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운세

[띠별 오늘의 운세] 2019년 12월 5일 목요일

기사입력 2019.12.04 17:00
음력 2019년 11월 9일 오늘의 운세
  • 쥐띠

    전체운
    일이 잘 풀려간다고 좋아하지 말라. 방심했다가는 다 된 밥에 코를 빠트리게 되니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하라.

    48년생
    항상 집착하는 것에서 얻을 수 있는 건 아무것도 없음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자신에게 좀 더 여유로움을 주기 바랍니다. 가까운 곳으로의 여행도 좋습니다.

    60년생
    나약한 마음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급작스러운 이성 관계에는 반드시 주의를 필요로 합니다. 타박상을 입을 수 있는 시기니 조심하기 바랍니다. 행운의 색깔은 초록색입니다.

    72년생
    원활한 대인관계로 인해서 얻는 소득이 높습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들은 스스로 만들어 낼 재주가 있군요. 방송, 연예계 종사자에게는 길한 시기입니다.

    84년생
    당신이 원하는 것은 당신 주변에서 모두 찾을 수 있습니다. 재정적으로는 좋으나 우울증에 빠질 수 있는 상황입니다. 좀 더 즐겁고 유쾌한 일에 신경을 쓰기 바랍니다.

  • 소띠

    전체운
    적은 노력으로 큰 성과를 내게 되니 기쁨이 있다. 심신이 안정되고 웃음소리가 담장을 넘게 되리라.

    49년생
    한눈팔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가기 바랍니다. 바르게 행동하기 바랍니다. 속과 겉이 다른 2중적인 면모를 남들이 알아차릴 수도 있습니다. 남들에게 과격하게 행동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61년생
    매우 희망찬 시기입니다. 자존심 때문에 손해 볼 일이 생길 것입니다. 결국 본인이 원하는 데로 일이 풀려나갈 것입니다.

    73년생
    얕은 재주를 부리면 흉하게 될 것입니다. 친구를 속이거나 자신의 진실을 숨기면 안 됩니다. 본인을 스스로 해롭게 하는 시기입니다. 약간의 수익이 있다면, 분명하게 가려내야 할 것입니다.

    85년생
    욕심 많고 부지런하고 말도 많은 시기입니다. 겸손해서 길하게 됩니다. 화를 길로 변화시키는 사람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주변의 도움이 커서 당신은 명예를 빛낼 수 있을 것입니다.

  • 범띠

    전체운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다. 무엇인가 베풀 것이 있을 때 인심을 얻어 둔다면 훗날에 큰 도움이 되겠다.

    50년생
    재래시장이나 물건이 많은 곳에서 의외의 작은 소득을 얻게 됩니다. 옛 애인으로부터의 전화가 당신 마음을 흔들게 되는군요.

    62년생
    아는 사람들과 함께 가는 것보다는 가족끼리처럼 단란하고 간편하게 일을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식하게 될 가능성이 큰 하루입니다.

    74년생
    아버지에 대한 막연한 그리움이 샘솟는 때입니다. 큰 의식의 전화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자존심을 다스려서 평화로운 마음을 유지하기 바랍니다.

    86년생
    당신의 주장을 관철하기에 더할 나위 없는 좋은 때인 것 같습니다. 딸들과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느낄 것 같군요. 그러나 당신이 져주어야 문제는 해결될 것입니다.

  • 토끼띠

    전체운
    마음이 이리저리 흔들리는 시기인데 중심을 잡지 못하면 한동안 힘들어지게 되니 스스로를 잘 다스려야 한다.

    51년생
    인생은 즐겁게 살아야 하겠습니다. 괜찮은 사람들이 당신 주변으로 오겠으나 당신은 그걸 빨리 집어내진 못하겠군요.

    63년생
    밖에 나가지 말고 집에 있는 것이 길합니다. 싸움에서는 늘 자기중심으로 생각하고 있는 당신입니다. 약간만 여유를 두세요.

    75년생
    하는 일에 갑자기 능률이 오르게 되나 그 일에 담당자나 협력자 등 상대방은 크게 당신에게 기대를 두고 있지 않다는 것도 아셔야 할 듯 싶습니다.

    87년생
    근심과 걱정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괜히 몇 살밖에 많지 않다고 얕보거나 시비 걸지 마세요. 당신이 지는 주입니다.

  • 용띠

    전체운
    어려움이 닥치더라도 귀인의 도움으로 벗어날 수 있으니 비굴하고 위축된 모습을 보이지 말고 당당해야 한다.

    52년생
    외모에 신경을 부쩍 많이 쓰게 되는 시기입니다. 피부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운 시기이므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대인관계에서 당신을 귀찮고 힘들게 하는 사람이 있군요. 모임은 당분간 자제하기 바랍니다.

    64년생
    오르는 시기가 있으면 떨어지는 시기가 있다는 것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당신은 더없이 즐거운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속으로는 스트레스가 있으리라 여겨집니다. 충분히 재충전의 시기에 투자하기 바랍니다.

    76년생
    사소한 일이 공격적으로 변해서 심화될 수 있겠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기에 좋은 시기이므로 실천해보기 바랍니다. 혼자서 일을 하는 것보다는 여러 명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88년생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 변화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인 만큼 잘 대처하기 바랍니다. 먼 곳에서 친구가 방문하니 대접을 융숭히 잘하기 바랍니다. 대중 앞에서 실수를 할 수 있으니 조심하기 바랍니다.

  • 뱀띠

    전체운
    열심히 노력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얻으려고 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다. 불평하기보다는 노력을 기울여라.

    53년생
    이웃의 도움을 사양하지 말고 양보하고 좋은 마음가짐으로 살아가기 바랍니다. 귀인을 만나고 소원이 성취되는 시기입니다. 괜스레 다른 사람들과 대립하지 말기 바랍니다.

    65년생
    공짜의 기회는 사양하는 것이 득이 될 것입니다. 당신은 눈앞의 현실을 직시하는 힘이 별로 없어 보이는군요.

    77년생
    환자라면 건강이 많이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투자는 오후에 하는 것이 좋겠으며, 이성들에게 인기 대상승의 기회가 올 것입니다.

    89년생
    주위에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기입니다. 낯선 사람들과 말할 때는 신중하기 바랍니다. 마지막까지 명예를 잘 지키기 바랍니다. 일 처리는 빈틈없이 하는 게 좋겠군요.

  • 말띠

    전체운
    많은 사람 중에서 선인과 악인을 구별해서 만날 필요가 있다. 늘 객관적인 시각으로 사람들을 대하라.

    54년생
    여행이 당신에게 길합니다. 문화생활이나 친구들의 관계를 부부가 함께한다면 더욱 기쁨이 커집니다. 솔로인 당신이라면, 좋은 인연을 만날 가능성이 높은 시기이므로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찾기 바랍니다.

    66년생
    음식을 먹고 탈이 난다든지 하는 등의 일상생활에서 어려운 문제가 발생합니다. 쉬 짜증스럽고 화나는 일들이 소소히 발생할 것입니다. 당신 스스로 조금 주의하고 주변에 피해를 끼치지 않게 하도록 할 것을 당부합니다.

    78년생
    당신의 소문이 썩 좋지 않게 나 있는 상태입니다. 당신만 그 사실을 모르고 있군요. 당신은 이런 상황에 대해서 불만이 가득 차 있지만, 스스로 해명하는 일을 귀찮아하고 있습니다. 허나,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편이 나중에 불씨를 남기지 않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90년생
    모든 일에서 선두가 될 것입니다. 당신이 하는 일들은 대부분 순조롭게 풀리니 부러움에 가득 찰 것입니다. 밝은 희망과 미래를 예고하게 될 것인데, 당신은 그 일로 행복과 기쁨을 누릴 수 있을 것입니다.

  • 양띠

    전체운
    추진하는 일이 잘 풀리지 않는다면 윗사람의 지혜와 인맥을 활용하라. 단 이성인 윗사람은 피해야 한다.

    55년생
    생각대로 일이 진행되는 시기입니다. 새로운 매매나 계약이 이루어지는 시기입니다. 그 일로 큰 소득을 얻는다면, 주변에 많이 베풀기 바랍니다. 티끌 모아 태산을 이루게 되는 시기입니다.

    67년생
    마음을 주위 사람에게 털어놓기 바랍니다. 아이디어가 쏟아질 것입니다. 주변의 변화가 많은 시기이니, 빨리 대응하기 바랍니다. 마음이 분주하고 소득이 없는 시기입니다. 많은 순발력이 요구되나, 당신은 어느 정도 현실 대처능력이 떨어지겠네요.

    79년생
    자기의 지혜를 주변에 빌려줄 것을 조언합니다. 친한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야 합니다. 뜻밖의 구설수를 조심하고, 재정적인 융통에서 민감한 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거래는 후로 미루기 바랍니다. 옳고 그름을 혼자만의 기준으로 판단치 마십시오.

    91년생
    현실과 생각은 차이가 있기 마련입니다. 주변 사람에게 먼저 양보하고 당신의 이득을 챙기기 바랍니다. 일 처리는 깔끔하고 빈틈없게 해도 실수가 발생할 수 있으니 긴 시간으로 일을 추진하기 바랍니다. 듣기 좋은 말을 하거나, 마음에도 없는 소리는 상대방이 이미 당신을 다 파악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성 문제를 주의하기 바랍니다.

  • 원숭이띠

    전체운
    갑작스럽게 건강이 나빠져서 그로 인한 재물의 손실을 볼 수 있으니 평소 건강에 신경을 써야 한다.

    56년생
    매사 급하게 결정을 내리는 것이 탈입니다. 재정적인 문제가 발생하고 그 일을 수습하느라 힘든 날을 보내게 됩니다.

    68년생
    건강상으로 안 좋은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대인관계로 사태를 수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친화력이나 인맥을 잘 발휘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위기를 기회로 만드시기 바랍니다.

    80년생
    뱀띠와 말띠생이 당신과 인연이 깊습니다. 커플인 당신이라면 집안에 큰 경사가 있습니다. 솔로인 당신에게는 정신적으로 방황이 일어날 것 같군요. 바쁜 시기를 보내게 됩니다.

    92년생
    향후 계획에 대해 꿈이 큰 시기입니다. 당신이 원하고 바라던 일들이 하나둘씩 이루어지는 것으로 보이지만 처음은 좋으나 끝이 나쁘니 추진하는 일들에 대해서는 단기적으로 처리하기 바랍니다.

  • 닭띠

    전체운
    열심히 노력하면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으니 좌절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밀어붙여야 할 필요가 있다.

    57년생
    남동쪽의 강한 기운이 당신을 도울 것입니다. 당신 뜻대로 움직이기 위해서는 아직 시간이 더 필요합니다.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기다리기 바랍니다.

    69년생
    사는 것은 때론 사소한 행운을 주기도 하지만 자기 탓도 아닌데도 실패하거나 실수가 반복되기도 합니다. 심리적으로 힘든 상황이 반복되는 시기입니다.

    81년생
    다양한 친구가 생깁니다. 많은 사람들과 즐거이 어울리는 시기입니다. 취미생활이 직업적, 사회적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아르바이트를 구할 수 있는 시기입니다.

    93년생
    이성에게 인기 상승하는 운입니다. 당신에게 모두 다 소중한 사람이긴 하지만 삼각관계를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당신을 몹시 어렵고 힘들게 할 것입니다.

  • 개띠

    전체운
    오랫동안 노력해왔던 일이 비로소 성과를 내게 된다. 작지 않은 돈을 벌어들일 수 있으니 이 시기를 잘 활용하라.

    58년생
    구설수가 끊이지 않습니다. 집안 밖에서 시끄러움이 많아지는군요. 눈을 부릅뜨고 내 것을 지켜도 당신은 결국 손해를 보게 됩니다. 큰일이 생긴다면 쉽게 흥분하면 사태의 악화만을 초래하게 될 것입니다. 용띠의 도움을 받으십시오.

    70년생
    가족에게 서운한 마음을 가지게 됩니다. 외롭고 공상이 많이 생기는 날들입니다. 예술가로서는 더없이 좋으나 평범한 사람으로서는 힘든 난관이 예상되는군요. 자기보다 연장자와 많은 시간을 보내기 바랍니다.

    82년생
    바라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혼자서 조용히 생각을 정리하는 시간이 필요하겠네요. 이동이 화를 부릅니다. 뚜렷한 하루관이 없는 시기입니다. 가족 문제는 당분간 미해결의 상황으로 나아가게 될 것입니다.

    94년생
    마지막에 웃는 자가 승리한 자입니다. 지금 어려움에 있더라도 책임을 회피하려 하지 마십시오. 조금 참고 난 후에는 운이 열리게 될 것입니다. 한 마리 토끼만 계속 바라보고 달리기 바랍니다.

  • 돼지띠

    전체운
    큰 노력이 없다고 하더라도 안정적인 운을 맞게 되는 시기이니 재물과 명예가 따르게 될 것이다.

    59년생
    경제적으로 좋아지는 시기입니다. 마음도 평안하고 건강도 최상의 상황에 있습니다. 당신은 활동적인 사람입니다. 활동성을 잃지 않고 자신을 계속 개발해 나가기 바랍니다.

    71년생
    스키장이나 장거리 레저여행을 떠나게 되는 시기입니다. 당신은 충분히 일했습니다. 어느 정도는 자신에게 쉴 기회를 주어도 좋습니다. 재충전의 시기로서 아이디어가 더욱 샘솟게 될 것입니다.

    83년생
    가족의 비밀로 인해서 자신의 생활이 큰 피해를 본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건 자기 자신이지만 가족 없이 자신이 홀로 설 수도 없습니다. 마음을 열고 사태를 함께 해결하려 노력하기 바랍니다.

    95년생
    솔로인 당신이라면 인연의 기회가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커플인 당신에게는 삼각관계가 전개될 상황입니다. 행동에 좀 더 신경 쓰고 깔끔한 관계를 유지하기 바랍니다.

  • 출처: 헬로우운세

최신뉴스