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

에이서, AMD 라이젠 5 탑재 데일리 노트북 '아스파이어 5' 국내 출시

기사입력 2019.12.02 10:10
  • 사진=에이서
    ▲ 사진=에이서

    글로벌 PC 브랜드 에이서가 AMD 라이젠 5 3500U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아스파이어(Aspire) 5'를 국내 출시했다.

    '아스파이어 5'는 39.6cm(15.6인치) IPS 풀HD(1920x1080) 해상도에 17.9mm 얇은 두께를 자랑한다. IPS 광시 야각 패널과 AMD 라데온 베가 8 모바일 그래픽카드에 플루이드 모션(Fluid Motion) 기술을 더함으로써 보다 역동적이고 생생한 화면을 제공한다.

    아울러 백라이트 기능이 탑재되어 어두운 환경에서도 쾌적한 사용이 가능하고, 2x2 WiFi와 기가 유선랜이 제공되어 어떠한 곳에서도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이 지원된다. 180도 힌지 기술로 과제나 회의 등을 진행할 때 주변 사람과 손쉽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으며, 최대 8시간 지속 가능한 배터리도 탑재되어 있다.

    또한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풍부하고 입체적인 사운드가 제공되며, 에이서 블루라이트 쉴드 기술이 탑재되어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눈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USB 3.0포트, USB 2.0포트, HDMI 포트가 지원되어 주변기기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이루며 숫자 키패드, 멀티제스쳐 터치패드, 블루투스 4.1 등 다양한 편의사양도 지원된다.

    에이서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아스파이어 5'의 핵심은 합리적인 가격에 IPS 패널, 백라이트 키보드 등 다양한 편의사항을 갖춘 고성능 노트북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다" 라며 "수능을 마친 예비 대학생과 직장인 등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