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월 23일 목요일

기사입력 2020.01.22 17:00
음력 2019년 12월 29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먼 곳에 있는 것을 구하려다 손 안에 있는 것을 놓칠까 염려된다.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무해무득 하다. 

    48년생
    뜻이 통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행복은 최고조입니다. 횡재수가 보이니 마음이 너무 기쁘고 평온하겠습니다. 당신의 길한 기운이 아랫사람들에게 빛을 발하게 됩니다. 

    60년생
    순풍에 돛을 달게 될 것입니다.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곤란한 일도 대범하게 처리할 수 있으며,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됩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인연이 갑작스러운 일로 끊어질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72년생
    남에게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해야 좋습니다. 주변의 친한 사람을 다시 살피기 바랍니다. 생존 경쟁이 치열하다는 사실을 다시 생각하기 바랍니다. 대인관계에 절대적인 주의가 필요하며, 감정적 대립으로 인한 싸움이 예상됩니다. 

    84년생
    오늘의 노력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먹고 사는 일은 모두 해결되는 시기입니다만, 마음은 공허합니다. 정도와 순리를 따라야 합니다. 개인적 욕구만을 충족시킬 수 없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자기 사업을 하거나, 새로운 변화가 크게 예상되는 시기입니다.

  • 소띠

    전체운
    급하게 서두르면 했던 일을 다시 반복하게 된다. 따라서 서두르기 보다는 꼼꼼하게 일을 처리해야 한다. 

    49년생
    다른 사람들과의 자리에서 너그러운 자세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술한잔으로 모든일을 해결하려 해선 안됩니다. 좀더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상대를 구하거나, 할일을 하나 둘씩 처리할줄 알아야 할것입니다. 좋은게 반, 나쁜게 반인시기입니다. 

    61년생
    달콤한 유혹에 쉽게 속을수 있는 시기입니다. 동업은 절대 불가하고,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을수 있으니 그점을 명심하십시오. 작은일을 중요시 여기다보면 다시 기회가 올것입니다. 

    73년생
    자존심을 내세워 일을 해결할수 없습니다. 주변의 인물들을 잘 구별하기 바랍니다. 도움되는 사람과 방해되는 사람을 가려 사귀기 바랍니다. 생각지 못했던 횡재수가 있습니다. 

    85년생
    지난 시절은 추억으로 남을뿐입니다. 알아주지 않는 상대에 대해서는 당신의 에너지만 낭비될 뿐입니다. 앞날을 잘 설계해야 할것입니다. 생각지도 않는 여행에 동참하게 될 가능성이 높겠군요.

  • 범띠

    전체운
    정당한 절차를 통해서 현재 맡고 있는 일을 인정받는다면 예상외의 큰 재물이 생기니 경사로다. 

    50년생
    단편적인 시선으로 남들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남들과의 견해를 크게 두고 있습니다. 일부러 적을 만들 필요는 없습니다만 당신은 그 사실에 대해 크게 의식하지 못하는 것이 더 문제인 것 같습니다. 

    62년생
    정서적으로 불안정해 보입니다. 상담을 통해서 자신을 돌아보기 바랍니다. 심리치료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네요. 가족내의 문제가 복잡해 보입니다. 단기적으로 치료될 수 없습니다. 

    74년생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세계에서 당신은 최강 자로 설수 있을 것입니다. 좋은 일을 하다가 도리어 낭패를 볼 수 있으므로 남의 일에는 나서지 않는 편이 좋겠습니다. 

    86년생
    기세 등등한 시기입니다. 자신의 일이 좀더 확장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행운의 숫자는 2입니다. 단, 도박이나 배팅에선 큰 소득을 얻을 수 없으므로 조용히 자신의 길에만 투자하기 바랍니다.

  • 토끼띠

    전체운
    마음이 급하다고 해서 일을 대충 처리하면 문제가 생긴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정확한 일처리를 해야 한다. 

    51년생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모든 일들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놓기 바랍니다. 당신은 아직 충분히 의욕적이고, 충분히 모든 일을 해결할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63년생
    일의 결말을 짓거나 종결하는 시기이지, 새로 일을 시작하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당분간은 주변상황을 고려해서 행동을 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 스스로 결정한 일은 주변에 민폐를 끼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75년생
    모든 일에 완벽하거나 모범이 될 수는 없습니다. 재정적인 결과는 은밀한 관계유지로 인해 아주 좋지 않은 상황이 되거나 더 이상 숨기기엔 힘든 결과로 나타날 것입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당신의 우유부단함이 문제입니다. 

    87년생
    친구로서 좋은 관계가 가장 좋습니다. 이성들에게 인기가 많이 있는 시기입니다. 예전에 결속된 관계에 대해서는 많은 회의가 듭니다. 뱀띠와의 인연은 좋으나 용띠 끼 리의 인연은 헤어질 운명을 예고하고 있는 것 같네요.

  • 용띠

    전체운
    유난히 경쟁자가 많이 생기는 시기인데 자신의 실력이나 경험이 월등하니 걱정할 필요는 없겠다. 

    52년생
    남의 말에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오전보다 오후에 좋은 일들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가족끼리의 다툼이 크게 발생할수 있겠습니다. 당신이 한번은 참고 넘어가기 바랍니다. 

    64년생
    건강을 한번 점검해볼 것을 충고합니다. 일이 많거나 가정내에서의 스트레스로 힘들어질 시기입니다. 가족과함께 온천욕을 가까운데로 떠나보시는 것도 적극 추천합니다. 

    76년생
    연인과 싸운다면 당신만 손해볼것입니다. 투자나 복권등은 좋지 못한 투자이므로 현금을 저축하기 바랍니다. 섭섭한 사람이 주변에 있다면 더 잘해주기 바랍니다. 

    88년생
    꼬임에 잘 빠지기 쉬운 시기입니다. 당신의 모습보다는 어떤조건에 반한 사람들이 들끓는 시기이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조금씩 양보한다면 좋겠습니다. 같이 잘 사는 방법들을 연구해보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자신이 의미 없이 시간을 보내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한다. 

    53년생
    고민을 무리하게 해결하려 하면 오히려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일이 풀릴 것입니다. 명예를 소중하게 생각하기 바랍니다.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갖게 되는 운입니다. 유혹에 넘어가지 않기 바랍니다. 

    65년생
    아픈 사람은 건강상태가 좋아질 것입니다. 노력의 결과가 생각보다 안 좋더라도 희망을 버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작은 일에 관심을 더 쏟도록 하십시오. 

    77년생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생길 것입니다. 귀인을 만나서 고민이 해결될 것입니다. 즐거움과 괴로움이 엇갈리는 시기입니다. 옛 친구를 만나서 회포를 푸십시오. 풍부한 상상력을 가져다 줄 것입니다. 

    89년생
    남의 일에 참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는 길도 물어서 가는 것이 좋겠네요. 뜻밖의 지출이 생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잃어버리기 전에 대비하기 바랍니다. 비밀이 탄로날수 있으니 유의하기 바랍니다.

  • 말띠

    전체운
    해와 달을 등지고 어둠을 향해 걸어가고 있는 형상이다. 스스로를 힘들게 하는 우를 범해서는 안된다. 

    54년생
    상황이 어려워도 마음을 편안히 가지기 바랍니다. 신상에 작지 않은 변화가 생기게 될 것입니다. 습관을 바꾸는 건 힘든 일입니다. 큰 변화나 결과를 기대 말고, 작은 것부터 실천해 나가기 바랍니다. 

    66년생
    유연한 사고방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어떤 일에서든지 당신 생각대로 밀고 나가면 나빠 보입니다. 최고의 결론을 위해서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모두의 입장을 반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8년생
    남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화가 나면 분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신은 너무 참아서 문제인 듯 보이는군요. 남의 일에 일일이 간섭하지 마십시오. 이성으로 싸움이 커질 것으로 보이는군요. 

    90년생
    남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기 바랍니다. 즐거움 반, 괴로움 반인 시기입니다. 많이 벌어도 많이 나가게 되므로 본인의 허탈한 마음을 가질 듯 보입니다. 조금 더 노력한다면 많이 나아질 것입니다.

  • 양띠

    전체운
    물고기를 잡으려고 그물을 던졌는데 황금을 얻는 형상이다. 뜻밖의 재물이 굴어 들어오는 좋은 운이다. 

    55년생
    주위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면 좋습니다. 확실하게 결정 내린 것은 번복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욕심을 버리면 마음이 홀 가분 하겠습니다. 너그럽게 이해해주고, 남의 일에 참견하는 사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겠습니다. 

    67년생
    건강에 좀더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외로움을 두려워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책임을 끝까지 지는 것이 좋습니다. 남에 눈에 눈물 나게 만든다면 당신한테도 그 정도의 난관이 닥쳐올 것입니다. 기분전환으로 가까운 곳으로 여행하기를 권합니다. 

    79년생
    꼭 해야 할 일이 아니면 피하기 바랍니다.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이 많겠습니다. 당신 마음 속에 쌓인 것은 털어 놓고 다른 사람들과 대화하기 바랍니다. 남의 일에 괜시리 뛰어들었다가는 손해보기가 쉬울 것입니다. 돌발적인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기 바랍니다. 

    91년생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당신한테 막힌 일들이 술술 잘 풀릴 것입니다. 마음의 변화가 크겠지만 잘 다스릴 수 있는 만큼이니 당신이 감당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물이 좋은 시기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자신을 힘들게 하는 일에 대해서 고민하지 말라. 때가 되면 자연히 해결되니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편안하다. 

    56년생
    자신감을 가지고 살기 바랍니다. 너무 융통성 없이 행동하는 것은 자신에게 마이너스만 가져올 뿐입니다. 마음을 넓게 가지고 아랫사람들을 다스리기 바랍니다.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68년생
    누적된 문제들이 많습니다.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연이어 질것입니다. 스스로 모든 문제를 떠안지 말고 주변 인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정사년 생, 신해년 생이 당신에게 도움이 됩니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시기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80년생
    금전적으로 괜찮은 시기입니다만, 섣부른 투자는 하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너무 내 것만 챙기지 않기 바랍니다. 사업적으로 안정되고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시기입니다. 

    92년생
    가까운 사람과 불협화음을 주의하기 바랍니다. 걱정을 스스로 만들어 나가는 타입입니다. 마음이 산만하지 않도록 주의를 바랍니다. 집중하면 큰 이익이 있습니다. 주체성과 부단한 노력이 있을 때 부귀의 기회가 나타날 것입니다.

  • 닭띠

    전체운
    고민이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의 조언을 구하라. 답은 그리 멀리 있지 않다. 

    57년생
    운동을 가볍게 시작하기에 좋을 시기입니다. 당신이 정작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하게될것이고 얻게될것이지만 마음은 좀 공허합니다. 바삐 사는 법을 익히기 바랍니다. 조금 외롭지만 결국 인생은 혼자 사는 것입니다. 

    69년생
    매 순간 선택의 문제에 놓이게 됩니다. 변동이나 이사운세가 있는 것 같은데 변화를 주는 것이 본인에겐 길합니다. 결심했으면 흔들리지 말기 바랍니다. 일 처리에 있어서는 하나하나씩 차분히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81년생
    만사가 행복하고 길한 일들의 연속이군요. 당신이 정한 데로 뜻한바 데로 세계를 넓혀 일할 기회가 옵니다. 몸은 좀 힘들어도 그만큼 당신의 미래가 보장된 일이기에 당신도 힘이 나는군요. 배팅은 적정수준에서 이루기 바랍니다. 

    93년생
    누군가 당신을 무시한다면 본 떼를 보이기 바랍니다. 사회생활에서 만만하게 보이는 것은 일에 있어서 어려운 난관을 하나 더 내포하는 일이기 때문이겠죠. 억지를 쓰라는 말이 아니라 당당하라는 뜻입니다.

  • 개띠

    전체운
    아이디어를 잘 활용하면 큰 공을 세울 수 있으니 생각을 많이 해야 할 때이다. 단 공정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58년생
    자기 앞가림이 힘든 상황입니다. 은근한 맛이 있어야 하겠습니다. 남을 너무 닥달하고 어렵게 하기 전에 자신을 돌아보기 바랍니다. 꿈이 있는 곳에 희망이 보일 것입니다. 

    70년생
    양지가 음지가 되고 음지가 양지가 되는 시기입니다. 남에게 책임전가를 하기 전에 자신의 의무를 다했는지 먼저 살펴보기 바랍니다. 분주한 시기입니다. 과감하게 투자하면 길합니다. 노란색이 행운의 색입니다. 

    82년생
    듣기 싫은 말이 약이 됩니다. 자신의 고집을 조금 꺾고 윗사람이 하는 얘길 받아들인다면 일은 길한 방향으로 풀리게 될 것입니다. 지난 일은 빨리 잊는 것이 좋겠습니다. 

    94년생
    말로 인한 구설수에 오르기 십상입니다. 매사 조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짜증이 나도 끝까지 참아야 하겠습니다. 하는 일에 끝까지 몰두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 돼지띠

    전체운
    어떤 일이 생겼을 때 처음부터 나서지 말고 일의 전후를 살피고 천천히 진행하면 무리가 없다. 

    59년생
    스스로를 낮추면 오히려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즐거운 일들이 생겨나는 시기입니다. 어려운 일은 협동으로 풀어나가기 바랍니다. 한번 약속은 무슨 일이 있어도 지키기 바랍니다. 

    71년생
    아프다면 모든 일을 잠시 접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안 되는 일과 도전할 수 있는 일을 구분하기 바랍니다. 어려울수록 동료들과 화합하기 바랍니다. 답답함을 여행으로 풀기 바랍니다. 

    83년생
    재회의 기쁨이 있는 시기입니다. 즐거움은 스스로 개척하기에 달려있습니다. 자신의 주관을 끝까지 밀고 나가기 바랍니다. 즐거움은 스스로 개척하는 자의 것입니다. 

    95년생
    눈앞의 결과에 연연하게 됩니다. 금전관계에 매달리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주변사람들과의 대립적인 자세는 옳지 못합니다. 실물수가 있으니 주의를 기울이기 바랍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