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20년 1월 22일 수요일

기사입력 2020.01.21 17:00
음력 2019년 12월 28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음양이 화합하지 못하니 원하는 바를 이루기가 어렵다. 무리를 하기 보다는 현재에 충실 하라. 

    48년생
    뜻이 있다면 무리를 해서라도 투자하기 바랍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경쟁자를 만날수 있습니다. 뜻밖의 횡재수가 보이면 놓치지 말기 바랍니다. 생각지 않은 소식에도 담담할수 있어야 합니다. 뜻이 통하는 사람을 만난다. 

    60년생
    일에 있어서는 시도도 하기 전에 한계를 경험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은 나쁘고 후가 길할것입니다. 마음의 안정이 필요한 시기이므로 서두르지 않는 것이 최고입니다. 친구와의 감정대립은 없기 바랍니다. 

    72년생
    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잘 관리하기 바랍니다. 남에게 맡기지 않고 일을 처리하는 것이 길합니다. 친한사람에게 배신당하게 될 운입니다. 사소한 일도 소홀히 하지 않기 바랍니다. 생존경쟁이 치열한 시기입니다. 행운의 색깔은 노란색입니다. 

    84년생
    사건과 사고없기를 기도하기 바랍니다. 인간관계는 음주, 가무등으로 쉽게 해결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시기에 맘먹는 것들이 평생을 좌우하게 될것입니다. 인연을 만나는 시기는 좀더 기다려야 할것으로 보이는군요.

  • 소띠

    전체운
    여러 가지의 일로 생각이 많아지는 시기이지만 모두 다 현실에서 일어나지 않을 일들이다. 현재에 충실하라. 

    49년생
    다른 사람과 일을 같이 하거나 같이 어울리는 것 둘 다 좋지 못합니다. 당신의 에너지를 빼앗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기다릴 줄 알아야 성공할 것입니다. 남의 일에 참견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옛 것을 지키는 이가 승리함을 명심하십시오. 

    61년생
    상대방이 원하는 대로 해주어야 당신도, 상대방도 편합니다. 일처리시에는 남에게 미루지 말고 직접 하기 바랍니다. 숨은 재주를 발견하게 되는 시기이며 주위사람들에게 관심을 받는 시기이니 실수 없도록 주의하기 바랍니다. 결정은 속전 속결로 하는 것이 길합니다. 

    73년생
    작은 일이라도 꼼꼼히 처리해야 합니다. 좋은 일을 해도 주변으로부터 듣는 소리는 좋지 못하는군요. 마음의 그림자가 보이는 시기입니다. 지나치게 하는 것은 모자란 만 못하다는 것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85년생
    호랑이 띠- 어려울 때 도와준 친구를 잊지 마십시오. 먼 곳에서 찾아오면 정성을 다해 대접하면 더욱 돈독한 정을 나눌 수 있으리라 생각되는군요. 즐거움에 즐거움이 더해지는 시기입니다. 성공은 도전하는 자의 것입니다.

  • 범띠

    전체운
    비록 현재가 어렵다고 해도 조금만 참으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기회가 오니 좌절하지 말라. 

    50년생
    다툼이 일어난다면 먼저 사과하고 수용하기 바랍니다. 그래야 좋은 결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62년생
    당신 주변 사람들에게 대접을 잘해야 할 것입니다. 이익과 정보는 나누도록 해야 합니다. 

    74년생
    당신에 대한 끊임없는 구설수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해명이 필요합니다. 

    86년생
    당신의 뜻만큼 상황이 바쳐주지 않는 해입니다. 누군가에게 짜증을 낸다거나 다툼을 벌인다면 인간관계 역시 꼬이게 될 것입니다. 자중하는 마음으로 이번 시기를 넘기기 바랍니다.

  • 토끼띠

    전체운
    소신이 없으면 실속 없이 여기저기 끌려 다니기가 쉬우니 나름의 소신을 갖고 생활할 필요가 있다. 

    51년생
    급히 서둘지 않는다면 무슨일이든지 다 할수 있습니다. 서역ㄱ탓으로 일의 진행이 더딘것에 대해서 불만을 갖기 쉽습니다. 

    63년생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나서 웃고 떠들고 이야기 하는 시기를 보낼수 있겠습니다. 오랜 감정은 씻어내기 바랍니다. 인생은 혼자 사는 것이 아닙니다. 함께 어울리고 조화되어 살아가야 할것입니다. 

    75년생
    인기가 사방으로 퍼져나가겠습니다. 평소의 당신의 인기와는 달리 이번 인기는 정말 대단한것입니다. 마음을 열면 바라던 일들이 쉽게 쉽게 해결될것입니다. 

    87년생
    일이 많았던 이유로 몸이 쉬 피로해질수 있으므로 건강을 위해서 좀 쉬는 편이 좋겠습니다. 이제는 결정을 내려야 할 시기입니다. 가장 가까운 사람과 당신의 문제를 상의하면서 다음 일을 위해 차분히 준비하기 바랍니다.

  • 용띠

    전체운
    이유도 없이 친절을 베풀면서 가까이 다가오려는 사람은 선한 사람이 아니니 경계를 해야 한다. 

    52년생
    나이는 들었어도 마음은 한창인 시기입니다. 어른다운 위엄을 지켜야 하겠습니다. 어려운 일들은 아예 시작도 마십시오. 자신감으로 시작했다가 당신의 능력의 한계만 인정하는 결과를 낳게 될 것입니다. 행동은 높이고 희망은 낮추는 시기입니다. 

    64년생
    의리 없는 벗은 사귀지도 마십시오. 급해도 서두르면 손해를 볼 것이요, 마음을 곱게 써야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입니다. 미래의 계획만으로도 아주 행복한 기분을 느끼게 될 것 입니다. 

    76년생
    그 동안 뿌려놓은 씨앗을 거두게 될 것입니다. 경사가 있으니 축하파티를 열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생각이 많으면 머리만 아프고 해결되는 일은 없겠네요. 과정도 목적이나 결과만큼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기 바랍니다. 

    88년생
    답답해도 짜증을 내지 마십시오. 당신보다 윗사람에게 신경을 쓰기 바랍니다. 엉뚱한 실수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여유를 가지기 바랍니다. 작은 것이 빛을 발하는 시기입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바랍니다. 이성운은 좋으나 여러 사람을 한꺼번에 만나게 되는 시기이군요.

  • 뱀띠

    전체운
    수확을 앞둔 시기에 서리가 내려 곡식들을 망치게 되는 형상이다. 조금은 서둘러서 일을 진행할 필요가 있다. 

    53년생
    가족 내에서의 문제는 별탈이 없고 사회적으로도 소소한 일들만 돌보면 될 듯싶네요. 

    65년생
    재테크에서 큰 손실을 볼 가능성이 높겠네요. 변동을 하지 말고 당분간은 현상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소극적인 투자를 권장합니다. 

    77년생
    건강적인 문제에 있어서 적신호입니다. 모임이나 약속에 너무 많이 참가하여 몸을 망치기 보다는 가족과 조용한 연말을 준비하는 게 어떨까요? 

    89년생
    학교나 사회적인 활동을 하는 사람들은 모든 일이 뜻대로 혹은 계획 데로 잘 이뤄지지 않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목소리는 좀 낮추고 대세에 따라 행동하는 것이 이해득실의 차원에서 좋은 영향을 줄 것입니다.

  • 말띠

    전체운
    산골짜기에 봄바람이 불어주니 백가지의 꽃이 다투어 핀다. 윤택한 생활을 하게 되니 걱정이 없다. 

    54년생
    한껏 꿈에 부풀어 일을 추진하고 싶은 생각이 크겠습니다. 소소한 일거리가 많은 시기입니다. 

    66년생
    일이 쉽게 풀리지 않을 때에는 잠시 그 일을 접는 것이 최선책입니다. 풀리지 않는 문제도 딴 곳에 집중하다가 다시 보면 쉽게 풀릴 수 있을 것입니다. 

    78년생
    진지하게 자신의 시간과 정력을 투자할 곳을 살펴야할것입니다. 지금 선택에 신중하지 않다면 앞으로 몇 달간은 고생할 듯 싶군요. 

    90년생
    기회를 두고 투자를 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당신입니다. 그런데 당분간 일적 인면에서의 기회는 쉽게 오지 않을 것입니다.

  • 양띠

    전체운
    하던 일을 중단하고 새로운 일을 꾀하지 말라.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현재로서는 가장 좋다. 

    55년생
    좋고 나쁜 일이 반반입니다. 작게 쓰고 크게 얻을 수 있으나, 집안문제로 시끄러운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좋으니, 대가 없이 평온한 날들이 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67년생
    너무 성급하게 움직이면 탈이 날수 있습니다. 가만히 있는다면 중간은 갈 것이나 발전은 없습니다. 후회는 빠른 시일 내에 옵니다. 가급적 급격한 변화는 피하되, 가만히 있어도 계획이나 일적인 머리회전을 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79년생
    흔들리지 말고 굳세게 자기 소신을 지키기 바랍니다. 마음의 문을 넓게 열기 바랍니다. 사방의 운이 열리는 시기이므로 즐거움도 스스로 찾기 바랍니다. 동서남북 당신에게 기회는 여러 곳이나, 분명한 목적을 정하지 않으면 모든 기회 역시 날아가 버릴 것입니다. 

    91년생
    어려울 때 서로 도움을 주고 받아야 할 것입니다.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있다면 흔쾌히 도와주십시오. 훗날 당신에게 득이 되는 귀인으로 다시 나타날 것임이 분명합니다. 재정적인 운은 좋지 않은 시기이군요.

  • 원숭이띠

    전체운
    마음이 급해지는 시기지만 이러한 시기일수록 자신의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하니 평정심을 잃지 않도록 해라. 

    56년생
    집안이 시끄러운 시기이니, 그 만큼 마음고생이 따르겠습니다. 욕심을 자제하고, 되도록 대화로서 타협할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68년생
    먼 곳에서의 문서상의 길한 작용이 들어오게될 것입니다. 그 일은 당신에게 명예보다는 재정적인 작용을 하게 될 것 같군요. 대인관계에서는 동년배들과의 정을 돈독히 하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80년생
    술자리나 친구모임등에 심취하게 됩니다. 부쩍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 상황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일이 될수도 있겠는데요. 일은 당신의 뜻만큼 이룰수 없는 시기이므로 한템포 천천히 진행시키기 바랍니다. 

    92년생
    어떤 면에서든 선두가 되고 싶은 맘은 커지는 시기입니다. 무엇보다도 당신의 지금 문제는 매끄럽게 자신의 인생을 재구성하는 것인데, 이 일은 건강적인 면에서 아주 큰 문제를 발생시키게될것입니다. 어렵게 돈 들여 한일이 물거품이 되거나, 아니면 더 악화된 상황을 발생시킵니다.

  • 닭띠

    전체운
    마음이 급하다고 해서 대충 대충 일을 진행한다면 지금이 아니라도 훗날 말썽이 생기니 꼼꼼하게 처리하라. 

    57년생
    욱하는 성격을 진정시키기 바랍니다. 마음을 넉넉하게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려고 노력하기 바랍니다. 엉뚱한 구설수를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어려울수록 돌아가기 바랍니다. 

    69년생
    최선을 다했으면 결과는 잊는 것이 좋습니다. 친구와의 즐거움이 배가 되는 시기입니다. 건강적으로는 급작스런 사고로 인해 부상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하십시오. 초조하면 손해 보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81년생
    외출하면 즐거운 일이 생길 것입니다. 나이에 비해 부화가 많은 일을 하게 됩니다. 진실한 마음으로 성실히 일한다면 반드시 인정받게 될 것입니다. 힘들지만 보람이 있는 시기입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하기 바랍니다. 

    93년생
    나이를 잊고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가까운 곳을 나들이 하면 소득이 생깁니다. 숨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시기입니다. 운이 활짝 열렸으니 활동하기 바랍니다. 실력을 평가 받는 시기입니다. 의리와 명예를 따른다면 반드시 좋은 일이 생길 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사소한 차이로 인해서 성공과 실패를 왔다 갔다 할 수 있으니 작은 것이라도 꼼꼼히 살펴야 한다. 

    58년생
    이성간의 싸움이 많아집니다. 금전적으로 가족내의 분쟁이 커질 수 있습니다. 기다렸던 일들은 당분간 정체된 상태입니다. 

    70년생
    기다렸던 일이 잘 풀리고 만사가 순조롭게 풀리게 될 것입니다.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는 시기입니다. 바쁘게 돌아다니는 일이 생길 것입니다.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82년생
    건강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기바랍니다. ?혼의 경우는 부부간에 서로 응석을 받아주지 않는 냉각 기류가 흐르게 됩니다. 미혼의 경우는 금전 문제가 더욱 힘들어 질 것 같네요. 

    94년생
    몸이 너무 힘든 시기입니다. 무리하게 움직이지 말기 바랍니다. 길한 사람들을 많이 만들어 지는 시기입니다. 아랫사람과의 마찰은 엄하게 다스리기 바랍니다.

  • 돼지띠

    전체운
    언제 어떤 상황이 닥친다고 해도 원리원칙을 지켜야 한다. 사사로운 인정에 사로잡히면 문제가 생긴다. 

    59년생
    길한 소식은 오전보다 오후에 전해질것입니다. 원칙대로 소신대로만 하다 보면 당신은 악역만 맡게 될 것입니다. 어느 정도 융통성을 발휘하기 바랍니다. 충신과 역신은 종이 한 장 차이입니다. 

    71년생
    옳다고 생각하면 용감하게 나서기 바랍니다. 생각지도 않았던 용기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행운이 따라서 하는 일마다 해결되니, 자신감도 덩달아 커지게 될 것입니다. 동료들과 공동으로 하는 일이 멋지게 해결될 듯 보이는군요. 

    83년생
    작은 일도 꼼꼼히 처리하기 바랍니다. 몸이 힘들 때는 충분히 휴식을 취하기 바랍니다. 고정관념에 얽매이지 않아야 할 것입니다. 끝까지 인내하는 마음가짐이 필요하겠습니다. 

    95년생
    신중하게 생각하고 결정하기 바랍니다. 당장은 일이 어려워도 길게 보고 투자하는 시기입니다. 어려움이 부딪혀도 느긋하게 대응하고 자기 입장만 확실히 하면 될 듯싶습니다. 상황이 복잡해지는 시기이니, 당신이 나서서 정리하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