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원격 주문과 함께 적립 혜택까지…커피업계, 고객 편의에 맞춘 푸드테크 서비스

기사입력 2020.01.04 11:00
  • 최근 커피업계는 ‘푸드테크’ 트렌드에 맞춰 고객 편의를 높인 원격 주문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는 중이다. 모바일 어플을 통해 가까운 매장을 선택하여 메뉴를 미리 주문한 후 나중에 찾아갈 수 있는 원격 주문 서비스는 대기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편리하다.

    원격 주문과 함께 적립 혜택 및 쿠폰 증정, 발렛 오더 서비스 등 여러 가지 차별화된 혜택도 제공해 고객들에게 호평 받고 있다.

    카페 드롭탑, 모바일 앱 설치하고 925 아메리카노 1잔 더 받고


    드롭탑은 최근 ‘드롭탑 모바일 앱’을 출시하면서 주문 서비스도 추가하고 회원 혜택도 강화했다. 신규 앱의 픽오더 기능을 이용하면 인근 매장에 방문하기 이전에 미리 메뉴를 주문할 수 있어 대기 시간이 단축된다.

  • ‘드롭탑 모바일 앱’은 주문, 결제, 선물하기 등 다양한 기능을 전국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프티카드를 미리 충전하여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또한, 제조 음료 주문 시에 스탬프가 적립되어 보다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스탬프로 지인에게 음료 쿠폰을 선물할 수도 있다. 드롭탑은 앱 출시를 기념해 기존 앱 재가입자 및 신규 회원 모두에게 925 아메리카노 1+1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기프티카드 최초 충전시 1만원, 3만원 결제 시에는 추가 10% 적립 혜택도 제공 중이다.

    투썸플레이스, 등록한 메뉴는 한 번에 주문할 수 있는 ‘원터치오더’


    투썸플레이스의 ‘모바일투썸’에는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매장을 선택해 원하는 메뉴를 주문 결제할 수 있는 ‘투썸오더’와 이전에 투썸오더를 통해 주문한 메뉴 혹은 미리 등록한 메뉴를 터치 한 번으로 주문할 수 있는 초간편 주문 서비스인 ‘원터치오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 ‘투썸오더’는 나만의 오더 매장, 단골 매장, 주변 매장 목록에서 원하는 매장을 쉽게 선택 가능하며 쿠폰, CJ ONE 포인트, 투썸 기프트카드, 신용카드 등 원하는 결제수단을 선택하여 결제할 수 있다.

    또한 투썸 기프트카드로 결제 시에는 CJ ONE 포인트, 투썸리워드 포인트, 스탬프를 동시에 적립할 수 있다. 그 밖에도 홀케이크예약과 픽업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다.

    할리스커피, 시간대별로 즐기기 좋은 메뉴 추천해주는 ‘스마트오더’


    할리스커피는 모바일 원격 주문 서비스인 ‘할리스 스마트오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편리한 카페 이용을 제공하고 있다.

  • ‘할리스 스마트오더’는 할리스커피 앱을 통해 이용가능하며, 다양한 멤버십 혜택도 간편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할리스 스마트오더’는 시간대별, 분위기별로 즐기기 좋은 메뉴를 추천하며, 모바일 결제를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대표카드(멤버십 선불 카드) 설정기능도 제공한다.

    탐앤탐스, 차량에서 픽업 가능한 발렛 오더 서비스


    탐앤탐스는 공식 앱 ‘마이탐’을 통해 기다림 없이 바로 주문한 음료를 픽업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기능을 전체매장에서 이용하고 있다. 또한 탐앤탐스는 스마트오더 주문 시 전자영수증을 발행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해 불필요한 종이 사용을 줄이고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는 등 환경과 소비자를 고려했다.

  • 또한 최근 발렛 오더 서비스를 도입해 스마트오더를 통한 간편한 주문으로 기다림 없이 차량에서 바로 픽업이 가능하게 했다. 발렛 오더 서비스는 6개의 매장에서 선행되며 추후 매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폴 바셋, 소사이어티 회원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혜택


    폴 바셋의 ‘크라운 오더’는 폴 바셋 소사이어티 회원이라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줄을 서지 않고도 메뉴를 주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자주 이용하는 메뉴는 퀵 오더를 통해 클릭 한 번에 주문이 가능하다. 크라운 오더 시 폴 바셋 카드로 제조음료를 구매하면 매장에서 주문할 때와 동일하게 1잔 당 1개의 ‘크라운’이 적립된다. 그 밖에 재방문 이-스탬프 프로모션, 메뉴 교환권 선물, 홀케이크 예약, 카드 및 쿠폰 선물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