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2019년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 선호 브랜드 1위 ‘에뛰드하우스', 가장 인기 많은 화장품은?

기사입력 2020.01.14 10:34
  • 2019년 유튜브 뷰티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사랑한 뷰티 브랜드 및 화장품은 무엇일까?

    국내 최대 뷰티 유튜브 크리에이터 비즈니스 그룹 ‘레페리’의 데이터 연구소가 2019년 유튜브 내 뷰티 업계 분석 결과에 따르면, 기초 메이크업과 색조 메이크업 제품 모두 로드샵 중심의 국내 브랜드들이 상위권에 나란히 오르며 K뷰티 파워를 입증했다고 밝혔다.


    기초 메이크업은 국내 화장품 브랜드 완승

  • K뷰티 성장세가 주춤하고 있지만, 여전히 뷰티 업계에서는 K뷰티가 강세를 띠었다. 다수의 뷰티 크리에이터들은 기초 메이크업을 위한 스킨케어와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 국산 브랜드를 선택했다.

    스킨케어 부문 1위는 각종 뷰티 어워즈를 휩쓴 라네즈의 ‘크림 스킨 리파이너’로 유튜브상에서 노출된 스킨케어 제품 중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졌다. 2, 3위는 천연화장품 브랜드 IZIA(아이지아)의 ‘프리미엄 세럼’과 ‘자연발효 흡수쏙쏙 토너’가 각각 랭크에 오르며 기초계의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베이스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24시간 무너짐 없이 피부를 커버하는 제품으로 사랑받은 헤라의 ‘블랙파운데이션’이 매월 다수의 유튜브 콘텐츠에 높은 빈도로 노출되며 1위에 올랐다. 클리오의 ‘킬커버에어리핏 컨실러’와 웨이크메이크(WAKEMAKE)의 ‘디파이닝 커버 컨실러’가 각각 2, 3위를 기록했다.


    색조 메이크업은 ‘가성비’ 높은 아이템 리뷰가 우세

    아이&립 메이크업 부문에서는 저렴하면서도 발색력 및 밀착력이 좋은 제품들이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가 아이 메이크업 부문에서 최다 콘텐츠를 통해 1위에 랭크됐다. 2위는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마이즈’가, 3위는  페리페라의 ‘잉크 블랙 카라’가 차지했다.

    립메이크업 카테고리에서도 ‘가성비’ 키워드가 돋보였다. 1위는 다양한 컬러 라인으로 꾸준히 사랑받아 오며 ‘총알 립스틱’으로 불려온 ‘맥 립스틱’가 차지했다. 2위는 페리페라의 ‘잉크 마뜨 블러 틴트’가, 3위는 삐아의 ‘라스트 벨벳 립 틴트’가 올랐다.


    리뷰 많은 제품 투 쿨 포 스쿨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브랜드 부문 1위 ‘에뛰드하우스’

  • 유튜브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제품으로는 국민 쉐딩으로 불리는 ‘투 쿨 포 스쿨‘의 ‘아트클래스 바이 로댕 쉐딩’ 제품이 약 950여 편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며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가장 사랑하는 제품’ 1위에 올랐다. ‘키스미'의 ‘히로인 메이크 마스카라’ 또한 꾸준한 인기로 2위에 올랐다. 그다음으로 에뛰드하우스의 스테디셀러 ‘룩 앳 마이 아이즈' 아이섀도우가 3위를 차지했다.

    한편, 유튜브상에서 가장 많은 리뷰가 이루어진 뷰티 브랜드 종합 순위를 살펴보면 ‘에뛰드하우스'가 지난해 약 3,500편 이상의 뷰티 유튜브 콘텐츠에 노출되어 1위를 차지했다. 이어서 이니스프리, 클리오 순으로 2, 3위에 올랐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