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방한 아이템으로 새벽 찬바람도 끄떡없는 ‘해돋이 스타일링’ 준비 끝!

기사입력 2019.12.30 17:48
  •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로운 해를 맞이하기 위해 전국 일출 명소는 올해도 방문객들로 북적일 전망이다.

    해돋이를 보기 위해 추운 야외에서 장시간 머무르게 되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보온’이다. 해가 떠오르는 곳을 바라보며 오랜 시간 서 있기 때문에 야외 활동 시보다 저체온증과 동상이 일어나기 쉬워 더욱 주의가 필요하다. 아웃도어 업계에서는 보온, 방풍, 발열 등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방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강추위에도 거뜬한 기능성 ‘다운 자켓’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최상급 헝가리 구스 충전재를 사용해 극강의 보온성을 선사하는 헤비다운 ‘파이론(PYLON)’과 ‘파이론(PYLON) 리미티드 다운 자켓’을 출시했다.

  • 사진제공=아이더
    ▲ 사진제공=아이더

    국내 소재를 적용한 원정대급 헤비 다운 자켓으로 헤비 다운 특유의 벌키한 느낌을 최소화하고 가볍지만 따뜻한 구스 다운 충전재로 보온성은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중 옷깃구조 적용과 넥라인에 부드러운 기모 소재를 덧대어 한층 강화된 따뜻함을 제공한다. 후드 일체형으로 추위가 잘 느껴지는 목과 머리를 한번  더 감싸주며 옷 틈새로 들어오는 추위도 완벽히 차단한다.

    ‘파이론(PYLON)’ 다운 자켓은 허리선에 떨어지는 짧은 기장의 제품이며,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파이론(PYLON) 리미티드’ 다운 자켓은 퀼팅 라인이 없는 심플한 코트형의 다운 자켓이다. ‘파이론’ 다운 자켓은 블랙과 라이트 그레이, ‘파이론 리미티드’는 블랙과 챠콜 2가지로 각각 출시됐다.

  •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는 극한 추위도 막을 수 있는 강력한 보온성이 특징인 구스 다운 ‘안타티카’를 선보였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의 윈드스토퍼를 겉감으로 사용했으며, 안감은 미국 항공우주국(NASA)이 항공기에 적용하기 위해 개발한 신소재인 트라이자 코팅 원단을 사용하여 열을 흡수하여 체온을 유지해준다.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안타티카 롱’과 엉덩이를 덮는 길이인 ‘안타티카’ 두 가지 스타일로 만나볼 수 있다. 목과 주머니 등에는 부드러운 기모 원단인 하이로프트 소재를 적용했다.

    틈새 바람도 놓칠 수 없는 방한 액세서리

    칼바람을 막아 줄 우수한 보온성을 갖춘 다운 자켓에 틈새 추위까지 완벽히 막아줄 방한 액세서리까지 갖춘다면 어떠한 야외활동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 사진제공=아이더
    ▲ 사진제공=아이더

    아이더는 슬립온 스타일의 세련된 남녀 공용 로우컷 방한 부츠 ‘메이즈’를 선보였다. 내피와 발바닥 인솔 부분에 사용한 플리스 원단이 적용되어 보온성을 극대화해 발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쿠션감이 우수한 인젝션 파이론 소재가 사용되어 겨울철 긴장하기 쉬운 발의 피로감을 덜어 준다.

    또한, 미끄럼 방지에 뛰어난 기능성 고무창을 적용해 밤사이 얼어붙은 빙판길도 안전하게 지날 수 있다.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화이트 세 가지다. 생활방수가 가능한 립스탑 원단에 촘촘하게 퀼팅 라인을 넣어 깔끔하고 포멀한 느낌을 강조했다.

  • 사진제공=K2
    ▲ 사진제공=K2

    K2 ‘패딩 게이터 귀달이’는 보온성이 우수한 경량 귀달이 패딩모자다.크라운 상단부분을 쪼이면 모자로, 풀으면 넥게이터로 사용 가능하다. 흡습속건이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한다. K2 동계 웜 넥게이터’는 겨울철 산행시 보온력을 높여주는 웜 넥게이터로 니트와 마이크로 퍼를 안감으로 사용해 따뜻하다. 스트링을 쪼일 수 있어 사이즈 조절이 자유롭다.

  • 사진제공=밀레, 노스페이스
    ▲ 사진제공=밀레, 노스페이스

    밀레는 시크한 스트릿 감성을 연출할 수 있는 남녀공용 ‘캡형 고소모’를 출시했다. 이밴드가 내장되어있어 착용감이 좋고, 사이즈 조절 없이 착용이 가능해 데일리룩으로 손쉽게 활용 가능하다. 노출되기 쉬운 귀와 목을 감싸는 디자인과 함께 안감에는 ‘퍼’를 사용해 스타일뿐만 아니라 보온성도 갖췄다.

    미끄러지기 쉬운 겨울철 환경에서 장갑은 안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착용해야 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선보인 ‘눕시 미트(NUPTSE MITT)’는 스테디셀러 ‘눕시 다운 재킷’ 고유의 배색 절개를 적용한 손모아장갑(엄지 손가락만 따로 가르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함께 끼게 되어 있는 장갑)이다. 발수 처리된 겉감으로 외부에 눈과 비에도 대응 가능하며 구스 다운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도 뛰어나다. 손바닥 부위에는 천연 가죽으로 덧대어 고급스러운 느낌과 부드러운 착용감을 더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