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말이면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시상식만큼이나 한 해 동안 뷰티 트렌드를 이끌었던 제품들을 발표하는 각종 뷰티 어워즈도 코덕(화장품 덕후)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처럼 뷰티 어워즈가 인기를 얻고 있는 이유는 수없이 쏟아져 나오는 뷰티 제품 중에서 어떤 제품을 선택할 것인지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공신력 있는 지표를 소비자들이 원하기 때문이다.
-
매출 데이터를 바탕으로 히트 상품 선발하는 ‘2019 올리브영 어워즈’
H&B 스토어 올리브영이 진행하는 ‘2019 올리브영 어워즈’는 2019년 매출 데이터 1억 건을 분석해 엄선한 23개 부문 92개의 히트 상품을 선정했다. 정량적 수치인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된 제품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입소문에 따르지 않고 제품력으로 입증된 제품들이라 할 수 있다.
-
샴푸 부문에 선정된 ‘라우쉬’
-
129년의 허브 지식과 헤어 케어의 노하우를 전하는 스위스 더모 헤어 케어 브랜드 '라우쉬(RAUSCH)'의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가 ‘2019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샴푸 부문에 선정됐다. ‘콜츠푸트 안티-댄드러프 샴푸’는 스위스에서 직접 재배한 천연 관동잎 추출물과 우엉 뿌리의 에센셜 오일 성분으로 두피에 쌓인 불필요한 각질과 비듬을 제거하고 가려움을 완화해준다. 또한, 자극 없이 두피의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 문제성 두피뿐만 아니라, 차갑고 건조한 겨울로 인해 약해진 두피의 데일리 각질 케어로 제격이다.
-
립케어·페미닌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유리아쥬’
-
온천수 기반 프랑스 더모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아쥬(URIAGE)의 국민 립밤 ‘스틱레브르 오리지널’과 데일리 여성청결제 ‘진피 마일드 젤’이 올리브영의 한 해 뷰티 트렌드를 결산하는 ‘2019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립케어·페미닌케어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2017, 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립케어 부문에 이름을 올린 ‘스틱레브르 오리지널’은 국내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한 유리아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보리지 오일과 쉐어버터의 강력한 보습력으로 건조해진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페미닌케어 부문에서 수상한 유리아쥬의 ‘진피 마일드 젤’은 데일리 여성청결제다. 다양한 용량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특히, 500ml 대용량 제품은 욕실에 구비해두고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하기 좋다.
-
전문적인 실험으로 입증된 제품을 선정하는 ‘겟잇뷰티 뷰라벨’
‘겟잇뷰티 뷰라벨’은 뷰티 업계에서 이슈화된 제품군이나 시즌에 적합한 제품군, 시청자들이 궁금해하는 내용 등을 반영하여 30개의 제품을 선정한다. 특히, 공신력 있는 제휴 기관과 협력해 9대 주의 성분 배제 확인은 물론, 과학적 장비를 활용한 다양한 실험을 통해 얻은 정확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력까지 검증하여 선발한다.
-
크림 블러셔 부문 1위를 차지한 ‘힌스’
-
힌스(hince)의 트루디멘션 글로우 치크는 부드럽게 녹아들 듯 발리는 멜팅 클레이 텍스쳐로 얼굴에 자연스러운 윤기 표현이 가능한 크림 블러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뷰티 프로그램 ‘겟잇뷰티’ 뷰라벨에서 부문별 타이틀 매치를 통해 크림블러셔 부문 1위 자리를 차지했다. 특히 뜨거운 열기 속에서 발색을 잃지 않고 유지할 수 있는지 확인하는 소실률 실험에서 0.11%를 기록하며 타 후보군 대비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했다.
-
닦토(닦아 쓰는 토너)패드 부문에 선정된 ‘메이크힐’
-
색조 브랜드 메이크힐의 '필로소프트 톤업밀크패드'가 방송프로그램 ‘겟잇뷰티’ 뷰라벨에서 닦토(닦아 쓰는 토너)패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필로소프트 톤업밀크패드'는 바쁜 연말 일상을 보내는 현대인들의 여유로운 아침을 위해 개발된 만능 올인원 스킨케어 제품이다. 저자극 엠보 패드 한 장으로 피부 결과 각질 정돈과 동시에 물광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얼굴뿐만 아니라 톤업이 필요한 모든 피부에 사용 할 수 있고 자외선차단 성분을 함유해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 시간보다 아침 사용을 권하고 있다.
-
실제 사용자들이 남긴 리뷰를 바탕으로 선정하는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본 소비자들이 남긴 리뷰 개수와 평점과 같이 제품 선호도를 판단할 수 있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되는 ‘화해 뷰티 어워드’는 뷰티 모바일 앱 회원수 1위로 뷰티 커뮤니티 중 가장 신뢰도 높은 어워드로 평가받고 있다. 총 107만여 건의 리뷰를 분석하고 엄선해 99개 카테고리 부문에 770개의 제품을 선정했다.
-
바디미스트 부문 위너 수상
-
바디판타지의 ‘웨딩데이 판타지 바디스프레이’는 부드럽고 깨끗한 비누향으로 남녀노소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꿈꾸던 웨딩데이의 행복한 느낌을 전달하는 콘셉트의 향으로 고품질 향료를 사용해 4~5시간 동안 향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
선크림·로션 부문 위너 수상
-
셀퓨전씨의 ‘레이저 썬스크린 100’은 ‘2019 화해 뷰티 어워드 선크림·로션 부문’ 위너 및 4년 연속 수상 스테디셀러의 영예를 안았다. 자연 유래의 콜라겐 성분과 펩타이드 복합체를 함유해 전문적인 피부 관리 이후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백탁 없는 부드러운 마무리 감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저자극 데일리 선크림이다.
- 권연수 기자 likegoo@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