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소비 트렌드 중 하나인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은 똑똑한 기능으로 편리함과 프리미엄 가치를 선사하는 상품 또는 서비스를 선호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최근 화장품 업계에서도 이 트렌드를 반영한 뷰티 제품이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한가지 제품으로 다양한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는 멀티 뷰티 제품들이 두드러진다.
멀티 메이크업 브러시! -
글로벌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 리얼테크닉스(REAL TECHNIQUES®)의 3 in 1 커스텀 브러시(컴플렉션/치크/컨투어)는 ‘MIN–MID–MAX’ 3단계 슬라이더로 브러시 모의 볼륨을 조절해 메이크업을 세심하게 컨트롤할 수 있는 멀티 브러시다.
MIN(미니멈) 단계에서는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MAX(맥시멈) 단계로 갈수록 브러시 볼륨이 줄어들어 제품의 픽업 양과 발색력이 높아진다. 슬라이더를 끝까지 내리면 브러시 모가 완전히 들어가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며, 브러시를 파우치에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딸기 향수일까 핸드크림일까! -
독일 국민 핸드크림 브랜드 카밀(Kamill)의 핸드 앤 네일 크림 스위티는 야생 딸기 추출물을 함유해 새콤달콤한 딸기향이 오래 지속된다. 마치 과일 향수를 뿌린 듯 바르는 즉시 딸기향이 가득 퍼지는 게 특징이다. 카모마일에서 얻은 비사보롤 성분과 글리세린 성분이 피부에 깊은 보습력을 선사한다.
여러 개 덧바를 필요 없어~ -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의 ‘압축크림 앰플’은 자연유래 보습 성분이 응축된 고압축 보습 제품이다. 스킨, 로션, 에센스를 압축해 여러 단계의 제품을 겹겹이 바를 필요가 없을 정도로 보습력이 탁월하다.
파운데이션과 컨실러, 블렌딩 팔레트까지! -
아티스트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의 ‘쿠션실러’는 커버 쿠션과 윤광 효과를 부여하는 컨실러, 블렌딩 툴이 모두 담긴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전문가에게 메이크업을 받은 듯 들뜸 없이 완벽한 피부 메이크업을 완성시켜준다.
헤어케어와 브러싱을 동시에! -
영국 유명 헤어 아티스트가 개발한 신개념 브러쉬 ‘탱글티저(TANGLE TEEZER)’의 웻 디탱글러는 젖은 모발에 최적화된 헤어 브러쉬다.
기존 자사 오리지널 제품보다 브러쉬모가 4mm 더 길어지고, 더욱 탄력 있는 325개의 브러쉬 모로 구성돼, 젖은 상태에서의 엉킨 모발도 부드럽게 풀어준다. 특히 헤어 트리트먼트 시, 브러쉬 모에 헤어팩을 도포한 뒤 빗어주면 흡수력이 높아진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