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2020년 1분기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클릭한 인기 여행지

기사입력 2020.01.08 10:13
  • 2020년 공휴일은 총 67일로 2019년보다 하루가 많지만, 설 연휴와 삼일절 등 휴일이 주말과 겹치는 날이 많아 알찬 휴가를 위해서는 미리휴가 계획을 세워는 것이 좋다. 특히 올해 설 연휴는 1월 말로 비교적 이른 편이므로 예약을 서둘러야 한다.

    이에 카약이 2020년 1분기 해외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한국인 여행객이 카약에서 가장 많이 클릭한 여행지 순위를 공개했다.

    ‘얼리버드 족’ 2020년 1분기 여행으로는 베트남 다낭 가장 많이 노려


    2020년 1분기 한국인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여행지는 '베트남 다낭'으로 나타났다. 2019년에도 강세를 보였던 베트남 여행지가, 일본 여행지 하락세에 대한 반사이익으로 더욱 부상한 것으로 분석된다.

  • 한편, 꾸준히 인기 여행지 상위를 차지했던 일본의 도시는 올해 들어 순위에서 자취를 감춘 반면, 괌, 세부, 발리, 호놀룰루, 보라카이, 싱가포르 등이 그 자리를 대신했다.

    2020년 1분기 여행을 위해 한국인이 많이 클릭한 여행지 상위 10개 곳에 대한 평균 비행시간은 약 5.6시간으로 2019년 10곳 여행지 기준 3시간이었던 것에 비해 2시간가량이 늘었다. 이렇듯 2019년에 비해 보다 먼 곳에 있는 여행지가 인기를 얻으며, 2020년 여행을 위한 한국인의 비행시간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올해와 내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순위도 양상이 비슷하게 나타났다. 2019년에는 방콕, 오사카, 다낭이 순서대로 1~3위를 기록했지만 2020년에는 다낭, 괌, 방콕 순이다.

    1위 : 베트남 다낭, 등불 밝혀진 구시가지 야경부터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까지…


    인기 여행지 1순위를 차지한 다낭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직항 기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비행시간이 다른 해외 휴양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고, 도심에서의 역사·문화 탐방과 해변에서의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어 한국 여행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비치 리조트와 풀빌라가 많고, 유아풀, 키즈 클럽 등 아이들을 위한 시설이 잘 갖춰진 숙소도 많으니 아이를 동반한 가족여행이라면 고려해 볼 만하다. 비교적 치안이 좋은 도시로 손꼽히는 데다, 차량으로 40분 거리에 구시가지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호이안이 있다. 거리마다 밝혀진 등불은, 고풍스러운 거리의 야경에 낭만적인 정취를 더한다. 또 미케 비치는 포브스에서 ‘세계 6대 해변’ 중 하나로 선정했을 만큼 아름다운 해변이다.

    2위 : 괌, 가족 모두를 만족시킬 겨울 여행지


    인기 여행지 1순위를 차지한 다낭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항구도시로, 직항 기준 비행시간 약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비행시간이 다른 해외 휴양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고, 도심에서의 역사·문화 탐방과 해변에서의 휴양을 모두 즐길 수 있어 한국 여행객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 괌의 겨울 평균기온은 섭씨 25~27도 정도로 따뜻하기 때문에 스노클링이나 스쿠버다이빙 등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 제격이다. 다양한 문화가 공존하는 만큼 음식도 다양하게 발달하고 여러 주제의 파티가 곳곳에서 열리고, 쇼핑, 맛집, 마사지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괌이다.

    여행 취향이 달라도 각자의 성향에 따른 다양한 액티비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여행으로도 적합하다. 저가 항공 취항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갈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3위 : 태국 방콕, ‘나를 위한 소비’ 쇼핑의 천국


    맛있는 먹거리와 휴식을 선사해주는 마사지, 도시의 밤을 한껏 만끽하게 해줄 다채로운 바(bar)로도 유명하지만, 방콕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쇼핑이다.

  • ‘짜뚜짝(Chatuchak) 주말시장’, ‘롯파이 기찻길시장 라차다(Rot Fai Train Market Ratchada)’ 등 야시장도 곳곳에서 열리지만,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쇼핑몰 ‘센트럴 월드 플라자(Central World Plaza)’, 젊은 디자이너들의 독특한 패션 제품을 구할 수 있는 ‘씨암 스퀘어(Siam Square)’ 등 대형 쇼핑몰도 찾아볼 수 있다.

    4위 : 타이베이, 쇼핑+미식+휴식을 한번에


    타이베이는 짧은 비행시간이 매력적이며 쇼핑, 미식, 휴식 등을 즐기기에 최적의 여행지다.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타이베이 MRT 메인 역과 인접한 곳에 위치한 '팔레 드 쉰'은 교통이 편리하고 호텔 주변으로 Q스퀘어 쇼핑몰을 비롯해 국립고궁박물관, 타이베이101 등 다양한 명소들이 주변에 대거 위치하고 있어 이동하기에 편리하다. 미식 여행으로도 유명한 타이베이는 일본, 중국과 견줄 정도로 온천이 발달돼 있다. 타이베이에서 버스로 약 1시간 거리에 있는 소도시 온천마을 자오시는 유황 온천이 대부분인 대만에서 냄새 없는 탄산수소나트륨 온천을 만날 수 있는 곳이다.

    보라카이(칼리보), 아시아 최고의 해변 '화이트비치'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보라카이는 비행시간이 4시간 반 수준으로 다른 동남아 지역대비 다소 짧고, 저렴한 물가, 가족단위에 적합한 리조트 등이 많아 관광 인프라가 우수한 여행지다. 또한 보라카이에는 아시아 최고 해변으로 손꼽히는 '화이트비치'가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