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19년 12월 7일 토요일

기사입력 2019.12.06 17:00
음력 2019년 11월 11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게으름을 피우지 않고 맡은 임무에 충실하면 노력한 이상의 성과를 얻을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하라.

    48년생
    경거망동하지 말고 차분해야 할 것입니다. 어려움이 지나고 좋은 시기가 오고 있습니다. 신용은 크게 잃을 수 있는 시기이니 특별히 약속은 최선을 다해서 지키기 바랍니다. 착실함으로 승부한다면 모든 일에서 승리할 수 있습니다.

    60년생
    충분히 생각한 후에 결정하기 바랍니다. 말로 표현하는 일을 적당히 해서는 안됩니다. 행동을 크게 하고 사고의 폭도 늘리기 바랍니다. 배움이 큰 도움이 됩니다.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학문을 멀리하지 않기 바랍니다. 자기 사업을 하기에는 아직 때가 아니니 더 기다리기 바랍니다.

    72년생
    게으르고 만사가 힘든 시기입니다. 건강적 무리는 없으나 스트레스 지수가 200%는 될 것 같습니다. 되도록 일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초년 고생은 좋은 경험으로 남을 것입니다.

    84년생
    아는 것도 모르는 것도 병입니다. 나서지 않고 은근한 기다림으로 모든 일을 대하기 바랍니다. 가만히 있는 것이 문제가 아니라 나서는 것이 문제입니다.

  • 소띠

    전체운
    일을 벌려 놓으면 수고만 많을 뿐 득이 없다. 허세를 부리다가 후회할 수 있으니 조용히 지나가는 것이 좋다.

    49년생
    현실을 깨닫고 행동하기 바랍니다.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돌아서 가야 할 시기입니다. 책임감이나 욕심을 발휘해서 일을 떠안으면 반드시 후회하게 됩니다. 아름다운 꽃에는 향기가 생길 것 같네요.

    61년생
    언행이 문제가 되어 소문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각은 깊은데 실천 의지가 없어보이네요. 한 분야에 집중하는 시기라기보다는 여러 방면에서 기지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73년생
    마음속에서 정한 일이 현실로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편하게 마음을 가진다면, 어려운 일도 서서히 풀릴 것입니다. 또래와 너무 경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경쟁에서는 불리한 시기입니다.

    85년생
    왕래가 많아지는 시기이긴합니다만, 소식의 반은 길이지만 나쁜 소식도 생기게 될 것이므로 마음의 준비를 잘하기 바랍니다. 어떤 일에서든 흔들리지 않고 생활을 하기 바랍니다. 상대방과의 협조가 유리해지는 시기입니다.

  • 범띠

    전체운
    새롭게 시작하는 일은 막힘이 많으니 새로운 일을 벌이기보다 현재의 일에 충실한 것이 좋겠다.

    50년생
    전체적으로 좋은 소식이 많이 들리는 시기입니다. 계약이나 매매도 좋은 조건에서 이뤄질 것입니다. 어렵던 일들이 갑자기 풀려나가기 시작하는 시기이므로 되도록 빨리 일을 처리하기 바랍니다.

    62년생
    다른 사람을 대리인으로 내세워 일을 처리하거나, 다른 사람과 같이 일을 추진하면 힘을 얻기 쉽습니다. 새집을 마련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고집을 부릴 일과 그렇지 않은 일을 잘 구분하기 바랍니다.

    74년생
    괜시리 남의 일을 도우려다가 큰 낭패를 보게 될 수도 있습니다. 애인 사이라도 서로의 사생활은 존중되어야 할 것입니다. 솔로인 당신이라면 친구의 소개로 이성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86년생
    기회는 늘 다시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지금 양보한다면 한 단계 더 나은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뜻하지 않는 보상을 받게 되는 시기이기도 하군요. 소식이 끊어졌던 인연에게 도움을 받는 시기입니다.

  • 토끼띠

    전체운
    모든 일을 본인이 혼자서 처리하려고 하지 말고 적절하게 아랫사람을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다.

    51년생
    사람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아지기도 하는군요. 명예가 올라가니 당신이 바라는 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재물 운은 그다지 좋지 않군요. 당분간 어려움을 느끼게 될 수도 있습니다.

    63년생
    귀인이 즐거운 소식을 가져 오게 될 것입니다. 친구가 가장 소중한 것을 명심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십시오. 먼저 선심 쓰는 만큼 얻는 것도 많아질 것입니다. 하는 일이 상승 국면에 접어들게 됩니다.

    75년생
    오래 원하던 것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바라는 것들이 많아지기도 하겠지만, 하나하나 차례로 이루기 바랍니다. 긍정적인 변화에 너무 흥분하는 사태가 발생하지 않아야 할 것 같네요. 멀리서 이성이 찾아오는 시기입니다.

    87년생
    건강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하겠습니다. 쉬어가면서 일을 하는 것이 좋겠군요. 다른 사람과 비교를 끊임없이 하게 됩니다. 마음의 질투심을 잘 다스리기 바랍니다. 잘되는 일은 잘하도록 노력하고 안 되는 부분들은 과감히 포기할 줄 알아야 하겠네요.

  • 용띠

    전체운
    지금까지 행했던 노력에 비해서는 결과가 조금 약할 수 있지만 이 정도에서 만족을 하는 것이 현명하다.

    52년생
    이사를 하기에 적당한 시기입니다. 집 문제로 약간의 문제가 발생하지만, 곧 해결될만한 문제이니 너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될듯싶습니다. 음식물로 인해서 탈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64년생
    마음으로 나누기 바랍니다. 쇼핑으로 인해서 재정적인 부담을 떠안을 수 있으니 조심하기 바랍니다. 마음 깊은 곳에서 오는 부담감이 큰 시기이니 믿고 의지할만한 상대를 찾고 의견을 나누기 바랍니다.

    76년생
    남의 것을 탐내면 도리어 자기가 가진 것도 빼앗길 운입니다. 나서지 말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기 바랍니다. 사심없이 한 일에서 대단한 인연이 닿을른지도 모릅니다.

    88년생
    평소에 해보지 않았던 일들을 하면서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사고수가 있으니 먼 여행은 가급적 미루고,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하면서 여유있는 마음을 가지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등잔 밑이 어둡다는 말처럼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가까이에 있다. 해결 방안을 외부에서 구하지 말라.

    53년생
    자기 입장에서 남을 배려하지 않기 바랍니다. 물질적인 자만심에 가득 차 있습니다. 가정의 분란이 예상되며, 본인의 건강도 적색 신호를 띠고 있습니다. 겉으로는 화려하나 마음으로 공허한 시기입니다.

    65년생
    마음을 털어놓는 여유를 가지기 바랍니다. 너무 자기 세상에만 갖혀있는 듯 보입니다. 욕구를 자유롭게 분출해야만 창조적인 생활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특히 예술가들은 힘든 시기이군요. 재정적으로나 사회적으로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될 것입니다.

    77년생
    금전운은 꼬이고 있습니다. 당신이 원하는 만큼 모은 재물도 한꺼번에 다 나가버릴 수 있습니다.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일이 해결될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필요할 땐 취하고 필요 없을 때 버리는 살벌한 기운을 가지게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89년생
    상부상조하는 시기입니다. 자존심을 버리고 고개를 숙일 줄 알아야 일이 원만히 해결될 것입니다. 지적 호기심이 왕성하게 될 시기입니다. 개인교사를 두거나 해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시기입니다. 이때의 인연은 장기적으로 볼 때 당신에게 이익입니다.

  • 말띠

    전체운
    아무리 여유가 있다고 해도 관리를 소홀히 하면 결국에는 남는 것이 없게 마련이니 주변을 돌아보라.

    54년생
    욕심을 너무 부리고 있진 않는지요.? 포기할 것과 투자할 것을 강단있게 결정하기 바랍니다. 어떤 일에서든 너무 체력을 소모하지 않고 일 처리를 말끔히 끝낼 수 있습니다.

    66년생
    기다리던 소식이 악재로 작용하게 되며, 당신의 마음도 안 좋은 시기를 보내겠네요. 어떤 새로운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당분간 계약이나 매매 건은 미루는 편이 좋아 보입니다.

    78년생
    이웃사촌간의 안 좋은 일이 동네에 번지게 됩니다. 구설수에 오르게 되는 시기이네요. 엉뚱한 생각을 하지 말고 일을 빨리 수습하기 바랍니다. 평범한 것이 최고의 행복임을 잊지 마십시오.

    90년생
    먼 곳에서 손님이 방문하게 됩니다. 당신이 기다렸던 사람이 될 수 있겠네요. 이 시기에 당신에게 어울리는 행운의 색은 카키색입니다. 재복과 평화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 양띠

    전체운
    자신의 의견이 아무리 타당하다고 해도 받아들여지지 않으니 무리를 하기보다는 잠시 몸을 낮추고 있는 것이 좋다.

    55년생
    성급하면 자기에게 불리한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안정이 최고입니다. 옛 것만한 일이 없으니 지키면 마음이 편하고, 들어오고 나감의 변화가 심한 시기이므로 자연스럽게 대처하기 바랍니다.

    67년생
    나이 탓을 하지 말고, 자신의 행동을 반성하기 바랍니다. 극과 극은 어차피 통하는 법이니, 목표가 있다면 어느 길로 가든 목표를 향해 나가기 바랍니다. 숨은 고민을 공개적으로 해결할 방법을 구하는 것이 좋겠네요.

    79년생
    계란으로 바위를 치고 있군요. 어려운 일을 스스로 해결하기 어렵다면 잠시 그 일에서 손을 떼어보고 생각하는 시간을 늘려도 좋겠습니다. 슬픔이 있더라도 참아야 하는 시기입니다. 주관을 키우기 바랍니다.

    91년생
    멀리 갔다가 돌아오는 시기입니다. 당신이 여유롭게 행동한다면 꼬인 일들이 하나 둘씩 풀려나갈 것입니다. 인맥과 수단 방법을 총동원하여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그 동안 베푼 것이 대가를 거둘 것입니다. 스스로 반성하고 마음을 넓게 써야 합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많은 사람들의 뜻이 모여서 새로운 일을 추진하게 되는 형상이다. 소소한 어려움이 있겠지만 어렵지 않게 해결된다.

    56년생
    모든 일에 싫증이 날 수 있는 시기입니다. 계획만 세우고, 일을 착수하는 것은 쉽게 하십시오. 충동적인 행동은 후회할만한 결과를 내세울 것입니다. 남의 탓 하지 말고, 본인의 행동을 반성하기 바랍니다.

    68년생
    자기 행동에는 꼭 자신이 책임을 져야 하겠습니다. 갑자기 준비없이 시작되는 일들은 당신이 감당할 수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일을 추진할 때는 대리인을 내세우는 것이 훨씬 이득입니다.

    80년생
    많은 일들이 겹치게 되겠네요. 바쁘게 사는만큼 이득도 생길 것입니다. 당신의 평소의 걱정과 고민은 여전하겠네요. 주변 일들이 빠르게 변하는 시기입니다만, 여행운이 있으니 여행을 다녀와도 좋을 듯 보이는군요.

    92년생
    평소에 익숙하지 않는 일들이 나타나서 이번주에는 곤욕을 치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의 차이를 지혜롭게 잘 극복해 나갈 수는 있으나 아랫사람에게 너무 냉담한 사람으로 비춰질 수 있는 시기입니다. 이 시기에 다투는 사람과는 되돌이키기 어려울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이것저것 처리해야 할 일이 많아서 서두르다 보면 뜻하지 않게 실수를 하기가 쉽다. 바쁘더라도 지킬 것은 지켜야 한다.

    57년생
    남의 일을 대신하느라 정신이 없는 시기입니다. 계산적인 모습보다 인간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새로운 일을 구상한다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미래를 꼼꼼히 설계하십시오.

    69년생
    마음의 소중한 선물을 받게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혼자인 사람은 연인을 만나게 될 것이고, 커플인 사람도 약간의 새로운 관계가 생길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재출발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81년생
    공부가 잘되는 시기입니다. 어학적인 면으로 많은 성장을 발휘할 수 있겠습니다. 아르바이트도 생기니 재정적인 문제가 원활히 풀리게 될 것입니다. 가족에게 많은 사랑을 베풀기 바랍니다.

    93년생
    자기 책임을 외면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마음을 젊게 가지고 살기 바랍니다. 불필요한 일들이라도 친한 사람이 부탁하는 일엔 열린 자세로 호응하는 것이 좋겠네요. 사랑에 있어서는 직설적으로 마음을 표현하게 됩니다.

  • 개띠

    전체운
    바쁘게 움직이는 시기이지만 실속이 없으니 현재의 주변상황을 유심히 살펴서 움직여야 할 필요가 있다.

    58년생
    기회가 왔으니 즐거움이 넘치게 되는군요. 커다란 변화가 올 것이고, 그 변화는 긍정적인 영향을 가진 변화입니다. 주변과 나누면 더 좋은 것 같네요. 가장 아름다운 것은 자애로움으로 사람을 대하는 것임을 명심하십시오.

    70년생
    답답한 일은 털어버리고, 다른 사람과 대립하려 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에게 아부를 하라는 소리도 아닙니다. 거짓말을 반드시 공개되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상황이 어려울수록 정직이 최선의 방편입니다. 남을 의심하게 되고 심적으로 어려운 시기입니다.

    82년생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릅니다. 공짜가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니죠. 계획성 없이 일을 추진하다가 반드시 후회하게 됩니다. 이성으로 인한 망신 수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지혜와 양보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94년생
    사람들 사이에서 외로움을 느끼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의 문제가 확대 해석되어 주변에서 비난이 쏟아질 수도 있군요. 이성문제로 마음 고생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 돼지띠

    전체운
    자잘한 어려움이 생기더라도 곧 운이 다시 좋아질 수 있으니 좌절하거나 실망할 필요는 없다.

    59년생
    고민하던 일을 털어 버려야 할 것입니다. 예상치 않은 변화가 예상되는군요. 몸과 마음이 힘든 시기입니다. 당신의 마음을 함부로 남에게 털어놓지 못합니다. 세상을 단순 명쾌하게 바라보기 바랍니다.

    71년생
    배부르게 먹는 여흥에 초대됩니다. 스피드 하게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길합니다. 움직이는 시기가 있을 때는 되도록 가까운 곳으로 움직이는 것 좋습니다. 남에게 먼저 베풀면 그 배로 당신에게도 행운이 올 것입니다. 급할수록 천천히 행동하기 바랍니다.

    83년생
    자기가 할 일은 자기가 처리하기 바랍니다. 어려운 부탁을 남에게 하진 않기 바랍니다. 쓸데없는 곳에 투자하지 않아야 합니다. 귀가 얇게 되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사람도 너무 믿지 않아야 합니다. 먼저 베풀면 그 이상 보답 받을 수 있습니다.

    95년생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시기입니다. 즐거움과 슬픔이 엇갈리는 시기입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면 뜻을 이룰 수 있습니다. 욕심을 억누르는 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원하지 않는 일을 떠맡을 수 있습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