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식음료업계, 설 선물세트 출시 봇물

기사입력 2020.01.10 13:18
  • 설날이 다가오면서 식음료업계도 명절 선물세트 준비에 한창이다. 식음료업계는 설날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자사 메뉴 및 제품들로 구성한 선물세트를 마련, 품질과 가치를 높인 선물로 고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 외식기업 ‘디딤’은 직영 브랜드인 백제원에서 판매되고 있는 ‘불고기세트’를 비롯 ‘양념소갈비세트’, ‘양념돼지갈비세트’를 준비해 판매 중이다.

    디딤은 백제원, 한라담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면서 질 높은 육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있는 만큼 설 선물로 육류세트 3종을 출시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육류세트 3종 외에도 국내산 참송이버섯세트, 영광보리굴비 등도 출시해 선물 구성을 다양화 했다, 디딤의 설 선물세트는 백제원, 한라담, 도쿄하나 등 직영 매장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 외식기업 ‘이연에프엔씨’도 자사 대표 메뉴 및 간편식 제품들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출시 했다. 특히 올해는 매장과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는 선물을 구분해 출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혔다. 매장에서 판매되는 선물은 ‘불고기&설렁탕 세트’, ‘한촌 수만두 세트’, ‘일품 세트’ 등 3종으로 한촌설렁탕에서 인기 있는 설렁탕, 불고기, 수만두를 선물세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간편식 제품 ‘일품한촌탕’이 추가됐다.

    온라인인 ‘한촌몰’에서는 설렁탕, 꼬리곰탕, 소머리곰탕, 도가니탕 등 대표 탕 요리 4종으로 선물을 구성해 실속과 가치를 높였다.

  • '투썸플레이스'는 투썸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론칭하고, 에이리스트로 구성한 ‘2020 설 기프트 세트 5종’을 선보인다. 2020 설 기프트 세트는 점차 커져가는 홈카페 트렌드를 반영해 에이리스트 원두 상품을 기본 구성해 고객의 일상생활에서 언제 어디서나 여유롭게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 ‘이디야커피’는 인기 MD 제품을 각기 다른 조합으로 실속 있게 구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 ‘비니스트 라떼 세트’ ‘이디야 블렌딩 티 세트’, ‘비니스트 텀블러 세트’ 등 4종으로 구성, 취향에 따라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비니스트 아메리카노 세트’와 ‘비니스트 라떼 세트’는 각각 월드바리스타 챔피언으로 유명한 데일 해리스와 공동 개발한 커피, 카페라떼와 토피넛 라떼 등 인기 음료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제품으로 꼽힌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