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고차 기업 K Car(이하 케이카)가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중고차 유통 부문 수상을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고객 감사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공식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케이카가 수상한 2020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부문'을 묻는 퀴즈의 답을 댓글로 적고 축하 메시지를 함께 남기면 된다. 퀴즈의 정답을 맞힌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10명), 뚜레쥬르 상품권 1만원권(10명), 주유상품권 1만원권(10명) 등 총 3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다. 퀴즈 이벤트는 13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5일 각 SNS 채널을 통해 발표된다.
-
케이카는 지난 12월 17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최하는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중고차 유통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20년간 중고차 매매사업을 통해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업계 최초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 품질보증 서비스 '케이카 워런티(KW)' 등 중고차 시장의 혁신에 앞장서 온 공적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8년 한앤컴퍼니로 인수된 이후에는 업계 최초로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중고차 내·외관을 확인할 수 있는 '3D 라이브 뷰'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실제 내차사기 홈서비스 이용 비중이 전년 대비 4.4% 증가하고, 모바일 앱 누적 다운로드도 100만 건을 넘어서는 등 중고차 구매 환경 혁신을 위한 활동은 매출 증대로도 이어지고 있다.
케이카 정인국 대표이사는 "소비자분들이 직접 뽑아주신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2020년을 맞아 케이카는 중고차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더욱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온·오프라인 소비자 조사와 각 분야의 브랜드 전문가로 구성된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브랜드 성과 및 소비자 만족도를 바탕으로 2020년 가장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이다.
- 성열휘 기자 sung1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