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유통가, 스타워즈와 손잡고 휴대폰부터 음료·패션 등 협업 제품 출시

기사입력 2020.01.07
  • 오는 8일 개봉을 앞둔 SF 액션 블록버스터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이하 스타워즈)'가 지난달 예고편이 공개된 후 전 세계 영화계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42년간 이어진 스타워즈 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유통업계는 스타워즈의 다양한 협업 상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에스.티. 듀퐁
    ▲ 사진제공=에스.티. 듀퐁

    에스.티. 듀퐁는 오는 1월 1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에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를 앞두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강력한 포스를 가진 에스.티. 듀퐁 슈즈 ‘스타워즈 컬렉션’은 스타워즈에서 영감받은 다양한 디테일이 제품 곳곳에 구현되어 스타워즈 마니아의 감성을 자극한다. ‘베이직 라인’은 영화 대사와 빅 로고를 새긴 레이스업 스타일을 선보이며, ‘캐릭터 라인’은 스타워즈 인기 캐릭터에 듀퐁만의 독창적인 디자인과 소재를 접목했다. ‘유니크 라인’은 광선검을 상징하는 라인과 빛을 받으면 발광하는 리플렉트 소재가 특징이다.

    슈즈 외에도 스타워즈의 다양한 캐릭터를 위트있게 적용한 셔츠와 타이, 가방 컬렉션이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 사진제공=삼성전자
    ▲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도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스타워즈 에디션’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노트10 플러스 스타워즈 에디션을 12월 10일부터 한국, 미국, 독일, 영국, 프랑스 등 15개 국가에서 순차 출시한다.

    스타워즈 제작사인 루카스필름이 브랜드 홍보를 위해 삼성전자와 프로모션 동맹을 맺었다. 해당 에디션은 ‘스타워즈’ 이미지가 연상되는 케이스와 금속 배지, 갤럭시 버즈, S펜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 사진제공=코카-콜라
    ▲ 사진제공=코카-콜라

    코카-콜라는 ‘스타워즈’ 시리즈의 정점을 찍을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개성 강한 여섯 캐릭터들을 담은 ‘코카-콜라 제로 X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스페셜 패키지 (이하 ‘코카-콜라 제로 X 스타워즈’ 스페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코카-콜라 제로 X 스타워즈’ 스페셜 패키지는 제로 슈거 (Zero Sugar) 제품인 ‘코카-콜라 제로’와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아티스트 러셀 워크스(Russel Walks)의 일러스트가 담긴 스타워즈 캐릭터의 개성이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 사진제공=아디다스
    ▲ 사진제공=아디다스
    아디다스는 SF 영화의 기념비적인 시리즈 ‘스타워즈’와 협업한 한정판 컬렉션을 11월 21일 국내 출시했다. 아디다스 스타워즈 컬렉션은 스타워즈의 대표적 우주선인 '밀레니엄 팔콘(Millennium Falcon)', '엑스윙 스타파이터 (X-Wing Starfighter)’, ‘데스 스타 (The Death Star)’를 각각  ‘울트라부스트 19’, ‘울트라부스트 S&L’, ‘알파엣지 4D’에 접목해 디자인했다.
     
    먼저 ‘울트라부스트 19 밀레니엄 팔콘’은 영화 스타워즈에서 주인공 중 한 명인 ‘한 솔로’의 우주선이자,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밀레니엄 팔콘’ 우주선에서 영감을 받았다. ‘울트라부스트 S&L 엑스윙 스타파이터’는 스타워즈 시리즈에서 반란 연합의 주력 우주선인 ‘엑스윙’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스타워즈의 우주선 ‘데스스타’에서 영감을 받은 ‘알파엣지 4D 데스스타’는 아디다스 4D의 상징적인 컬러 조합인 블랙과 그린 컬러로 디자인됐다.
  • 사진제공=가민
    ▲ 사진제공=가민

    가민의 스타워즈를 테마로 한 ‘레거시 사가’ 시리즈는 영화 속 인기 등장인물인 ‘레이(Rey)’와 ‘다스 베이더(Darth Vader)’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더 스카이워커(Star Wars: The Rise of the Skywalker)’의 레이를 모티브로 한 레이 에디션은 ‘제다이(Jedi)’ 화이트 프리미엄 가죽 밴드와 실버 베젤, 렌즈에 새겨진 제다이 휘장이 특징이다. 시계 뒷면에는 레이의 명대사인 “Nothing’s impossible(불가능은 없다)” 인용문이 각인돼 있다.

    스타워즈 최고의 악역 다스 베이더에게 영감을 받아 제작된 다스 베이더 에디션은 45mm 케이스에 영화 속에 등장하는 전투기 ‘TIE Advanced X1’ 조종석을 연상시키는 진회색의 내구성 강한 듀라스틸 베젤을 채용했다. 시계 뒷면에는 다스 베이더의 핵심 대사인 “Rule the galaxy(은하를 지배하라)” 문구가 새겨졌다.

  • 사진제공=리바이스키즈
    ▲ 사진제공=리바이스키즈

    리바이스키즈는 스타워즈의 개성 있는 캐릭터를 리바이스키즈만의 쿨한 감성으로 풀어내, 매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했다.

    제품은 후드와 긴팔 티셔츠로 구성됐다. 츄바카, R2-D2, C-3PO 등 스타워즈의 시그니처 캐릭터와 네온 컬러의 리바이스 배트윙 로고를 활용한 전면 그래픽 등이 유니크한 느낌을 선사한다. 여기에, 스타워즈에서 영감을 받은 우주 관련 레터링을 어깨선을 따라 나염, 트렌디한 감각을 극대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