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철 과일 ‘딸기'는 유통업계의 최고 효자 상품으로 꼽힌다. 6일 이마트 등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트는 지난해 12월 한 달간 딸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5% 증가한 105억 원을 기록했다.
유통업계는 제철 딸기를 활용해 맛과 비주얼을 다잡은 디저트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
빕스(VIPS)는 2020년을 맞이해 ‘딸기 홀릭’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딸기 홀릭은 빕스의 겨울 시즌 대표 테마로 올해 3회째다. 신선한 생딸기, 리코타 치즈 등 프리미엄 재료를 풍성하게 활용해 이전 시즌 인기 메뉴부터 양갱, 크루아상(크로와상) 등 트렌디 메뉴까지 조화롭게 구성해 샐러드 바에 차린다.
화려한 비주얼, 뛰어난 맛 등 메뉴 하나하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이번 시즌 가장 눈길을 끄는 메뉴는 ‘활짝 열린 생딸기 트리’다. 싱싱한 생딸기를 마시멜로, 청포도 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스틱에 꽂아 트리 모양으로 화려하게 장식한다. 단, 딸기 홀릭 메뉴 종류는 이용 시간·요일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인 스트로베리 메뉴는 ‘스트로베리 바이브(Strawberry Vibe)’를 콘셉트로 한 음료 3종과 케이크 6종 총 9종을 선보였다.
음료로는 투썸의 봄 시그니처 제품인 △스트로베리 라떼와 고소한 아보카도에 딸기가 더해져 건강한 △스트로베리 아보카도 라떼 2종을 업그레이드해 다시 선보이며, 남녀노소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스트로베리 요거 프라페를 추가로 출시한다. 뿐만 아니라 투썸플레이스는 빨갛게 잘 익은 딸기로 데코레이션한 타르트와 케이크 등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제철을 맞아 신선하고 당도 높은 딸기를 더 다양하게 경험할 있도록 딸기와 잘 어울리는 홀케이크 4종을 새롭게 데코레이션해 시즌 기간 동안 한정 판매한다. -
공차코리아는 공차의 얼그레이티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 조합의 시즌 한정 신메뉴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메뉴는 4시간마다 95℃에서 직접 우려내 더욱 향긋한 공차의 프리미엄 얼그레이티에 딸기 슬라이스를 더해 더욱 풍부한 맛과 식감을 자랑한다. 여기에 딸기 쥬얼리, 화이트펄, 패션후르츠 과육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해 소비자의 취향에 맞게 음료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시즌 한정 신메뉴는 ‘딸기 품은 밀크티’, ‘딸기 품은 치즈폼 밀크티’, ‘딸기 쥬얼리 핑크 크러쉬’, ‘딸기 품은 패션후르츠 티’ 4종이다. -
할리스커피는 국내산 순수품종인 ‘설향딸기’의 싱그러움을 더한 ‘설향딸기 베이커리’ 7종을 출시했다. 이번 딸기 시즌 베이커리는 ‘자연을 보듬은 설향딸기’라는 콘셉트로 제철과일인 설향딸기의 신선함과 탐스러운 비주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설향딸기’는 눈 속에서 피어나는 향기로운 딸기 라는 뜻으로 순수 국내 품종의 딸기다. 할리스커피는 설향딸기를 활용해 미니라운드케익부터 치즈타르트까지 7종의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선보인다.
-
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겨울 과일의 여왕으로 떠오른 ‘딸기’로 만든 시즌 제품을 선보인다. 올해 딸기 시즌 빵은 패스트리, 크루아상 등 달콤한 빵에 싱싱한 생딸기를 활용해 겨울 눈 속에서 새빨간 꽃이 핀 것 같은 화사한 비주얼로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볼매 딸기 브레드’로 부드러운 빵 속에 달콤한 연유 생크림과 생딸기를 넣어 먹는 순간 입에서 사르르 녹는다. 단면을 자르면 하얀 크림에 새빨간 딸기가 어우러져 인증샷을 부르는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을 자랑한다. 이외에도 ‘베리 스윗 패스트리’, ‘딸기 초코 크라상’, ‘딸기 생크림 샌드빵’, ‘딸기 생크림 소보로’, ‘딸기 라떼’와 ‘딸기 자몽티’ 등도 딸기 시즌에만 만날 수 있는 제품이다. -
카페베네의 이번 신메뉴는 ‘딸기를 Berry Berry 좋아하는 널 위해’라는 콘셉트로, 생딸기를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 등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음료는 부드러운 우유에 생딸기와 바나나를 함께 넣어 상큼하면서도 달콤함을 더한 ‘딸기 바나나 라떼’, 상큼한 생딸기와 우유가 한데 어우러져 고소한 풍미를 살린 ‘딸기 라떼’, ‘베리딸기 티’, ‘딸기 주스’, ‘딸기 요거트 그래놀라’ 등 5종으로 구성됐다. 티를 제외한 모든 음료는 아이스로만 즐길 수 있다.
베이커리 메뉴로는 허니 버터 브레드에 생딸기와 그래놀라가 함께 어우러져 상큼달콤한 맛과 한송이의 꽃이 피어난 듯한 비주얼을 모두 갖춘 ‘딸기 플라워 브레드’, ‘딸기 젤라또 브레드’, ‘딸기크림 카스테라’, ‘딸기크림 케이크’를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베리 생딸기 빙수’, 생딸기 눈꽃빙수’도 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