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괌에서는 지금 최대 쇼핑 축제인 '제8회 샵 괌 e-페스티벌’이 진행 중이며, 오는 2020년 2월 10일까지 계속된다. 이 기간 중 괌에 방문한 여행자는 '샵 괌’ 앱을 통해 연중 제공하는 할인혜택 보다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샵 괌’ 앱을 통해 쇼핑 뿐만 아니라 식사, 옵션투어, 축제, 현지 정보 등 여행객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괌정부관광청은 샵 괌 e-페스티벌 기간 시 방문하면 좋을 여행지를 소개했다.
홀리데이 일루미네이션 빌리지 -
괌의 연말은 특별하다. 괌정부관광청은 투몬 샌드 플라자 옆에 홀리데이 일루미네이션 빌리지를 개장했으며, 2020년 1월 19일까지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불가사의한 세계(Worlds of Wonder)'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전시에는 장난감이 가득 실려 있는 카트와 크리스마스 트리 등 전통적인 서양식 크리스마스 장식부터 트로피컬한 괌 스타일의 크리스마스 장식까지 다양한 형태의 크리스마스를 묘사하고 있다.
특별히 올해는 '괌의 전설(Legends of Guam)'이라는 테마 아래 프로아, 라떼스톤 및 지역 해양생물의 모습을 형상화한 빛 장식도 함께 선보인다. 또한,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및 인터랙티브 아트전시를 통해 많은 방문객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요소를 더했다.
홀리데이 일루미네이션 빌리지 개장 시간은 월~목 18시부터 22시, 금~일 18시부터 23시까지이다.
#인스타괌, #인스타스팟 -
괌정부관광청은 무료 샵 괌 앱을 통해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관광 정보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인스타스팟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인스타스팟 캠페인은 관광지뿐만 아니라 옵션투어, 쇼핑 및 괌 지역 예술작품 등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월 런칭한 캠페인이다.
지정된 인스타스팟에서 사진이나 영상 촬영 후 해시태그(#instaGuam, #인스타괌)와 함께 개인 SNS 계정에 업로드를 하면, 현지 가맹점으로부터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스타스팟 리스트 및 혜택에 관련된 정보는 ‘샵 괌’ 무료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하갓냐에 새로운 벽화 스팟 -
최근 괌 하갓냐 파세오 공원에 위치한 낚시 플랫폼에 현지 아티스트 리 히우라 산 니콜라스(Lee Hiura San Nicolas)의 벽화가 완성됐다. 그의 벽화는 괌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사용하여 'Håfa Adai(하파데이)'라는 철자를 채우는 형식으로 완성되었다. 아름다운 벽화가 완성되는 과정을 담은 영상은 괌정부관광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
- ▲ 영상출처=괌정부관광청 유튜브
- 이주상 기자 jsfan@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