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연말 휴가를 럭셔리하게 만들어 줄 ‘베스트 아이템’

기사입력 2019.12.23 11:04
  • 다사다난했던 2019년도 어느새 막바지에 이르렀다. 연말연시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아껴두었던 연차를 활용, 한 해 동안 고생 많았던 스스로를 위한 연말 휴가를 떠날 예정이라면 올해는 좀 럭셔리한 여행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몇 가지 패션 아이템으로 완성하는 럭셔리한 연말 휴가를 계획해보자.

    추위를 피해 뜨거운 동남아로 여행을 떠난다면!

    한겨울의 일상을 떠나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동남아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헬렌카민스키의 트래블 라이트 다운 재킷과 같은 스마트한 아이템이 필수다.

  • 헬렌카민스키(1), 칼 라거펠트 아이웨어 by 룩옵틱스(2)
    ▲ 헬렌카민스키(1), 칼 라거펠트 아이웨어 by 룩옵틱스(2)

    공항을 오가는 동안은 따뜻하게 착용하고 공항에 도착해서는 간편하게 돌돌 말아 파우치에 넣으면 된다. 경량다운이라 접었을 때 부피가 적어 트렁크 내 공간 차지가 적어 여행지에서도 큰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다.

    또한 햇살로부터 눈은 보호하고 근사한 여행사진을 남기기 위해 선글라스는 필수다. 블랙의 선글라스를 기본템으로 챙겼다면 칼 라커펠트 아이웨어의 브라운이나 블루, 핑크 등 살짝 컬러감이 있는 틴트 선글라스를 여분으로 챙기면 훨씬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겨울왕국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낼 계획이라면!

    ‘이한치한’이라고 눈이 펑펑 쏟아지는 겨울왕국에서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보내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다.

  • 사진제공=막스마라
    ▲ 사진제공=막스마라

    이럴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당연히 보온성이다. 멋진 설원도 좋지만 추위에 대비하지 못한다면 그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없다. 하지만 아무리 따뜻해도 여행지에서까지 검정색의 롱패딩을 입고 싶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 사진제공=마이클 코어스(1), 위크앤드 막스마라(2), 마르니(3), 베르사체(4), DKNY(5)
    ▲ 사진제공=마이클 코어스(1), 위크앤드 막스마라(2), 마르니(3), 베르사체(4), DKNY(5)

    여행자의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따뜻하면서도 화려한 컬러의 테디베어 코트나 컬러감이 강조된 패딩을 추천한다. 특히 레드와 블루, 스카이블루, 옐로우 등 총천연색이 눈부신 막스마라의 테디베어 코트는 하얀 눈과 대비되어 더욱 눈이 부실 것이다.

    또한, 은빛으로 반짝이는 마이클 코어스의 포일 쉐어링 재킷이나 레오파드 패턴이 돋보이는 DKNY의 숏패딩도 멋진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만약 컬러풀한 코트가 부담스럽다면 머플러와 장갑, 귀마개, 가방, 슈즈 등 방한 액세서리에 컬러감을 부여하면 훨씬 멋진 윈터룩을 완성할 수 있다.

    홀리데이를 제대로 만끽하고 싶다면!

    여행지에서 보내는 근사한 밤은 평생 잊지 못할 기억으로 남기도 한다. 특히 모두가 들뜨는 홀리데이 시즌인 12월은 멋진 추억을 남기기에 적격이다. 이럴 때 필요한 아이템이 바로 센스 있는 블랙 드레스 한 벌이다. 어느 여행지를 가건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블랙 드레스 한 벌을 준비해가면 좋다.

  • 사진제공=마이클 코어스
    ▲ 사진제공=마이클 코어스

    호텔 디너나 미슐랭 가이드에 등재된 레스토랑 등 격식을 차려야 하는 자리를 위함이기도 하며 액세서리에 포인트를 줘 화려한 홀리데이룩으로 변신할 수도 있다.

    블랙 드레스를 고를 때는 실루엣을 강조하는 포멀한 디자인도 좋지만, 홀리데이 시즌을 위한 것이라면 마이클 코어스의 원피스처럼 레이스와 패턴 등으로 화려함을 더해준 스타일을 추천한다.

  • 사진제공=예거 르쿨트르
    ▲ 사진제공=예거 르쿨트르

    마지막으로 연말 휴가지에서까지 업무를 손에서 놓을 수 없는 직장인이라면 홀리데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 시차 확인을 바로 할 수 있는 듀얼타임 시계를 착용하자.

    예거 르쿨트르의 리베르소 클래식 라지 듀오 페이스 스몰 세컨즈는 양면의 다이얼을 통해 각각 두 개의 타임존을 알 수 있어 헷갈리지 않고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각 서로 다른 다이얼 디자인으로 두 가지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