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19년 12월 6일 금요일

기사입력 2019.12.05 17:00
음력 2019년 11월 10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친한 사람이라고 해서 무조건 믿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특히 아랫사람과 이성을 주의해야 한다.

    48년생
    휴식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생각이 너무 많고, 마음에 큰 변화가 생기는 시기입니다. 너무 아웅다웅 살 필요는 없습니다. 당신의 감정에 솔직하기 바랍니다. 외로움을 달랠 상대가 필요할 것입니다. 본인은 충분히 보상받을 자격이 있고 행복할 권리가 있는 사람임을 명심하기 바랍니다.

    60년생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다가 둘 다 놓쳐버리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아슬아슬한 고비가 두어 번 있을 수 있겠군요. 어떤 일에든 본심을 숨기고 의도가 나쁘게 접근해선 안됩니다. 솔직함이 가장 큰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72년생
    문서에 길한 시기입니다. 어떤 곳에서든 환영 받고 하는 일은 척척 잘 풀릴 것입니다. 그러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아랫사람이나 동년배와의 파트너쉽은 맺지 마시고 되도록 윗사람들과의 관계를 중요시 하십시오. 친구들이 당신에게 큰 도움을 주게 됩니다.

    84년생
    어려움이 닥쳐오더라도 부모님이나 윗사람들과 툭 터놓고 얘기를 하고 조언을 구한다면 잘 해결될 것입니다. 새로운 인간관계가 많이 형성되는 시기이므로 본인이 적극적으로 기회를 만들기 바랍니다. 이 시기에 형성되는 사람들과의 관계는 평생을 유지하게 됩니다.

  • 소띠

    전체운
    두 사람이 마음이 일치하니 이루지 못하는 일이 없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능히 극복할 수 있으니 최선을 다하라.

    49년생
    행운의 숫자는 9입니다. 배팅을 하거나 도박을 한다면 의미 있는 수가 되어줄 것 같네요. 신경 쓰고 있는 부분들이 쉽게 풀릴 수 있도록 노력하기 바랍니다.

    61년생
    아픈 만큼 성숙해질 것입니다. 사건 사고가 많은 날들입니다. 계획하는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고 해서 짜증스럽거나 힘든 날이 될 수도 있습니다.

    73년생
    마음먹는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습니다만, 힘겨울수록 외로울수록 마음을 열 수 있는 상대가 필요합니다. 당신의 마음을 잘 들여다보고 행동하기 바랍니다. 행운의 날은 목요일입니다.

    85년생
    경쟁관계에 있는 사람이 당신보다 한 수 위에 있습니다. 질투하거나 시샘하는 마음이 커질 수 있습니다. 당신만의 스타일을 고집하기 바랍니다. 당신 자신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기 바랍니다.

  • 범띠

    전체운
    바쁜 것처럼 보이지만 실속이 없다. 무작정 일을 할 것이 아니라 계획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노력하라.

    50년생
    재충전을 위하여 충분한 휴식 후 도전하기 바랍니다. 인내심을 많이 가지는 시기가 될 것입니다.

    62년생
    대인관계를 원만하게 진행하지 않을시엔 낭패를 볼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막혔던 운이 열리는 날입니다. 열정을 불태워 일에 도전하기 바랍니다.

    74년생
    대인관계의 이상으로 인해서 평소의 생활도 엉망이 되어버릴 것 같습니다. 행복과 불행은 마음먹기에 달려있습니다.

    86년생
    질투가 때론 당신의 경쟁력을 신장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보는 바가 크고 높으면 당신의 이루는 바도 거기에 따라 올라갈 것입니다.

  • 토끼띠

    전체운
    당신의 탁월한 결정으로 맡은 일이 잘 풀어지게 되는 시기이니 뭇 사람들의 관심과 축하를 받게 된다.

    51년생
    일이 많아져도 서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믿는 사람도 한번 더 확인하기 바랍니다.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도운 다면 후에 득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당신이 마음먹는 데로 주변의 움직임이 있을 것입니다. 이 시기에는 주위 사람에게 능력을 인정받게 됩니다. 

    63년생
    달아나는 것을 잡으려 하지 말 것이며, 내부의 어려움은 정면으로 돌파하도록 하세요. 어느 순간 눈을 똑바로 뜨고 지켜도 무언가를 잃게 될 실물 수를 주의하도록 하시고, 되도록 주변에게 많이 베풀기 바랍니다. 많이 생각하고 적게 말해야 이득입니다.

    75년생
    시간이 지나가면 일이 잘 풀릴 것입니다. 당신의 기존에 유지했던 대인관계에 최선을 다하여야 하며 괜히 모르는 남을 원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희망의 시간이 눈앞에 보이니, 시간의 흐름을 잘 파악하여 끝까지 흔들리지 말고 한 곳을 향해 나아가면 좋겠습니다.

    87년생
    가는 정이 있어야 오는 정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아주 난관에 봉착한 일에 희망의 길이 보입니다. 그 일을 위해서 먼 곳도 마다 않고 이동하기 바랍니다. 계약한 것은 제 시간 내에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완성해야 할 것입니다.

  • 용띠

    전체운
    대인관계에 신경을 쓰고 자신을 낮춘다면 주변의 도움으로 어려움이 해결되니 걱정할 필요는 없다.

    52년생
    유혹이 많아 지는 하루입니다. 가족의 평화나 당신 자신의 균형을 깨는 행동들이 많이 나오게 됩니다. 되도록 외부 약속을 자제하기 바랍니다.

    64년생
    세상일이 당신 계획대로 돌아가는 일은 없습니다. 다만 노력할 따름이지요.

    76년생
    내 마음대로 세상을 살 수 없습니다. 현실을 직시하기 바랍니다.

    88년생
    모르는 것이 있다면 부끄럽다 말고 누구에게든 적극적으로 물어본다면 척척 해결될 것입니다. 보란듯이 말이죠.

  • 뱀띠

    전체운
    다른 사람과 힘을 합쳐 일을 도모하게 되면 자신보다는 타인에게만 이익이 되니 가급적이면 독자적으로 움직여야 한다.

    53년생
    자기 것을 잘 챙겨야 하겠습니다. 누가 당신을 돌봐주지 않는 시기인 만큼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것은 당신 자신 뿐입니다. 남에게 틈을 보이지 않는 것을 권합니다. 술약속 등은 나중으로 미루는 것이 좋겠군요.

    65년생
    행운은 늘 당신 손안에 있습니다. 바라던 것들을 이룰 수는 있으나 단기적인 성공일 듯 보이는군요. 좋은 아이디어는 차후를 위해 저장해두고 지금은 현상유지에만 힘쓰도록 하십시오. 신상에 작은 변화들이 생길 것입니다.

    77년생
    윗사람을 칭찬하고 본받도록 하기 바랍니다. 맞서지 말고 상대를 달래야 당신의 목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감정낭비를 하지 말고, 괜한 심술은 절대 부려서 안됩니다.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일적인 면에서는 상사에게 보이기 바랍니다. 

    89년생
    늘 분주하고 얻는 것이 많은 시기입니다. 망설임이 없고 남들이 보기에 담백하고 시원시원하게 움직이게 될 것입니다. 유흥을 즐길 일이 많아지고, 생각대로 일도 진행이 될 것입니다.

  • 말띠

    전체운
    지금까지 노력해왔던 것에 대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기니 이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겠다.

    54년생
    옛 것을 지키면 당신은 최소한 손해를 보지는 않을 것입니다. 자신 없는 답은 미루어 답하기를 약속하기 바랍니다. 부부끼리의 화합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짧은 가족여행은 길합니다.

    66년생
    움직이는 만큼 대가가 생깁니다. 운이 열리고 이루고자 하는 소망이 하나하나 실현되는 시기입니다만 신상에 변화는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알리는데 최대한 신경을 쓰기 바랍니다. 숨은 능력이 남들 앞에 드러나는 시기입니다.

    78년생
    꿈이 큰 시기입니다. 감정을 잘 다스리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가족끼리 많은 대화가 필요하겠습니다. 뜻밖의 여행을 떠나게 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면 더 좋을 것입니다.

    90년생
    자기 뜻을 마음대로 펼치는 시기입니다. 몸이 귀해지고 주변에서 당신의 칭송에 끊이지 않습니다. 옛 친구와 만남은 좋습니다. 귀인의 도움이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새로운 사람과의 만남도 당신에게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양띠

    전체운
    자신의 처지를 비관해서 벌여놓은 일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동쪽에서 귀인이 나타나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한다.

    55년생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이미지일 수도 있고 당신의 순수함을 곡해하는 경우도 생길 것입니다. 일일이 맞대응 하지 말고 한꺼번에 모든 걸 보여줄 시기를 고르기 바랍니다. 사회적 성공도가 좋은 시기입니다.

    67년생
    무엇이든 알아도 또 묻고 돌다리도 두들겨보고 건너기 바랍니다. 특히 문서상의 계약은 잘 알아보고 본인 혼자서 결정하지 말기 바랍니다. 뭐든지 처음 제일이 되어야지 하는 욕심은 버리기 바랍니다.

    79년생
    외국어가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각이 있는 젊은이로 다시 태어나길 바라면서 추천합니다. 이 시기에는 언어 감각이 좋은 시기입니다.

    91년생
    재물적으로 좋은 시기입니다. 컨택을 당하거나 아니면 어떤 일에 있어서 기획할 때 통을 크게 가지고 넓게 보고 배팅하기 바랍니다. 재물은 고이게 해서 좋은 것이 아니라 유통법을 잘 알고 크게 움직여야 본인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뜻밖의 재물을 얻을 수 있지만 정당한 방법이 아니라면 구설이나 시비에 시달릴 수 있으니 주의하라.

    56년생
    모든 것은 마음이 만드는 대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많은 책임들도 술술 잘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도 커지게 될 것 같습니다. 너무 솔직하게 행동하다가는 손해 보는 시기입니다. 남의 오해를 받지 않게 행동하기 바랍니다. 적당한 위치에서 사람들과 타협하지 않아야 합니다.

    68년생
    최선을 다했으면 결과는 잊고 있는 그대로 받아 들여야 합니다. 집에서 하루쯤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사소한 일도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어려움도 웃음으로 넘길 줄 아는 소탈함이 필요합니다. 겉으로 잘해주는 사람을 더욱 조심하기 바랍니다. 건강에 적신호가 생기는 시기이므로 조심하기 바랍니다.

    80년생
    자기 책임을 소홀하지 않기 바랍니다. 생기가 넘치고 의욕적이게 되는 시기입니다. 조금만 인내하면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인생의 사는 재미를 느끼게 되는 시기입니다. 지름길을 찾기 보다는 천천히 돌아서 갈 수 있는 여유를 찾기 바랍니다. 번뇌와 망상을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92년생
    집안에 즐거운 경사가 생길 것입니다. 옛 문서를 정리하기 바랍니다. 투자할 곳은 신중하게 택하되, 남의 조언 말고 혼자서 결정하고 행동하기 바랍니다. 모든 일에서 좀 더 자신감을 가지고 행동하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본인에게 잘해준다고 해서 모두 당신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거짓 웃음을 짓고 있는 사람을 주의해야 한다.

    57년생
    남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기 바랍니다. 당신의 자존심이나 이득을 따지는 자세는 실제적인 현실적 해결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주변 조력자를 내세워 일을 해결하는 게 좋겠습니다.

    69년생
    겉과 속이 다른 당신의 마음이 누군가에 들킬지도 모릅니다. 작게 쓰고 크게 얻기를 바라거나 남의 행복에 강한 질투심을 느끼거나 하는 등의 상황이 연출될 수 있습니다. 절을 찾거나 명상을 하면서 마음을 잘 다스리기 바랍니다.

    81년생
    움직이지 말고 안정을 취해야 할 것입니다. 한가지 일을 열심히 하면 마침내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아해와 갈등은 빨리 풀어버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93년생
    마음의 빈자리를 채워야 합니다. 아무리 화가 나도 참는 것이 좋겠습니다. 집안의 걱정거리를 없애야만 본인의 마음도 여유로워질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나서서 해결하기 바랍니다.

  • 개띠

    전체운
    모든 것은 마음먹기에 따라서 달라지는 법이다. 어려운 일이 생길지라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으면 어떻게서든 해결이 된다.

    58년생
    그동안 노력의 대가를 받는 시기입니다. 늦게 이루어졌던 일들이 빛을 발하게 되는군요. 오후 늦게 행동하면 길하고, 자신에게 좋은 일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꼬였던 일들도 당신의 뜻대로 풀리게 되는군요.

    70년생
    바람 부는 대로 물 흐르는 데로 일을 처리할 것을 조언 드립니다. 작은 일에도 정성을 다해 대하고, 남에게 이용당할 수 있는 시기이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두 마리 토끼를 쫓으면 둘 다 놓칠 수 있습니다. 구설수도 조심하기 바랍니다.

    82년생
    과로가 병을 부르니 휴식하기 바랍니다. 기초를 단단히 할 수 있도록 스스로에게 투자하기 바랍니다. 일적인 변동은 주지 말 것이며, 서두르지 말고 인내하는 시기입니다. 젊다고 건강을 과신했다간 큰 코 다치기 쉽습니다.

    94년생
    남의 일에 나서면 곤란한 경우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어려운 부탁은 분명하게 거절하고, 남을 쉽게 믿지 않아야 합니다. 금전적 거래는 하지 말 것이며, 자기 일에 몰두하는 것이 좋겠네요.

  • 돼지띠

    전체운
    일상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잊지 말고 기억을 해두었다가 활용하라. 의외로 큰 도움이 된다.

    59년생
    고민하던 일들이 다 해결되었습니다. 정신은 맑지만 몸은 도리어 병이 생길 수 있겠네요. 생각을 단순하게 가지기 바랍니다. 많은 변화 뒤에 행복이 찾아올 것입니다.

    71년생
    잔치가 열리는데 찾아다니게 되는 시기입니다. 가까운 곳이라도 여행을 가면 좋을 것 같네요. 남에게 먼저 베풀 줄 알아야 하겠습니다. 행동은 신중하게, 급할수록 천천히 돌아가기 바랍니다.

    83년생
    자기가 할 일을 남에게 미루는 격이니 남을 탓하기 보다, 자신을 반성하기 바랍니다. 투자가 많고 소득은 없으니 마음이 복잡할 것 같네요. 먼저 베풀면 그 이상을 보답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95년생
    흔들리는 마음을 잘 잡아야 할 것입니다. 즐거움과 슬픔이 교차하는 시기입니다. 부지런히 움직이면 뜻을 이룰 수는 있으나 주변의 원성을 듣게 되니 그리 좋은 시기는 아닌 것 같네요.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