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통업계가 경자년 쥐띠 해를 겨냥해 ‘쥐’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먼저, 앙증맞은 쥐 코스튬을 한 라이언이 2020년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테마 에디션이 출시됐다.
-
카카오IX의 이번 에디션은 귀여운 쥐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치즈마을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키치한 아트워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 쥐와 치즈를 연상케 하는 화이트, 옐로우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보기만해도 톡톡 튀는 색감을 살려냈으며, 장난끼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위트있게 담았다.
치즈프렌즈 에디션은 26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10종 선런칭되며, 총 35종의 전 제품 라인업은 내년 1월 3일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이니스프리도 지난 12월 20일부터 ‘한정판 미키_박스’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미키 마우스가 그려진 라이블리 블러셔 팔레트, 포어 블러 파우더, 비비드 샤인 틴트 등 색조 제품은 물론, 미키_저금통, 미키_파우치, 미키_헤어브러시 등 디즈니 마니아와 소비자들을 설레게 할 푸짐한 굿즈까지 준비했다. 특히 이 중 미키_헤어브러시는 미키_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제품으로 특별함을 더했다.
또한,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이니스프리는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콜렉션’ 출시를 앞두고 있다. 디즈니 대표 캐릭터 미키 마우스와 친구들이 그려져 디즈니 마니아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에디션이다.
-
에뛰드하우스의 ‘럭키 투게더’ 컬렉션은 톰과 제리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로 구성된 뉴이어 컬렉션으로, 영원한 앙숙 케미인 톰과 제리를 만나 유쾌하고 재치 넘치는 콜라보 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 색조 메이크업 제품 ‘투 톤 치크 돔’ 부터 한 번에 부드럽게 입술에 밀착되어 선명하게 지속되는 세미 벨벳 ‘컬러풀 타투 틴트’와 2020년 S/S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우 ‘룩 앳 마이 아이즈’, 브라운 컬러로 세련되고 청순한 인상을 완성시키는 ‘청순 거짓 브라우 카라’ 등 메이크업 제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
Vans는 2020년 쥐띠 해를 기념하기 위해 세계적인 중국계 아티스트 자오 자오(Zhao Zhao)와 함께 도심 속 쥐들의 모험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이어 오브 더 랫(Year of the Rat)’ 풋웨어 & 어패럴 컬렉션을 1월 2일 출시한다.
Vans와 자오 자오의 2020 쥐띠 해 캡슐 컬렉션은 거리를 헤쳐 나가는 쥐가 어떻게 독창성을 발휘하면서 지하 세계를 바라보고 탐험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풋웨어 컬렉션은 Vans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실루엣을 재해석한 5가지 스타일로 구성되었다. -
매년 그 해를 상징하는 동물을 모티브로 12간지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는 스와치는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庚子年) 쥐띠 해를 맞이하여 CHEESE (GZ327)를 선보인다. 거울 효과의 실버 컬러 다이얼에 블랙 프린트로 표현된 쥐의 수염은 인덱스를 위트있게 표현했다.
또한, 시계의 루프와 스트랩은 모두 매트한 실버 컬러로 마무리 되었고 버클과 용두는 골드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다. 한편 쥐의 귀 모양을 형상화 한 루프 디자인은 또 다른 매력 포인트다.
-
디아지오코리아는 2020년 경자년 설을 맞이해 품격 있는 위스키 설 선물세트를 전국 백화점과 대형마트에 27일 출시한다.
특히, 조니워커 설 선물세트에는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쥐띠 에디션'(사진)과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고스트 앤 레어', '조니워커 XR 21년' 등 조니워커 한정판이 대거 포함돼 있어 한정판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조니워커 블루레이블 쥐띠 에디션은 2020년 경자년 쥐띠해를 맞아 출시되는 한정판으로, 개띠, 돼지띠에 이어 국내 출시되는 3번째 12간지 에디션이다. 병의 3면에는 쥐와 복을 상징하는 한국의 전통적인 그림이 새겨져 있어 국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는 매력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쥐띠인 분들에게 선물하면 더 큰 의미와 감동을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동원와인플러스는 쥐띠 와인 ‘볼베르(Volver) 스페셜 에디션’ 한정판을 내놨다. ‘볼베르 스페셜 에디션’은 경자년을 기념하기 위해 동원와인플러스와 스페인 유명 와이너리 보데가스 볼베르가 공동 기획한 와인으로 와인 라벨에 황금 쥐 그림과 함께 ‘대대로 집안이 번창한다’는 뜻의 사자성어 거가대족(巨家大族)을 새겨 의미를 더했다.
- 김경희 기자 lululala@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