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혼자 설 보내는 '혼설족' 위한 편리미엄 제품 4가지

기사입력 2020.01.22 16:53
  • 설날을 혼자 보내는 ‘혼설족’을 위해 유통업계가 편리미엄(편리+프리미엄) 트렌드에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만으로 즐기는 설날 대표 음식 떡국, 막걸리와 전 등으로 구성된 혼술상 세트 등 종류도 다양하다.

    쉽고 간편하게 차리는 나만의 명절 술자리, 배상면주가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

    민족의 명절 설날인 만큼, 술은 한국술이 잘 어울린다.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는 대표적인 한국술 막걸리와 함께하는 설날 혼술상을 준비하기에 제격이다.

  • 제품은 인공감미료 없이 빚어낸 프리미엄 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 2병과 HMR(가정간편식) 형태로 조리가 간편한 '느린마을 전' 1팩, 그리고 조청으로 만든 과자 ‘감자뻥’으로 구성됐다. 또한, 종이 테이블 매트를 동봉해 상을 차리고 치울 때의 번거로움을 덜었다. 느린마을막걸리 혼술상 세트는 혼자 설을 지내는 사람들이 간편한 방법으로 나만의 명절 술자리 분위기를 만들기에 좋다. 구매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가능하다.

    복잡한 절차 없이 간편히 즐기는 명절 대표 음식, 신세계 푸드 ‘올반 진한 사골떡국’

    떡국은 빼놓을 수 없는 설날의 대표 음식이다. 설을 맞아 신세계푸드는 간편 조리 컵 떡국 제품 ‘올반 진한 사골떡국’을 출시했다.

  • 복잡한 절차 없이 뜨거운 물과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떡국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쫄깃한 떡과 다양한 떡국용 고명으로 풍성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1인분으로 소포장돼 혼자 설날을 보내는 사람들이 간단한 방법으로 명절의 기분을 느끼게 해준다. 전국 이마트24에서 구매할 수 있다.

    양념 소갈비와 잡채, 명절 식탁을 담은 편의점 도시락 ‘일품소갈비 도시락’

    매 명절마다 1인 가구를 위한 도시락을 선보이던 미니스톱은 이번 설날을 맞아 ‘일품소갈비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였다.

  • 명절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양념 소갈비를 메인으로, 잡채 등의 다양한 밑반찬들로 구성돼 푸짐하면서도 균형 잡힌 식사를 하도록 했다. 추가적으로 미니스톱은 오는 29일까지 해당 도시락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500ml 생수 혹은 컵라면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혼설족들의 눈길을 끈다.

    국산사골로 우려내 진하고 구수한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오롯한 사골곰탕국물'

    신송식품의 ‘오롯한 사골곰탕국물’은 국산사골로 우려내 진하고 구수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겼다. 용량도 넉넉한 570g으로, 둘이 나누어도 부족하지 않은 넉넉한 양으로 만들어 진 것이 특징이며, 기본 사골 베이스의 육수이기 때문에 사골국물 단품으로 먹어도 되고 취향에 따라 떡국, 김치찌개, 만둣국 등 다양한 국물요리로 변신이 가능하다.

  • 신송식품의 ‘오롯한 사골곰탕국물’은 레토르트 멸균 포장제품으로 실온에서도 장기간 보관 가능하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캠핑 등 야외활동에도 간편히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