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보온·방수·디자인 강화된 겨울 눈비에도 끄떡없는 ‘방한화’

기사입력 2019.12.13 17:07
  • 이어지는 추운 날씨에 몸은 물론이고 손과 발의 보온도 중요하다.

     특히, 눈비 소식이 잦은 영하의 겨울 날씨에 축축한 신발을 신으면 동상에 걸리기 쉽기 때문에 발 보온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 방수와 보온성을 강화하고,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더한 겨울 방한화가 출시되고 있다.

  • 아이더 ‘메이즈 부츠’, ‘에씨 부츠’
    ▲ 아이더 ‘메이즈 부츠’, ‘에씨 부츠’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는 보온성과 방수성을 강화해 겨울 한파와 잦은 눈비에도 끄떡없는 캐주얼 겨울 부츠 2종을 출시했다. 기능성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면서도 신발에 스며드는 물기를 완벽하게 막아주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더 ‘메이즈 부츠’는 슬립온 스타일의 방수 지퍼가 달린 끈이 없는 단화 형태로 신고 벗기 편하다. 생활방수가 가능하고, 내피와 발바닥 인솔 부분에 사용한 플리스 원단은 보온성을 극대화해 발을 따뜻하게 감싸준다. 또한, 미끄럼 방지에 뛰어난 기능성 고무창을 적용했다.

    아이더 ‘에씨 부츠’는 발목을 안정적으로 감싸주는 여성 전용 하이컷 방한부츠다. 물을 튕겨내는 발수 가공 처리된 샤무드 원단과 립스탑 방수 원단이 하이브리드되어 뛰어난 방수력을 자랑한다. 가볍고 방한기능이 탁월한 기능성 신슐레이트 충전재가 내장되어 보온성도 뛰어나고, 미끄럼 방지도 가능하다.

  • 노스페이스 ‘눕시 부띠(NUPTSE BOOTIE)’
    ▲ 노스페이스 ‘눕시 부띠(NUPTSE BOOTIE)’

    노스페이스는 뛰어난 보온성과 아이코닉한 세련된 디자인의 ‘2019 눕시 다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노스페이스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제품 중 하나인 ‘눕시 다운’은 보온성, 경량성 등 기능성이 뛰어나며, 특유의 볼륨감 넘치는 디자인으로 전세계 패션피플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눕시 부띠(NUPTSE BOOTIE)’는 패션 방한화의 대명사 ‘부띠’에 ‘눕시 다운 재킷’ 고유의 배색 절개와 볼륨감 있는 디자인을 접목한 제품이다. 가벼우면서도 내구성 좋은 듀스포(Dewspo) 원단을 적용했고 접지력이 우수한 밑창(아웃솔)으로 안전한 보행을 도와준다. 신발 안쪽에 지퍼를 적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고, 숏다운이나 롱다운과 함께 매칭하여 캐주얼룩으로 연출하기 좋다.

  • 다이나핏 ‘아크틱 어번’
    ▲ 다이나핏 ‘아크틱 어번’
    다이나핏 방한부츠 ‘아크틱 어번’은 트레킹화에도 활용되는 비브람사(社)의 ‘아크틱 그립 아웃솔(밑창)’을 국내 스포츠브랜드 최초로 적용해 미끄러짐을 최소화했다. 빙판 위에서도 강력한 접지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겨울 야외활동을 비롯한 여러 스포츠 활동 시, 미끄러짐 없이 안정적으로 몸을 움직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반적으로 블랙 컬러를 차용해 스타일리시한 무드를 강조하고, 둥근 앞 코와 청키한 무드의 솔(굽)은 화이트 컬러로 포인트를 장식해 패션아이템으로 무난히 활용할 수 있는 세련된 디자인도 특징이다.
  • 크록스  ‘크록밴드™ 윈터 부츠 우먼’(위), 키즈용 ‘크록밴드™ 로지포인트 메탈릭 부츠’(아래)
    ▲ 크록스 ‘크록밴드™ 윈터 부츠 우먼’(위), 키즈용 ‘크록밴드™ 로지포인트 메탈릭 부츠’(아래)

    크록스, 올겨울을 책임질 윈터 부츠 라인업을 확대 출시했다. 네이비, 차콜 등 세련된 컬러 옵션이 추가된 ‘크록밴드™ 윈터 부츠 우먼’은 방수는 물론 뛰어난 보온성과 뽀송뽀송함을 유지해 주는 단열 기능을 갖춰 추운 겨울 야외에서 신기 좋다. 크로슬라이트™ 폼 구조 덕분에 일반적인 윈터 부츠보다 훨씬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으로 활동성이 뛰어나다. 또한, 접이식 털 안감으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키즈용 ‘크록밴드™ 로지포인트 메탈릭 부츠’는 반짝이는 메탈릭 컬러가 매력적인 ‘크록밴드™ 로지포인트 메탈릭 부츠’는 따뜻하고 포근한 착화감을 자랑하며, 윈터 부츠임에도 바닥이 가벼운 크로슬라이트™ 소재로 처리되어 야외에서 가볍게 뛰어노는 활동 슈즈로 손색없다.

  • 컬럼비아 ‘샙랜드 아크 워터프루프 옴니히트’
    ▲ 컬럼비아 ‘샙랜드 아크 워터프루프 옴니히트’

    컬럼비아 ‘샙랜드 아크 워터프루프 옴니히트’는 스니커 부츠 스타일로 발 안쪽 부분에 지퍼를 장착해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신을 수 있도록 컬럼비아만의 보온 기술력인 ‘옴니히트 써멀 리플렉티브(Omni-Heat Thermal Reflective)’를 적용했으며 방수 멤브레인 사용으로 효과적인 방, 투습이 가능해 비나 눈이 오는 궂은 날씨에도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또한 ‘비브람 아크틱 그립 아웃솔’을 적용해 미끄러움에 대비했다.

  • K2 ‘템페스트’
    ▲ K2 ‘템페스트’

    K2 ‘템페스트’는 방풍 기능이 우수하며 가볍고 내구성이 강한 립스탑 원단을 사용해 추운 겨울철 찬바람으로부터 발을 따뜻하게 유지시켜준다. 신발 안쪽에 인조 퍼(FUR)를 적용했으며 부드러운 감촉과 포근함이 특징인 마이크로 파이버 원단을 바닥면에 적용했다.

    또한, 자체 개발한 탁월한 접지력의 엑스그립(X-GRIP) 아웃솔에 미끄러짐 방지 기능을 갖춘 하이드로스토퍼(HYDRO STOPPER)를 적용해 미끄러운 눈길이나 빙판에서도 안정적이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측면에 지퍼를 설계해 신고 벗기 용이하다고 강조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