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미래형 오디오의 방향 제시! 젠하이저, 최첨단 차량 오디오 시스템 공개

기사입력 2020.01.07 11:13
  • 독일 오디오 전문 브랜드 젠하이저가 세계 최대 국제가전전시회인 'CES 2020'에서 최첨단 차량 오디오 시스템을 선보인다. 젠하이저의 ‘엠비오 사운드 시스템’과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 사운드 시스템’이 결합한 미래형 오디오다.

  • 이미지 제공=젠하이저
    ▲ 이미지 제공=젠하이저

    젠하이저와 독일의 자동차 부품 기업인 콘티넨탈(Continental)이 함께 소개할 최첨단 차량 오디오 시스템은 젠하이저의 ‘엠비오(AMBEO) 사운드 시스템’과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 사운드(Ac2ated Sound)’ 시스템이 결합돼 차 안에서 더 완벽한 몰입형 3D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콘티넨탈의 ‘엑튜에이티드 사운드(Ac2ated Sound)’ 시스템은 목재 본체를 공명실로 사용하는 클래식 현악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은 기술이다. 기존의 스피커 기술과는 달리 특별하게 개발된 액츄에이터가 차량 내부의 표면을 자극해 사운드를 생성하도록 설계됐다. 이러한 시스템은 마치 사운드로 둘러싸인 콘서트홀에 앉아있는 것과 같은 경험을 제공한다.

  • 이미지 제공=젠하이저
    ▲ 이미지 제공=젠하이저

    이 오디오 시스템은 기존 시스템보다 무게와 부피를 최대 90%까지 줄여 공간과 무게가 우선시되는 전기 자동차에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스피커의 배치에 제약을 받지 않을 수 있어 내부 인테리어에 더 많은 것을 시도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