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플리스부터 친환경 퍼까지…소재별 아우터 스타일링 팁

기사입력 2020.01.16 16:31
  • 올해 들어 대세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한 플리스 소재의 아우터부터 친환경 소재의 퍼로 제작된 제품들까지, 롱패딩의 늪에서 빠져나와 새로운 스타일의 아이템으로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해보자.

    포근함 가득 플리스 소재 아우터 스타일링
  • 사진=의류(트렁크 프로젝트, 플랙), 신발(엑셀시오르), 시계(게스)
    ▲ 사진=의류(트렁크 프로젝트, 플랙), 신발(엑셀시오르), 시계(게스)

    한동안 대세를 이뤘던 롱패딩의 인기가 저물고 올해는 플리스 소재를 중심으로 한 제품들을 많은 브랜드에서 생산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플리스 재킷은 보온성과 스타일 모두 잡을 수 있기때문에 이번 겨울 트렌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했다.

    따듯한 색감의 재킷과 이너로 톤 온 톤 코디를 완성해보자. 여기에 시계로 포인트 주는 것 또한 심심할 수 있는 스타일링에 재미를 더할 수 있다.

    환경까지 생각한 에코 퍼 코트 스타일링
  • 사진=의류(자라), 플랙 가방(호재 (HOZE)), 신발(슈츠(SCHUTZ))
    ▲ 사진=의류(자라), 플랙 가방(호재 (HOZE)), 신발(슈츠(SCHUTZ))

    올겨울 패션업계의 또 하나의 화두는 에코 퍼라고 할 수 있다. 명품 브랜드들도 에코 퍼만을 사용하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다수의 패션업계에서도 지속 가능한 소비를 지향하는 ‘그린슈머’들을 겨냥한 에코 퍼 아이템들 출시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맞춰 올겨울 코트는 에코 퍼 제품으로 준비해보는건 어떨까?

    브라운 컬러 코트와 아이보리톤 이너로 뉴트럴 컬러 스타일링하면 좋다. 여기에 누드톤 스퀘어 백과 화이트 앵클 부츠로 스타일링에 앳지를 더한다면, 환경과 스타일링 둘 다 잡을 수 있는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