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설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최대 70만원까지 할인구매 한도 상향

기사입력 2020.01.07 19:13
  • 성큼 다가온 설 명절은 온누리상품권으로 알뜰하게 준비하면 어떨까? 7일 중소벤처기업부는 설명절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 지류 온누리상품권 /이미지=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
    ▲ 지류 온누리상품권 /이미지=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다음 달 28일까지 지류 온누리상품권 5% 할인구매 한도를 월 3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한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올해부터 상품권 판매를 시작한 수협은행을 포함해 시중은행 15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 구매, 결제, 선물하기가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혜택도 확대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올해 말까지 10% 할인을 유지하고, 할인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한다. 모바일 상품권의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 상품권 한도와 별도로 운영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올원뱅크), 체크페이 등 은행 및 간편결제 앱 9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할인구매 한도까지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온누리상품권 할인과 함께 40% 전통시장 소득공제까지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 등을  살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6곳에서는 1월 31일까지 지역특산물·제수용품을 특별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 상품은 전통시장 통합쇼핑몰 온누리마켓(www.onnurimarket.kr) 및 개별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