며 실내 겨울 스포츠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패밀리 패키지 '키즈 익스트림 (Kids Extreme)'을 선보인다.

  •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 보도 3분 거리에 위치한 익사이팅 키즈 스포츠 클럽 ‘챔피언’ 2시간 이용 티켓 1매가 포함되며, 이는 어린이 1인과 성인 1인 입장이 가능한 티켓이다. 여기에 가든키친 성인 조식 2인이 포함되며, 7세 미만 어린이 최대 2인까지 무료로 제공된다.

    한편, 챔피언은 키즈 카페의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스카이 브릿지, 바운스 링, 로프 클라이밍, 미디어 볼풀 등 활동적인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실내 스포츠 놀이 기구와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넓은 공간에서 뛰어놀기 좋도록 공간 전체 바닥으로 만들어 두었으며, 부모 또한 아이들과 함께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휴식하며 아이들을 지켜볼 수 있도록 스포츠 클럽 내에 카페가 마련되어 있다. 패키지 가격은 보타닉 룸 기준 1박에 155,000원 (10% 세금 별도)부터이며, 본 패키지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다.

    현재 해당 패키지는 호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경우 최대 30%까지 할인 적용된 요금으로 예약 가능하며, 이는 1월 한 달 동안만 적용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설 연휴 동안 ‘쉘 위 스케이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특별 설 선물을 증정한다.

  •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쉘 위 스케이트’ 패키지는 연인 및 가족과 함께 호텔을 방문한 고객이 아이스링크에서 겨울 스포츠를 즐긴 뒤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본 패키지는 스탠다드 객실 1박, 아이스링크 2인 입장 및 스케이트 대여, 아이스링크 스낵바의 핫 초콜릿 2잔, 실내 수영장 및 체육관 시설 무료 이용 혜택을 포함한다. 뿐만 아니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설 연휴(1월 24일-1월 27일) 동안 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과 한국적인 감성을 품은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호호당’이 콜라보 하여 제작한 ‘강강술래 윷놀이 세트’를 제공한다.

    한편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아이스링크는 연인 고객의 로맨틱한 데이트 장소 및 가족 고객의 겨울 나들이 명소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 왔다. 약 402 평방미터 규모의 아이스링크는 최대 150명의 고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은빛 얼음 위로 화려한 조명이 빛나며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한다. 아이스링크 이용 고객은 아이스링크에 마련된 스낵바에서 야외 레저 활동으로 인해 꽁꽁 언 몸을 녹여줄 따뜻한 핫초코, 어묵, 떡볶이 등의 스낵 및 음료를 즐길 수 있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의 ‘쉘 위 스케이트’ 패키지 이용 기간은 2020년 2월 29일까지이며, 설 연휴 기간 (1월 24일-1월 27일) 동안 본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에 한하여 ‘강강술래 윷놀이 세트’를 증정한다. 패키지 이용 가격은 240,000 원부터이다.(세금 및 봉사료 별도)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 고품격 힐링 스파 ‘씨메르’는 유럽식 스파와 한국 찜질방 문화를 결합한 독특한 콘셉트로 인기가 높다. 여유롭게 스파를 즐길 수 있는 ‘아쿠아스파존’, 힐링 공간 ‘찜질스파존’, 식사, 스낵, 칵테일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된 F&B 시설을 두루 갖췄다.

  • 이번 겨울은 따뜻한 날씨에 힘입어 야외 인피니티 풀과 히노끼탕, 따뜻한 족욕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2월 말까지 진행되는 3층 이벤트 풀에서의 야외 온천이 인기다. 따뜻한 물에 해외 유명 온천 입욕제를 풀어 이국적인 힐링을 선사한다. 탁 트인 전망이 인상적인 이벤트 풀과 인피니티 풀은 서해의 낙조와 비행기의 이착륙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인증샷 스팟’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다른 곳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이색 액티비티 프로그램도 무료로 진행한다. 아쿠아스파 존에서는 물 위에 아쿠아베이스를 띄운 채로 요가 동작을 수련하는 ‘아쿠아플로트 요가’, 펑셔널 피트니스가 결합된 ‘EDM 요가’, 흔들리는 보드 위에서 운동을 하는 ‘서프핏’, 수중 줌바댄스 프로그램 ‘아쿠아 줌바’ 등을 진행한다. 찜질스파 존에서는 명상을 통해 건강과 밸런스를 지켜주는 ‘아로마요가’, ‘핫샷 서비스’, ‘힐링터치’,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웰니스 여행의 명소인 럭셔리 힐링 스파 ‘씨메르’는 오는 22일부터 31일까지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패키지’를 판매한다. 아쿠아 스파 입장권(성인 2인 기준) 36% 할인과 추가 비용 없이 2시간 연장되어 총 8시간 이용 혜택이 제공된다. 더불어 베드/카바나 이용권, 비치타월 대여권, 프리 드링크 등 100% 당첨 가능한 럭키박스 이벤트도 제공되어 더욱 충만한 여유를 누릴 수 있다. 편안하고 안전한 이용을 위해 10세 이상 또는 키 130cm 이상만 입장이 가능하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젊음의 에너지가 넘치는 홍대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에서는 2월 10일까지 스트릿 패션 브랜드 반스(VANS)가 만든 실내 스케이트보드 파크를 만나볼 수 있다.

  • 지하 1층에 스케이트 파크가 있는 라이즈 호텔, 스케이터라면 누구나 주말 동안 따뜻한 실내에서 스케이트 보딩을 즐길 수 있고, 반스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을 하면 무료로 스케이트보드를 배워보는 워크숍에도 참여할 수 있다. 라이즈 호텔의 고객도 웹사이트를 통해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은 겨울 시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쌩쌩 온 아이스(XangXang on Ice)’ 객실 패키지를 선보인다. 오는 2월 9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이 겨울 패키지는 아늑한 호텔 투숙은 물론, 겨울 스포츠의 꽃, 스케이트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일석이조다.

  • 패키지 이용 시 스탠다드 객실 1박과 라 따블 레스토랑 2인 조식, 그리고 서울광장 스케이트장 VIP 티켓 2매를 제공한다. 여기에 따뜻한 뱅쇼 혹은 핫초코 2잔을 제공하니 야외 활동 후 달콤한 음료로 당충전하고 몸을 녹이기에 좋다. 쌩쌩패키지 요금은 18만원부터이다.(부가세 별도) 서울광장 스케이트장은 호텔에서 지하 보도를 통해 약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레포츠로 가까운 도심에서 가볍게 이용할 수 있어 매력이 있다. 특히, VIP 티켓 소지 시, 사전예약없이 사용 가능하다.

    그랜드 하얏트 인천

    그랜드 하얏트 인천은 설 연휴 동안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휴가를 계획 중인 고객들을 위해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를 출시한다.

  • 패키지의 ‘펀’ 옵션에는 객실 1박과 성인 2인 아침 식사, 다양한 스포츠 기구의 실내 스포츠 존과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 존 무료 이용이 포함된다. 낮은 수심과 따뜻한 수온의 어린이 수영장을 포함한 총 3개의 수영장과 사우나, 피트니스 센터도 이용할 수 있다. ‘풀’ 옵션을 이용하면 ‘펀’ 옵션의 모든 혜택에 저녁 식사가 추가된다.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함께 투숙하는 만 12세 이하 소인 최대 2인까지 패키지에 포함된 식사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 소인 자녀를 둔 4인 가족은 추가 식사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패키지를 즐길 수 있다.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에 포함된 `실내 스포츠 존’은 그랜드 하얏트 인천의 대연회장에 마련되는 공간으로 2020년 새해에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스포츠를 즐기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장소이다. 안전하게 스포츠 기구를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존’, 점핑 놀이를 위한 대형 `에어 바운스’, 다양한 공놀이 기구 들이 있는 `키즈 존’, 선생님과 함께 미니 운동회를 할 수 있는 `플레이 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 존에서는 낚시와 골프, 수영 등의 스포츠와 댄스, 자동차 경주 등의 닌텐도 스위치와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포켓몬스터, 요리, 그림 그리기 등의 닌텐도 DS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패밀리 스포츠’ 패키지는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펀’ 옵션은 27만9천원부터, ‘풀’ 옵션은 39만9천원부터이다. (세금 10% 별도)

    비발디파크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는 3만 3,000평 규모의 국내 최대 스노우 테마파크 눈썰매장으로 겨울의 즐거움을 한 곳에 모아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비발디파크 메인센터에서 스노위랜드까지 운행하는 ‘스노위랜드 전용 곤돌라’를 탑승하면 모두가 꿈꾸는 아름다운 겨울 속 눈의 나라로 입장이 가능하다. (스노위랜드 전용 곤돌라 28기, 탑승인원 8명, 운행시간 8분 / 스노위랜드 정상 해발 460m)

  •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레프팅 썰매’ 는 커다란 보트에 여러 명이 탑승해서 즐길 수 있으며 1인이 이용하는 튜브 썰매, 키즈썰매 등 다양한 썰매시설이 눈길을 끈다. sbs 런닝맨 멤버들이 스릴 넘치게 탔던 스노위레이싱 썰매는 ‘스노위랜드’의 메인 썰매이자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30도 각도의 슬라이드로 스키 슬로프에서 즐기던 스릴을 눈썰매로 확장시켰다는 평을 받을 만큼 짜릿한 눈썰매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특히 고객이 직접 썰매를 들고 올라가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시즌에는 플라스틱 썰매장이 신설되었고, 이 밖에도 눈을 가지고 다양한 놀이를 할 수 있는 스노우 플레이 그라운드, 전통 썰매 등 각종 겨울 놀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체험 장소 및 야간에 즐길 수 있는 눈썰매(패밀리썰매장, 키즈썰매장 등), 촛불거리, 소원나무와 불빛을 담은 눈꽃 터널, 눈 덮인 야경 등은 낭만적인 겨울을 즐기기에 충분하다.

    ‘비발디파크 스노위랜드’의 전용 곤돌라와 모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유이용권은 주간 43,000원 야간 28,000원, 키즈이용권(36개월 이상, 110cm 미만) 주,야간 동일하게 18,000원이다. 영업시간은 주간 10시 ~ 16시30분, 야간 18시30분 ~ 22시까지다.

    파크로쉬 리조트앤웰니스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웰니스 관광 41선에 이름을 올리기도 한 '파크로쉬'는 인근에 용평리조트 스키장(차량 약 40분), 휘닉스파크 스키장(차량 약 45분), 하이원리조트 스키장(차량 약 55분)이 자리하고 있다.

  • 산림청 지정 100대 명산인 가리왕산 뷰의 사우나와 전문 테라피스트의 특화된 테크닉으로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스파 트리트먼트룸도 갖추고 있어 스키와 휴식을 두루 즐기기에 적합하다. 이곳은 서울에서 약 1시간 30분이면 KTX진부역에 닿고, KTX진부역에서 차량으로 약 20분 거리에 위치한다. 특히 파크로쉬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오는 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파크로쉬와 용평리조트를 오가는 왕복 셔틀버스도 운영해 고객 편의성을 더할 예정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