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탐구

전 연인 알고 보니 환승 이별이었다면 남녀 1위 '화나지만 참는다', 이별 후 공백 기간은 어느 정도?

기사입력 2019.12.02
사귀었던 연인이 나와 헤어지고 얼마 지나지 않아 바로 다른 연인을 만나는 '환승 이별'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면 어떨까? 남녀 모두 '너무 화나지만, 그냥 참는다'라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그렇다면 연인과 헤어진 후 어느 정도의 공백이 필요한지 남녀의 생각을 살펴보자.
  • 헤어진 전 연인이 환승 이별 했다는 사실 알게 된다면 '너무 화나지만, 그냥 참는다'라는 의견이 남성 49%, 여성 56%가 응답해 가장 많았다. 이어서 '신경 쓰지 않는다'라는 응답은 남성 42%, 여성 28%가 답해 남녀의 시각차를 보였다. 이 밖에 '절대 못 참는다. 당장 연락해서 따진다'라는 의견도 남성 9%, 여성 16%가 꼽았다.

  • 연인과 헤어지고 난 후, 어느 정도의 공백 기간이 필요할까에 '상관없다'라고 쿨하게 응답한 남성이 46%, 여성이 35%로 가장 많았다. 하지만 '최소 한 달'은 공백이 있어야 한다는 의견에 남성 27%, 여성 32%가 답해 두 번째로 많았다. 그다음으로  '3개월~6개월'은 공백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 밖에 '6개월~1년', '1년 이상' 순으로 소수 의견에 그쳤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