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선청소기가 인기를 끌면서 가전업체들이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국내 기업을 비롯해 다이슨, 일렉트로룩스, 테팔 등 외국 기업들도 신제품을 잇따라 내놓으며 무선청소기 시장은 그야말로 접전을 벌이고 있다.
-
무선청소기를 선택할 때 중요한 점으로 꼽히는 요소는 흡입력과 무게감이다. 지난해 9월 일렉트로룩스가 선보인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퓨어(PURE) Q9’는 어떤 장단점이 있을까?
직접 사용해본 '퓨어(PURE) Q9'은 소문대로 흡입력이 강력하고 무게감도 적어 손목에 부담이 덜했다.
-
이번에 출시한 퓨어 Q9은 ALL NEW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로 흡입력은 극대화하고, 소음은 최소화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청소기에 탑재된 ALL NEW 모터는 바닥먼지를 99%까지 강하게 흡입해 제거한다. 또한, 먼지통 내부가 나선형 사이클론 구조로 돼 있어 소용돌이 바람을 일으켜 끝까지 강력함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일렉트로룩스가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소음 최소화'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할 수 없었다. '50dB 이하의 저소음 설계를 통해 늦은 저녁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라고 했지만 타사 무선 청소기를 사용할 때와 소음이 크게 다르지 않았다.
-
청소기 내 필터시스템는 총 5단계로 나선형 필터, 원통형 메시 필터, 원형 필터, 메인 필터, E10 알러지 필터로 이뤄져 청소 시 발생하는 미세먼지를 깨끗하고 맑은 공기로 여과해 배출한다. 촘촘하게 설계된 필터시스템으로 인해 실내 미세먼지에 대한 우려를 조금이나마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으로는 연속 사용시간이 길다는 점이다. 25.2V의 고용량 HD 리튬 이온 배터리로 한 번 충전하면 최대 55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
또한, 청소기 노즐 헤드에 7개의 LED 라이트가 있어 소파나 침대 밑 등 어두운 곳까지 청소할 수 있다.
-
-
구성품 중에는 슈퍼 롱 노즐과 틈새 노즐, 더스팅 브러시, 사선 브러시 등이 있어 상황별로 좁은 틈새부터 침대 위까지 맞춤형 청소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원터치 충전이 가능한 자석식 거치대, 어디든 세워 둘 수 있는 셀프 스탠딩 기능, 핸디형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2 in 1 타입, 노즐 내 엉킨 머리카락과 섬유 조직을 버튼 한번으로 잘라주는 브러시롤 클린 기능 등을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퓨어 Q9은 마호가니 브론즈, 사틴 화이트, 그라나이트 그레이, 인디고 블루 등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소비자 가격은 46만 9000원~57만 9000원이다.
성능을 고려하면 고가로 책정된 가격이 아니어서 가성비가 좋고, 가심비까지 충족할만한 제품이다.
- 서미영 기자 pepero99@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